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효성 뉴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



효성은 지난 7월 25일 제1회 대한민국 행복나눔 사회공헌대상 아동 및 청소년 부문에서 창원공장의 ‘주니어 공학기술교실’과 ‘교육기부박람회’ 참여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창원공장은 2004년부터 1년에 두 번(4월, 10월)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창원 내동초등학교에서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기술교실’을 개최해왔습니다. 공장의 이공계 전문 인력을 교사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분야를 직접 실험 모형을 만들며 익힐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 효성은 2011년에 교육부와 교육기부 MOU를 체결하고 매년 박람회에 참여해 아이들에게 효성의 제품을 소개하고 아이들이 직접 느끼며 과학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지원사업에 대한 격려와 확산에 기여하는 기업과 기관들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소개해 나눔 문화를 고취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시상식은 이데일리와 이데일리TV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효성은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은 물론이고 사회적 약자, 장애인, 노인, 다자녀 가정 등을 돕는 일에 적극 나설 예정입니다.   



TPM 리더 워크숍 실시



베트남법인은 지난 7월 25일 김치형 베트남법인장을 포함한 각 사업부 임원, 팀장들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TPM 리더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베트남법인의 8개 사업부별 리더가 참가해 2013년 상반기 TPM 추진 결과를 돌아보고 하반기 추진 계획과 향후 추진 방향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김치형 베트남법인장은 “법인의 모든 관리직은 ‘생산 현장에는 무수한 낭비 요소가 있다.’ 고 생각하고 현장을 바라봐야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평하며 워크숍을 마무리했습니다.  베트남법인은 2011년 7월부터 TPM 활동을 도입하고 추진해 생산 현장 개선활동과 원가절감 실현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베트남법인은 향후에도 TPM 활동으로 지속적인 개선과 원가절감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안양사업장 반딧불 도서관 설치



안양사업장은 일하기 좋은 회사(Great Work Place)를 만들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8월 1일 안양사업장 내 Creative Room에 180여 권의 도서를 소장한 ‘반딧불 작은 도서관’을 설치했습니다. 도서관은 안양사업장 소속 임직원의 개인 역량을 발전시키기 위해 효성인력개발원이 도서를 지원해 만들어졌으며, 사업장 내 협력업체 직원을 포함한 전 임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서 대여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이 외에도 직원들이 제기해왔던 구내식당 관련 개선 사항을 반영해 구내식당 배식대와 시설을 교체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구내식당 환경 개선과 식사 질 향상으로 임직원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또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매월 사업장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안양사업장의 GWP 추진위원회는 향후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일하기 좋은 회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베트남관리본부 워크숍



베트남법인 관리본부는 8월 16일 현지인 관리직 직원들의 상반기 업무 성과와 하반기 달성 업무 목표를 점검하기 위해 워크숍을 시행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원가절감과 워크숍 효율을 높이고자 사내 워크숍으로 진행했습니다. 관리본부 7개 부서 내 11개 과의 과장들이 결과를 발표했으며, 2013년 상반기에 잘한 점과 부족했던 점을 되돌아보고 하반기 성장 방향과 목표를 점검했습니다.  현재 관리본부 각 부서의 부서장은 한국인들이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워크숍을 통해 현지인 관리직들이 스스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멀지 않은 미래에 부서장 역할을 수행해 법인 운영 현지화를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리본부장 유선형 상무는 “관리본부 각 과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TPM 컨설팅을 적극 활용하여 고급 관리 기법을 습득하고, 지속적으로 반복하고 실행해 습관화하도록 해야 법인 운영 현지화를 조속히 실현할 수 있으므로 관리본부 모든 구성원이 이를 명심하고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평했습니다.   



