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사내 동호회 소개 2탄, 지방사업장 편

효성/사람




가끔 ‘어제 내가 뭘 했었나’생각해 보았을 때 잘 떠오르지 않았던 경험, 공감하는 효성 블로그 가족 여러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 일 단위로 반복되는 업무를 하다 보면 ‘월화수목금’ 하루하루가 스스로도 잘 구분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내일 같은 특징 없는 직장인의 나날. 그 나날들에 색깔을 입히고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의 하나가 바로 사내 동호회 활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효성 사내 동호회 소개 1편에서는 회사 생활 안에서 색다른 보람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서울 본사의 동호회 여섯 팀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지방사업장 동호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음악과 사진을 통해 내 안의 예술적인 본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효뺀’과 ‘호롱불’을 함께 만나볼까요?



우리가 효성의 ‘Be’ 공식 락밴드! 효뺀(HYOBBAN)



효성 사내 동호회 효뺀(HYOBBAN)


 

효뺀은 2012년 10월, 안양에 위치한 효성기술원에서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 의해 결성되었습니다. ‘효뺀’이라는 이름을 짓게 된 데에는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요. 밴드 이름을 지을 때 회사 이름을 넣지 말자는 규정을 정했습니다. 하지만 여러 이름이 나와도 ‘이거다!’라는 느낌이 없었고, 그러던 차에 누군가 ‘효성 밴드’를 줄여서 ‘효밴’ 어떠냐는 의견을 냈습니다.

 


효성 사내 동호회 효뺀(HYOBBAN)



효뺀 멤버들의 애사심이 투철해서였을까요? 모두 규정을 무시한 채 만장일치로 찬성표를 던졌고 밴드의 이름은 결국 ‘효밴’이 되었습니다. 독창적인 요소를 넣어보자는 취지에서 영어로 ‘B’자를 하나 더 넣어 ‘효뺀(HYOBBAN)’이 되었다고 하네요.

 


효성 사내 동호회 효뺀(HYOBBAN)



효뺀의 평상시 활동은 보통 2주에 1회 모여 기술원 부근 실용음악학원 합주실에서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공연을 앞두고 있을 때는 그보다 자주 주 1~2회 모여 연습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효뺀은 설립된 이래로 2012년 효성기술원 송년회, 2013년 효성기술원 송년회, 2014년 신입사원 하계 수련대회 등 다양한 효성의 행사들에 참여해 열정적인 연주를 펼치고 있는데요. 2014 사람사랑 락 페스티벌에 참여해 공연하는 등 회사 내부, 외부를 가리지 않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효성 사내 동호회 효뺀(HYOBBAN)



특히 사람사랑 락 페스티벌은 처음으로 진행된 사외 공연이자 재능기부 형태로 이루어져 그 의미가 더욱 깊었는데요. ‘델리 스파이스’, ‘크라잉 넛’과 같은 프로 밴드와 같은 무대에 설 수 있어 효뺀에게도 특별한 추억이 되었다고 합니다.



효뺀 회원의 한 마디!


효뺀(HYOBBAN) 정재호 팀장 미니인터뷰



<효뺀 소개 동영상>



사진 그 이상의 사진을 추구한다! 호롱불 사진동우회



사진을 찍는 직장인의 모습



사진, 좋아하시나요? DSLR이 보급되면서 날씨 좋은 날 산으로 공원으로 ‘출사’ 나가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효성 창원공장에도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동우회 ‘호롱불’입니다. 1989년에 창립되어 올해로 창립 26주년을 맞는 호롱불은 오랜 역사만큼이나 뛰어난 사진 실력을 자랑하는데요. 단순히 보기 좋은 사진을 찍는 것을 넘어, 사진을 통한 예술을 추구하는 동호회입니다.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호롱불 사진동우회



창원 용지호수 및 사내에서 지금까지 열린 작품 전시회는 지금까지 총 15회에 이르는데요. 월별 및 분기별 출사,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진 강습회와 품평회, 야외 촬영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공모전과 전시회에 출품되고, 입상해온 호롱불의 사진을 함께 감상해 볼까요?



호롱불 회원들의 사진 작품



호롱불 우동효 사원 인터뷰



지금까지 안양과 창원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두 동아리 ‘효뺀’과 ‘호롱불’의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만약 사내 동호회가 있는 직장에 다니고 있다면, 지금 바로 그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취미생활도 즐기고,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회사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서울 본사의 동호회 소식이 궁금하다면?

효성 사내 동호회 소개 Clic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