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충청북도와 손잡고 TAC 필름 공장 증설

2013. 1. 22. 10:30


LCD 공장 스마트폰 청원군충청북도 코니카필름 태블릿태블릿 PC 필름 효성효성그룹 후지카필름



1월 21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는 특별한 만남이 이뤄졌습니다. 바로 효성그룹과 충청북도와의 투자협약인데요. 효성은 충청북도 청원군 지역 발전을 위한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효성 효성그룹 스마트폰태블릿 태블릿 pc 충청북도청원군 공장 후지카필름코니카필름 필름 LCD청원군 투자협약을 체결한 이상운 효성그룹 부회장(좌),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중), 이종윤 청원군수(우)



청원군에 투자하는 효성은 이번 투자를 통해 옥산산업단지 내 176,344㎡ 부지에 건축연면적 14,973㎡ 규모의 LCD 편광판용 TAC필름 공장 2호기를 증설할 계획인데요. 편광판은 이제 생활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빠질 수 없는 부품입니다.  



LCD 공장 스마트폰 청원군충청북도 코니카필름 태블릿태블릿 PC 필름 효성효성그룹 후지카필름효성 TAC 필름 공장 전경



LCD 편광기능을 구현하는 폴리비닐알콜(PVA)층을 보호하는 첨단 소재인 TAC필름의 경우 최근 LCD TV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수요 증가와 맞물려 매년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산업입니다. 올해 시장규모만해도 전 세계적으로 약 5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을 정도로 큰 산업이지만 국내에서는 그간 100% 일본산 수입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효성은 2009년부터 일본 후지카필름과 코니카필름에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TAC 필름에 대한 기술개발을 착수, 국산화에 성공한 후 국내 최초로 울산 용연에 TAC 필름 공장을 준공해 생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늘어난 시장 수요에 발맞춰 옥산공장 2호기를 증설하여 국내 시장 10% 이상 확보에 나설 예정입니다. 




효성 효성그룹 스마트폰태블릿 태블릿 pc 충청북도청원군 공장 후지카필름코니카필름 필름 LCD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1.22 12:09
    비밀댓글입니다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1.28 13:23 신고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요청하신 내용을 보고 초대장을 발송하려 했으나 이미 등록되셨다고 하여 전달드리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효성그룹 블로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리며, 좋은 의견들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고맙습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