        


개별개선 테마 발표회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구미공장은 7월 31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개별개선 테마 발표회를 실시했습니다. 각 팀의 3급사원 이상 전원은 개인별로 테마를 선정해 학습한 후 공장장, 팀장, 팀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추가 개선점을 도출하고 다시 보완한 내용을 발표함으로써 개인 역량 향상은 물론 구성원 간 의사소통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경영철학과 실행원칙 전파 워크숍



구미공장은 7월 30일을 시작으로 8월 6일, 8월 13일 등 총 3차례에 걸쳐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스판덱스PU, 필름PU 사무직 사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경영철학과 실행원칙 전파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김철수 공장장은 ‘효성의 역사와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 책임/정직/정확, 품질경영, 사업 전략에 대한 PU별/팀별/개인별 사례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경영철학과 경영방침에 기반한 일하는 자세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조장 간담회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구미공장은 김철수 공장장 주관으로 7월 18일, 7월 23일에 현장 조장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습니다. GWP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교대별로 총 3차례에 걸쳐 시행됐습니다. 조장 간담회를 통해 현장 관리자들인 조장들의 위기의식과 주인정신을 높일 수 있었으며, 생산성 향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들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임직원 간 서로 신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향후에도 분기별 반장 또는 조장 등 계층별 간담회를 실시해 의사소통을 강화하고 신뢰를 높여 지속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구미공장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언양읍민 체육대회 지원


  

언양공장은 8월 15일 공장 소재지 체육대회 행사인 ‘언양읍민 체육대회’에 기념품을 비롯한 경품을 제공했습니다. 이번 언양읍민 체육대회는 39회째 열리는 지역 행사로, 언양공장 역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행사에 동참하고자 기념품과 경품을 제공한 것입니다. 언양공장은 1996년부터 매년 언양읍민 체육대회에 물품을 지원하며 언양읍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언양공장은 이외에도 1사 1촌 자매결연 행사, 여직원 모임 ‘한우리회’의 복지시설 봉사활동,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 돕기, 인근 9개 마을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울산공장 효율산악회



울산공장의 인기 동호회인 효울산악회가 8월 16일부터 2박 3일 동안 여름 특별 산행으로 충남 보령의 삽시도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름캠프는 효울산악회원뿐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한 자리라 그 즐거움이 더욱 컸습니다. 효울산악회원과 가족 44명은 삽시도 둘레길 트레킹과 갯벌 체험을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효울산악회는 정기 산행과 가족과 함께하는 캠프를 통해 구성원과 회원 가족 간의 활발한 교류를 도모하고 일터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 사업장 주변 환경 정화활동과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발전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PU 신제품 출시

                                              


광혜원공장은 효성 아셉시스를 적용한 파리바게트 신제품 2종 ‘녹차의 향기’와 ‘순純(순할 순) 옥수수수염차’ 음료를 생산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아 깔끔한 뒷맛을 즐길 수 있으며, 국산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세계적인 제품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Karim Rashid)가 디자인한 독특한 패키지 형태와 화사한 라벨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9월 첫 주에 전국 파리바게트 매장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가격은 1,300원(옥수수수염차), 1,500원(녹차) 수준으로 정해질 예정입니다. 




  

사원 자녀를 위한 펀펀캠프



창원공장은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한 사원 자녀들에게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Fun-Fun 캠프’를 실시했습니다. 합천 가야산호텔과 합천호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한 100명의 사원 자녀들이 참가했습니다. 


캠프 시작에 앞서 참가 자녀들은 창원 1공장에 집결해 캠프 진행에 대한 안내를 받고 창원공장을 소개하는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며 부모님이 근무하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캠프는 ‘동작심리 진단을 통한 감정 조절’이라는 주제로 자녀들이 감정을 조절하고 올바른 대인관계 형성으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캠프에 참가한 사원 자녀들은 비보이 공연을 관람한데 이어 함께 창작 공연을 만들어보거나, 소리를 듣고 몸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시간을 비롯해 다양한 수상 레저활동을 하며 활기 넘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창원공장은 2009년부터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사원 자녀를 대상으로 하계 캠프를 열고 있으며, 매년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사원 자녀들과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면대면 톡톡 2기 발대식



8월 2일 창원공장에서는 ‘면대면 톡톡 2기 발대식’이 열렸습니다. 면대면 톡톡은 ‘서로 얼굴을 마주 보고 대화한다.’라는 의미로 현업의 대리급 사원들과 경영진이 의사소통하는 창원공장의 공식적인 대화의 장입니다. 창원공장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도모하고 사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경영에 반영해 조직문화를 개선하고자 ‘면대면 톡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2년 2월부터 2013년 3월까지 65명의 멤버와 4명의 지도 임원이 참여한 면대면 톡톡 1기가 운영된 바 있습니다. 1기 멤버들의 적극적인 이슈 제기와 활동으로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 퇴근 음악방송 실시, 통근버스 시간 및 노선 조정, 보안절차 강화 등의 성과를 이뤘습니다.  


