여름철 기력회복 보양식 BEST 3

Story/효성


 


이제 막 여름이 시작되었을 뿐인데 이미 30도를 육박하는 무더운 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무실마다 선풍기와 에어컨을 사용하고, 직장인들의 손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크림이 들려있습니다. 이렇게 당장의 더위를 해결하면 될 것 같았는데 왠지 몸 속 어딘가가 헛헛하고 기운이 쭉쭉 빠지는 느낌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기력이 쇠진해서 그런 것일지도 모릅니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기 전,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 효블지기가 여름철 기력회복 보양식 BEST 3을 선정해보았습니다. 



 복날하면 떠오르는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

 


외국인도 한번 맛을 보면 사랑에 빠진다는 삼계탕. 닭에 인삼, 황기, 대추, 찹쌀 등을 넣고 푹~ 고아서 만든 보양식이죠. 여름철 복날 하면 절대 빠질 수 없는 인기 메뉴랍니다. 평소에도 치킨을 자주 즐기는 직장인들도 복날이 되면 자연스레 삼계탕집으로 발길을 옮기게 되는데요. 이미 발 디딜 틈 없이 손님이 꽉꽉 들어차 있고, 심지어 유명 삼계탕집 문 앞에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진풍경이 펼쳐집니다. 


더위를 잊기위해 섭취하는 차가운 음식 때문에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섭취해서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어야 하는데, 삼계탕은 몸을 덥혀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닭고기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지친 체력을 보충하는데 제격이며, 부재료로 들어가는 인삼, 대추 등은 원기 회복과 혈액 순환 촉진,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입니다.



 울끈불끈 힘이 솟는 장어

 


에너지가 필요할 때. 대표적인 스테미너 요리 하면 장어를 빼 놓을 수 없지요. 피로회복에 도움이되는 비타민 A가 쇠고기의 200배나 된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오장이 허한 것을 보호하고 폐병을 치료하며 기력을 회복시킨다고 기록되어 있다는데요.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 남자들이 먹으면 좋은 요리로만 생각하신다면 큰 오산! 장어는 빈혈, 골다공증, 피부미용 등 다양의 효능을 갖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면 좋은 보양식이랍니다. 



 동의보감이 전하는 민어의 효능


 


‘백성의 물고기’라는 뜻을 가진 민어는 예로부터 임금이 보양식으로 먹은 생선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궁중에서도 민어찜은 1품으로 평가되는 메뉴라고 합니다. ‘민어는 비늘밖에는 버릴 것이 없다‘는 말처럼 모든 부위를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동의보감에서는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해 오장육부의 기운을 돋고 뼈를 튼튼하게 한다. 기력이 쇠한 노인, 환자에게는 민어만한 것이 없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민어의 부레는 보약의 재료로 사용이 될 만큼 귀한 대접을 받는 생선입니다.


세빛섬 ‘민어의 식탁’ 코스 요리. 그린 샐러드, 민어 스프, 민어 스테이크 


세빛섬 ‘민어의 식탁’ 코스 요리 중 민어 스프


민어의 산란기는 7~9월이며 지방함량이 풍부해지는 6월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하는데요. 때마침 한강 세빛섬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올라(Ola)에서는 다양한 민어 요리로 구성된 스페셜 보양식 런치 코스인 ‘쿠치나 크로아케, 민어의 식탁’을 6월 한달 간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력보충하고 프로모션 활용하고


 

세빛섬에서는 스페셜 보양식 메뉴뿐 아니라 와인 할인 프로모션, 맥주1+1 프로모션, 음료 할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6월 한달 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어떤 보양식을 드시고 싶으신가요? 민어가 제격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세빛섬 올라의 스페셜 런치 메뉴를 한번 시도해 보세요! 보양식으로 원기 보충하고 프로모션도 적극 활용하셔서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6월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세빛섬 가는 방법



/셔틀버스로 오실 때

고속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세빛섬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세요. 배차시간은 40분입니다. 단, 16시부터 17시에는 운행하지 않아요.

(11:00, 11:40, 12:20, 13:00, 13:40, 14:20, 15:00, 15:40, 17:20, 18:00, 18:40, 19:20, 20:00, 20:40, 21:20, 22:00)


/지하철로 오실 때

3,7,9호선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 (약 650m, 도보 약 15분 소요)

8-1번 출구로 나와서 반포대교 방향으로 직진, 고속터미널 사거리(국민은행 건물)에서 우회전 후 직전하여 자전거 매장과 편의점을 지난 후 횡단보도를 건너 잠수교 방향 지하보도 이용하세요.


/자가용으로 오실 때

네비게이션 이용하시죠? 목적지를 반포한강공원 또는 세빛섬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거의 다 왔는데 반포대교를 지나야 할지 잠수교를 지나야 할지 헷갈리실 수도 있어요. 반포대교 말고 잠수교로 오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올림픽대로 683(반포동)

전화 : 1566-3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