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트렌드 뉴스 모음.zip

Story/효성

 

여름의 끝자락🍂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에 가을이 성큼 다가온 기분인데요.

 

9월은 새로운 계절과 함께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달이죠.
새학기, 추석, 10월 2일 대체 휴무일 지정으로 생긴 황금연휴까지!
두근거리는 소식으로 가득합니다.

 

가을의 풍성한 소식과 함께 찾아온 효성의 9월 트렌드 뉴스 모음.zip 📧
함께 출발해 볼까요?

 

 

 

화제의 밈! “로버트는 얼마나 좋았을까?”
인기 영화 ‘오펜하이머(Oppenheimer)’

 

이쯤 되면 밈이 유행하는 건지! 영화가 유명한 건지?
박스오피스 1위 시작 영화 ‘오펜하이머(Oppenheimer)’와 관련된 밈 중 하나인데요.

 

오펜하이머 영화가 개봉되면서
12년 전 유명 예능 프로그램의 독후감이 다시 주목받았죠.
다소 어려운 주제의 영화를 유쾌하게 표현하면서 이해가 쏙! 쏙!
오랜 세월을 뛰어넘는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얼마 전 트렌드 뉴스모음.zip에서 소개해드린 ‘엘리멘탈’ 영화도 
관객의 감상평이 입소문을 타면서 무려 한 달이 넘는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았는데요.

 

별도의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아도 소비자의 호기심을 사로잡으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자체 바이럴 콘텐츠의 매력!

 

최근 밈 마케팅이 유행하면서
영화 ‘오펜하이머’는 180분의 긴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예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지금도 현재 진행 중!)

 

아직 오펜하이머 영화를 보기 전이라면,
밈, 짤 등의 바이럴 마케팅을 먼저 쭉 보고 감상해보는 건 어떨까요?
조금은 다른, 유쾌한 시선으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거예요. 😊

 

 

 

여름하면 뭐다? 페스티벌이지!
Z세대와 함께한 ‘2023 렛츠락 페스티벌’

 

뜨거웠던 여름의 끝자락!
지난 9/2~9/3, 도심 속 최대 뮤직 페스티벌 ‘2023 렛츠락 페스티벌’이 진행됐는데요.

 

어느 때보다 Hot🔥했던 렛츠락 페스티벌에서도 
효성을 만날 수 있었다는 사실!

 

효성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팝업스토어, 페스티벌 등에 참여하며 친환경 소재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렛츠락 페스티벌에서는
효성의 ESG 브랜드 ‘RE:GEN’ X 친환경 패션 브랜드 할리케이
친환경 부스, 이벤트를 진행하며
Z세대에게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는데요.

 

항상 지역사회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효성그룹!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지 않나요?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건강 챙기는 Z세대에게
요즘은 Zero가 대세!

 

즐겁게 건강을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Z세대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당류, 칼로리가 적은 제로 음료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음료뿐만 아니라 주류 업계에서도 
무당(無糖·Zero-sugar)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어요.

 

건강 관리에 진심인 Z세대를 중심으로
Zero 열풍이 시작되었다고 과언이 아닙니다. (웃음)

 

Z세대는 억제하거나 통제하며 건강을 지키는 다이어트보다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로 다이어트’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다고 하네요.

 

Z세대의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Zero 열풍에 동참해 보는 건 어떨까요?

 

 

 

Z세대가 선택한 휴가 트렌드!
이색 해변 여행 ‘비치코밍’

 

Z세대를 대표하는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환경 인데요.
팬데믹을 직접적으로 겪은 세대인 만큼 환경 이슈에 관심이 많죠.

 

친환경·리사이클 제품을 선호하는 Z세대.
그런 Z세대가 선택한 여름휴가 트렌드는?
바로 비치코밍인데요. 

 

비치코밍은 ‘Beach(해변)’+Combing(빗질하다)’의 합성어
단어를 그대로 해석하면 ‘해변을 빗질한다’
해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 보호 활동을 뜻해요.

 

쓰레기를 줍고 환경정화 활동을 한다는 점에서 플로깅(Plogging)과 비슷해 보이지만,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가 목적인 플로깅과 달리
비치코밍은 바닷가의 아름다운 조개껍데기, 예쁘게 연마된 유리 조각 등
바다에서 주은 쓰레기를 활용해 예술 작품으로 업사이클링 하기도 하죠.

 

여름이 가기 전, 바다에 갈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환경도 보호하고 나만의 굿즈도 만들 수 있는
무궁무진한 비치코밍의 매력에 동참해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하는 ESG 경영
효성첨단소재, 협력사 전과정 환경영향평가(LCA, Life Cycle Assessment) 산정 지원 사업

 

효성첨단소재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협력사들의 전과정 환경영향평가(LCA) 산정 컨설팅 등을 지원합니다.
 
글로벌 고객사들의 탄소중립 이행 강화됨에 따라
협력사가 제품의 배출량 및 다양한 환경영향을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인데요.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지원사업 이후로도 협력사들과 함께 원료에서부터 폐기까지

가치사슬 전반의 배출량 감축을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ESG 경영으로 끝이 아닌,
협력사와 함께 걸어가는 효성첨단소재!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Z세대가 주목하고 있는 트렌드 및
효성의 주요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뜨거웠던 여름의 끝-선선한 가을의 시작,
설렘 가득! 행복한 일만 가득한 9월을 기대하며
다음 달에도 핫한 트렌드 뉴스와 다채로운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