면대면 톡톡 2기는 28명의 멤버와 지도 임원으로 구성됐으며, 매월 1회 정기 미팅을 통해 현업과 경영진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며 2014년 5월까지 활동할 예정입니다. 김덕수 총괄공장장은 발대식에서 임명장을 전달하며 “창원공장과 임직원의 의식 수준을 높이고 회사를 더욱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기 위해 2기 멤버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중국 심양 변압기 임직원 창원공장 방문


 

8월 1일 중국 최대 규모의 초고압변압기 제조사인 TBEA(특변전공) 심양공장 소속 임직원 6명이 창원공장을 방문했습니다. 방문객은 지도담당 총괄임원인 Mr. An Zhen을 비롯해 고위급 엔지니어 구매 담당자로, 이번 방문은 TBEA의 요청으로 창원공장과 TBEA의 상호 기술 교류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김덕수 총괄공장장,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부문 임원과 팀장들은 창원공장을 방문한 TBEA 임직원과 설계, 제작, 생산 설비, 원가 등 각 회사가 보유한 기술에 대해 논의했으며, 방문객들은 창원공장의 초고압변압기 제작 현장을 견학했습니다.  

 

8월 23일에는 효성의 전력PU 임직원이 TBEA 중국 심양공장을 답방했습니다. 전력PU는 중국 내 변압기 최대 생산업체인 TBEA와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글로벌 및 중국 내수시장 상황, 구매자재와 생산기술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 벤치마킹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창원공장을 더욱 개선시켜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얀바 국방부 창원공장 방문



미얀마 Defence Industry 사의 Hla Win 장군 외 5명의 실무자가 7월 30일 창원공장을 방문했습니다. Defence Industry 사의 요청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은 향후 미얀마 군부에 공급될 가능성이 있는 효성 변압기와 전장품의 제조 현장을 확인하고 품질을 검사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전력PU는 2013년 1월과 5월에 미얀마 국방부 산하 Defence Industry 사의 공장에 납품되는 배전변압기 203기와 변압기 27대분에 대한 전장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효성은 미얀마 전력시장과 군시장 전반에 걸쳐 효성과 대한민국에 대한 고급 브랜드 이미지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이 수주의 경우 창원공장 일반변압기설계팀과 전장설계팀의 신속한 대응으로 가능한 결과였습니다.  창원공장은 미얀마 Defence Industry 사 인사 방문 시 제품이 생산되는 제조 현장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미얀마 군 관련 공장 준설 시 효성의 배전변압기와 전장품에 대한 수주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전력PU는 미얀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품질을 우선으로 내세우며 효성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노틸러스효성 남해 갯벌체험 학습



8월 20일 노틸러스효성 구미공장은 GWP 활동의 일환으로 일과 가정생활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구미공장 임직원의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남해 갯벌체험 학습’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18명의 자녀들이 참가해 오전에는 남해 충렬사를 견학하고 거북선 내부를 둘러봤습니다. 오후에는 남해안 갯벌에서 조개 캐기 등을 체험한 후 물놀이를 하며 더위를 식혔습니다. 어린이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모든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우리나라 역사와 자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상



