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에너지 다이어트 비법

인사이트/라이프



지난해 초겨울부터 계속되는 한파! 우리나라의 겨울은 분명 삼한사온(三寒四溫)이라 배웠거늘, 왜 날씨는 매일 추운 걸까요? (오들오들) 한파로 인해 더 오싹한 일은 치솓는 전기요금 고지서와 예비전력이 바닥나는 일! 그래서 지식경제부에서는 2012년 11월 29일 ‘에너지 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 진행, 본격적으로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를 시행하고 각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에너지 다이어트를 시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


에너지 사용 제한 기간 : 2012. 12. 3. ~ 2013. 2. 22.(총12주)

- 실내온도 20˚C 이하로 제한

- 출입문을 열어두고 난방기를 가동하는 영업 행태는 최대 300만원 과태료!   


▶▶ 에너지 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를 확인하고 싶다면? 

20121128(에너지지사용제한공고문_(최종).hwp  (파일 다운로드) 



그럼 우리는 20˚C 이하 사무실에서 에너지 절약에도 동참하면서 어떻게 생존할 수 있을까요?



1. 내복을 입으면 에너지 다이어트는 자동~?


가정에서도 사무실에서도 내복 하나만 있으면 전기요금 걱정 뚝! 

특히 최근에는 유니클로의 히트텍, 지오다노의 지워머 등 말이 내복이지 내복을 빙자한 입기 편하고 보기도 좋은 제품이 출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내복입기를 생활화 하고 있는데요. 내복을 입으면 체감온도 상승효과가 무려 2~3˚C! 상승한 온도만큼 난방비도 절약되고 전기요금 걱정도 덜게 되니! 한번 입기 시작하면 없이는 못살겠는 이유가 여기에 있었군요. 



사진 출처: 내복입기 인증샷 이벤트 사이트(http://seoul.theonecomm.co.kr/event/)


여기에 내복을 입으면 좋은 이유 한 가지 더!! 

서울시에서는 2012년 12월 24일부터 2013년 2월 28일까지 동절기 에너지절약 대작전 캠페인을 열고 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내복입기 인증샷 이벤트!! (빠밤♪♬) 내복 입은 모습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커피쿠폰을 주고 있데요. 기왕 내복 입은 거 (귀엽고 수줍게 ^_~) 공개하고 따뜻한 공짜커피 GET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말자고요.



2. 에너지 다이어트는 따뜻한 차와 함께~ 


내복을 입어도 손이 시려운 건 어떻게? 하시는 분들!

이건 블로그지기가 요즘 애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머그컵에 따뜻한 차 마시기. 차 마시면 따뜻한 머그컵에 손을 녹일 수 있어서 좋고, 물도 많이 마셔서 건강에 좋고 1석2조지요?





3.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에너지 다이어트 비법


이 추운 겨울에 운동을 하라고? 아니아니 아니되오! 

블로거지기도 이 추운겨울에 운동을 할 엄두가 나지 않네요. (☞☜) 그래서 생각해낸 방법 3가지! 우리 함께해요!



▶▶ 사무실에서 할 수 있는 간편 에너지 다이어트 방법! 


- 사무실 문은 꼭꼭!! 닫아요~

쌩~ 휭~ 칼바람이 열어놓은 문 사이로 쌩쌩 부는데 사람들은 들락날락 하면서 아무도 문을 닫아주지 않아요 (흑흑) 이럴 땐! 운동 삼아 출입문을 닫고 옵니다. 사무실도 따뜻해지고, 짧지만 운동도 할 수 있어요!


가벼운 스트레칭 gogo! 

효성에서는 점심시간이 끝나는 1시에 음악과 함께 아리따운 여자분의 목소리에 맞춰 스트레칭 시간을 갖습니다. “하나 둘 셋 넷 ♬” 처음에는 팔조차 움직이기도 싫지만, 약 5~7분간 스트레칭이 끝나면 입고 있던 코트나, 덮고 있던 담요를 치우게 되요! 


쉐킷쉐킷 핫팩! 

핫팩은 가만히 놔두면 차가워져서 자꾸 흔들어줘야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기왕 핫팩 흔드는 김에 어깨 운동도 하면서 오른쪽~ 왼쪽으로~ 흔들어 주세요!



지금까지 에너지 다이어트도 하면서 20˚C 이하 사무실에서 건강한 겨울을 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금 혹시 춥다고 실내에서 "추워추워~"만 반복하고 계신가요? 추울수록 어깨피고! 씩씩하게! 에너지 다이어트 비법과 함께 건강한 겨울나기 해보자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