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의 시대, 집에서도 초를 켜세요’ 아로마 향초의 종류별 효능과 추천 제품

Story/효성



요즘 집에서 향초를 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집안 분위기를 아늑하게 꾸며주는 것은 물론 종류에 따라 심신 안정 효과도 있기 때문이죠. 아울러 욕실과 침실, 신발장 등 집안 곳곳에 배치해 두면 냄새제거는 물론 습기를 제거해주기도 하는데요. 필요에 따라 적재적소에 배치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다양한 향초의 종류와 그 효능을 소개합니다.



향긋한 향기가 폴폴~아로마 향초의 종류와 효능




아로마 향초가 연소되면서 번지는 향에는 각기 다른 효능이 있습니다. 향초로 아로마테라피를 할 만큼 심신안정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다양한 아로마 향초에는 어떤 숨겨진 효능이 있는 걸까요?


기분이 우울하다면, 자스민

자스민은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 시대부터 오일로 사용했다고 알려진 향입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 불안감, 피로 등을 완화시켜주는 허브의 일종으로 실제로 수면제나 항우울제에 비견할 만한 효능을 지녔는데요.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되고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가 있어 특히 여성에게 좋은 향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카모마일과 라벤더

카모마일과 라벤더 향은 긴장 완화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습니다. 잠들기 전에 켜놓으면 숙면을 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니 불면증으로 괴롭다면 침실 머리맡에 놓아두세요. 그 밖에 샌달우드 또한 자연스러운 나무 향을 발산해 복잡한 생각이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데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향을 찾아 스트레스와 불면증을 해결해 보세요.


 



집에 수험생이 있다면,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꿀풀과의 식물로 싸한 향기가 특징입니다. 잎과 꽃에서 추출한 로즈마리 오일은 두통, 피로회복, 비염, 알레르기, 혈압조절 등에 효과가 있는데요. 기억력 증진과 집중력에 특히 좋다고 하니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하지만 자극성이 있어서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고혈압 환자나 임신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 잡냄새 제거에는, 오렌지와 레몬

오렌지와 레몬은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이 있어서 실내 공기 정화와 냄새 제거에 탁월합니다. 더불어 소화불량, 신경질, 우울증 등에 좋아 불안과 초조를 없애주고 긴장을 해소시켜 밝은 기분으로 만들어 주는데요. 식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 주의사항

- 로즈마리, 라벤더는 호르몬 자극성분이 있어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테라피용 향초도 너무 오랫동안 피우고 있으면 두통이나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천연 향초로 건강까지 지키세요!




향초를 선택할 때는 성분을 알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의 재료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왁스’인데요. 왁스는 천연왁스와 화학성분의 왁스로 구분됩니다. 천연왁스에는 소이 왁스, 비즈 왁스, 팜 왁스가 있고, 화학성분 왁스에는 파라핀왁스와 젤 왁스가 있는데요. 인공왁스는 발향이 강하고 다양한 향을 낼 수 있어 천연왁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매력을 갖고 있지만, 연소할 때 이산화탄소와 벤젠, 그을음 등 몸에 해로운 물질이 나온다고 알려지면서 걱정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우려 때문인지 요즘은 천연왁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연소 시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집에서 향초를 켜는 마니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왁스



인기 향초 브랜드




향초브랜드의 선두주자, 양키캔들(Yankee Candle)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향초브랜드로 알려진 양키캔들에서는 저렴하고 다양한 향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에서 파라핀 왁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미국 FDA가 승인한 식용등급의 왁스만 사용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고 해요. 제품 안전을 위해 많은 검사를 해왔지만, 유해성분은 한 번도 검출되지 않았다는 사실. 무려 5회 이상의 정제를 거친 식용등급의 파라핀을 사용하기 때문에 독성을 가지지 않아 안전합니다.

 

출처: 양키캔들


√ 추천 제품

클린코튼 양키캔들의 베스트셀러. 여름바람에 깨끗하게 건조시킨 빨래의 은은하고 상쾌한 향이 특징.

블랙체리 풍부하고 잘 익은 블랙체리의 새콤달콤한 향.

레몬라벤더 라벤더의 편안한 향과 상큼한 레몬향이 어우러진 기분 좋은 향.



프로폴리스를 발산하는 비즈 왁스를 이용한, 루트캔들(Root Candle)

1869년부터 144년 동안 5대를 이어가며 비즈 왁스만을 연구해온 캔들 브랜드입니다. 직접 양봉하여 생산되는 루트캔들은 미국 백악관을 방문하는 귀빈들에게 선물로 증정되는 미국의 대표적인 캔들인데요. 루트캔들의비즈 왁스는 프로폴리스를 발산하여 집안의 박테리아를 박멸해주고,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아로마테라피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두통이나 눈 따가움이 없고, 악취 제거, 음식 냄새 제거 등에 효과가 있어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처: 루트캔들


√ 추천 제품

윈터발삼 상쾌한 캐나다 전나무와 그린 시트러스가 만난 산속 푸른 나무의 향기. 스트레스와 기분전환에 효과.

탠저린 레몬글라스 오렌지꽃 향과 만다린 향이 녹아 톡톡 쏘는 상큼한 향이 특징. 피로회복과 기분전환에 효과.

썬드라이드 코 따사로운 햇살에 건조시킨 깨끗한 빨래의 향과 사향, 자스민, 그리고 복숭아 향이 조합된 상쾌한 향이 특징. 집중력 강화와 피로회복에 효과.



타닥타닥 나무심지의 대명사, 우드윅(Wood Wick)

우드윅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편안함을 주는 자연을 닮은 향초브랜드입니다. 특허받은 심지를 사용하여 그을음 없이 깨끗하게 태워지고, 심지가 타면서 타닥타닥 장작 타는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양한 아로마 향으로 심신안정은 물론 뛰어난 탈취 작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출처: 우드윅


√ 추천 제품

화이트티&자스민 자스민 차, 붉은 시더, 장미향이 어우러진 풍성하고 부드러운 향.

블랙체리 블랙체리 과즙의 달콤하고 편안한 향.

버가못&바질 허브향과 오렌지, 레몬, 버가못의 조화로운 향.



프랑스 역사와 유럽 문화예술이 담긴 씨흐트루동(CireTrudon)

씨흐트루동은 프랑스 입헌 군주국의 최후의 순간까지 베르사유 궁전에 캔들을 납품한 역사 깊은 캔들 브랜드입니다. 지금도 수백 년의 프랑스 역사와 유럽의 문화예술을 담은 캔들로 프랑스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팜 오일, 쌀, 콩, 코코야자의배유 등 천연 성분을 사용한 왁스는 파라핀, 석유화학 2차 화합물질, 중금속 등 그 어떤 알레르기 유발 성분도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캔들 심지 또한 정교하게 꼬아 놓은 순면 심지만을 사용한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출처: 씨흐트루동


√ 추천 제품

아브 델 카데르 프레쉬민트 향과 따뜻하고 매콤한 생강향, 울드나일의 티와 바닐라 향이 어우러진 향. 

오달리스크 오렌지 꽃의 나무껍질과 시트러스 과일 향이 바닐라의 부드러움 속에 섞인 강렬한 오리엔탈 느낌의 부드럽고 달콤한 향. 

마드모이젤드 라 발리에르 베르가못, 오렌지 블로썸, 자스민, 머스크, 일랑일랑, 시트러스 등을 블렌딩 한 달콤하고 강렬한 월하 향.



지금까지 향초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각 브랜드마다 수십 가지 향의 캔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과 용도에 맞는 향초를 선택해 다양한 효능을 경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