효성캐피탈PU는 8월 19일 2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상’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분기별 우수 사원을 포상하는 금번 시상식에서는 영남지역본부 대구지점 백상철 과장, 전략기획본부 IT지원팀 권순정 대리, 기계금융본부 특수장비팀 윤종모 사원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김용덕 PU장은 수상자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세 분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성취한 자랑스러운 공적을 확실하고 구체적으로 전파할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수상자들이 조직의 각 영역에서 구성원들에게 미치게 될 긍정적인 파급 효과에 대한 당부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2분기 수상에 빛나는 효성캐피탈인들은 올 연말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캐피탈인’ 후보에 오르게 되어 또 다른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최고, 혁신, 책임, 신뢰를 바탕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인재들로 가득할 효성캐피탈PU의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업계 최고 스토리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8월 6일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이하 VSP)’ 올플래시 구성이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Storage Performance Council, 이하 SPC-1)가 실시한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높은 성능을 요하는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을 위해 설계된 올플래시 VSP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서버의 가상화 환경을 개선하고, 쉽고 빠르게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HDS는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플래시 시장에서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하는 이정표를 마련하는 한편, 최근 발표한 히타치 엑셀러레이티드 플래시(Hitachi Accelerated Flash)가 적용된 히타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VM(HUS VM) 올플래시 시스템과 함께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HDS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영업교육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8월 한 달 동안 1박 2일에 걸쳐 영업 관련 부서 팀장 이상 보직자와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각각 2차에 걸쳐 영업코칭 스킬 및 영업전략 수립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팀장 이상 보직자들은 영업코칭 스킬을 체계적으로 습득하고 영업사원을 지도/육성하여 개인과 팀의 매출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으며, 일반 영업사원들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 제시, 전략적 영업 스타일 구축, 영업력 강화 등으로 영업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창립기념행사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8월 23일 인근 극장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기근속자, 사훈상, 공로상 시상 후 케이크 커팅, 대표이사 창립기념사가 차례대로 진행됐습니다. 양정규 대표는 창립기념사를 통해 “도전정신을 지니고 성실한 자세로 철저히 준비하고 디테일에 힘쓰며 신규 솔루션 및 서비스의 활성화, 그리고 GWP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에는 전 직원이 다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창립 2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행운상 28명을 추첨해 선물을 주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창립기념행사를 마쳤습니다.   





더클래스효성 프로모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해온 더클래스효성이 ‘8월 Summer Healing Program’을 선보였습니다.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8월의 다양한 혜택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오너가 될 수 있는 꿈의 기회를 실현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B-Class 및 C-Class 전 출고 고객에게 하이원 리조트 컨벤션 호텔 패키지를(슈페리어룸 1박 + 조식 뷔페 + 수영장/사우나 이용, 2인 비수기 기준, 선착순 100분) 증정, ▲ 8월 The New E-Class 및 S-Class 전 차종 구매 고객에게 호텔 신라 복(伏) 기프트(장어 세트)를 증정했습니다(선착순 150분). ▲ S-Class 고객에게는 통합 서비스 패키지(정기 점검, 소모품 교환 및 일반 수리)를 5년으로 연장해줬습니다.  


더클래스효성의 배기영 대표는 프로그램 실시에 앞서 “장마가 끝나고 본격휴가철인 8월을 맞아 엔트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힐링할 수 있는 호텔 패키지를 마련하고,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E-Class 및 S-Class 구매 고객에게는 호텔 신라와 함께 특별히 준비한 장어 세트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Summer Healing Program’을 준비했습니다. 구매 사은품도 받고, 호텔 패키지도 받는 신차 구매 세일즈 프로그램 이용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지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효성 미소원정대



효성 의료봉사단 ‘효성 미소원정대’가 8월 18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 동나이성 년짝 지역에 위치한 베트남공장 교육장에서 의료센터 이용이 어려운 1,500여 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했습니다. 동나이성 지역은 효성의 주력 사업인 스판덱스 공장과 타이어코드 공장이 위치한 곳으로, 의료 기술이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병원 보급이 부족해 진료소 방문이 어렵거나, 아파도 돈이 없어서 병원을 찾지 못하며, 질병 예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병원을 찾기 어려운 곳입니다. 


19일에는 무료 진료와 지역인민위원회에서 추천 받은 티엔푸옥초등학교를 방문해 기초 건강검진과 치과 진료를 실시하고 응급키트(Emergency Kit)를 배포했습니다. 진료에 참여한 모든 지역 주민에게는 비타민과 구충제를 제공하고, 치과 진료를 받기 위해 진료소에 방문하는 아동들에게 TBI(Tooth Brushing Instruction, 칫솔질 교육)를 실시했습니다.   효성 미소원정대는 매년 여름 베트남을 방문해 2011년에는 700여 명에게, 2012년에는 1,000여 명의 현지 주민에게 무상 진료를 펼쳤으며, 올해는 대상을 1,500명으로 늘리고 한의사도 추가로 파견하는 등 활동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올해 미소원정대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건국대학교병원, 연세대학교치과대학병원 의료진 20여 명과 2012년 미소원정대 활동 당시 현지인들의 요청으로 포항선린한방병원의 한의사들도 함께했습니다. 또한 효성 베트남사업장 임직원 자원봉사자 50여 명은 통역, 진료 지원, 환경 정리 등을 도왔습니다.  



장애아동과 갯벌체험


 

2013년 인턴사원과 효성나눔봉사단이 7월 25일 인천 장경리 해수욕장에서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 아동들과 갯벌체험에 나섰습니다. 인턴사원 OJT(On the Job Training)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고, 이웃과의 신뢰 관계를 쌓아 ‘일하기 좋은 기업(GWP)’이 되고자 하는 효성의 경영철학을 직접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인턴사원들은 이날 장애아동들의 해수욕, 갯벌에서 조개를 비롯한 해산물 잡기, 게임 등의 프로그램 진행을 도왔으며, 아이들과 짝꿍이 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인턴사원들뿐만 아니라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효성나눔봉사단원도 참여했습니다. 효성은 지난 5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효성나눔봉사단을 출범해, 매월 1회 이상 성민장애아동어린이집, 신목종합사회복지관, 신목장애아어린이집, 아나율장애아어린이집, 은평재활원 등 서울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5곳에서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안양천 정화활동


 

안양사업장의 인테리어PU 안양공장, 효성기술원, 중공업연구소, 효성인력개발원 임직원 30여 명은 지난 7월 26일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안양천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참석한 임직원들은 한 시간에 걸쳐 안양공장 후문에서 안양천 호안교까지 정화활동을 벌이며 지역사회 정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장생포 초등학교 봉사활동



울산공장은 7월 27일 1사 1교 자매결연학교인 장생포초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내외의 수목 조경과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몸은 비록 힘들었지만 장생포초등학교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울산공장은 지난 2007년 장생포초등학교, 옥동초등학교와 1사 1교 자매결연한 이후 매년 꾸준히 방과 후 학교, 도서 구입 지원, 야외 수련활동 차량 지원 등을 통해 학교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 사회적 배려 가구의 집수리 봉사활동과 사회복지시설 점심 나눔 활동 등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중고산마을 경로잔치 지원



울산공장은 8월 12일 자매결연한 농촌마을인 중고산마을의 경로잔치를 지원했습니다. 중고산마을 어르신들을 울산공장 통근버스에 모시고 인근 유명 관광지인 진하해수욕장과 간절곶 일대를 관광하는 등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울산공장은 중고산마을과 2005년 8월 1사 1촌 자매결연 뒤 매년 봄이면 모내기를, 가을에는 추수를 돕고 있습니다. 또 경로잔치 지원에 나서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습니다. 



구미공장 자연 정화활동



8월 20일 구미공장 내 임직원 동호회 ‘통기타회’와 ‘한큐회’ 회원들은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천생산 자연 정화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참석한 10여 명의 회원들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등산로를 따라 배수로 정비, 쓰레기 줍기 등을 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사랑을 실천했습니다. 구미공장은 매월 1회 지속적으로 1사 1산 자연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밑반찬 조리봉사



구미공장 각 팀에 배치받아서 근무하고 있는 대졸 인턴사원 5명(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관리팀 박정인/이상철, 생산2팀 백경오, 스판덱스PU 생산2팀 이승현/이민철)이 7월 31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밑반찬 조리봉사’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 무더운 날씨였지만, 자신들이 직접 만든 반찬으로 많은 분들이 행복하게 식사할 수 있다는 생각에 웃음을 잃지 않고 봉사활동에 임했습니다. 이날 인턴사원들의 모습에서 효성인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Press Center > 보도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의 효성 뉴스  (0) 2014.07.08
5월의 효성 뉴스  (0) 2014.06.11
10월의 효성 뉴스  (0) 2013.11.11
4월의 효성 뉴스  (1) 2013.05.10
3월의 효성 뉴스  (4) 201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