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오운완, 그리고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Story/효성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해를 맞이한 만큼 새해에 이루고 싶은 자기개발 및 목표로 건강, 다이어트, 운동을 많이 꼽는 것 같아요.

 

특히나 요즘 트렌드를 선도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오운완 트렌드SNS에서 무척 활발한데요.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의 줄임말로, 운동 인증 사진을 찍어 SNS 등에 공유하는 문화입니다.

이 트렌드와 맞물러져 애슬레저 웨어에 대한 관심도 굉장히 뜨겁습니다.

 

트렌드 중심에 녹아있는 효성 이야기, 한번 알아볼까요?

스트레칭 쭉~ 한 번 하시고 따라와 보세요!

 

 

#오운완 #애슬레저룩 트렌드에 대해 모르는 당신을 위해!

 

 

MZ세대들의 건강 트렌드헬시 플레저(Healthy(건강한)+Pleasure(기쁨)’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의 즐거움, 행복을 모두 챙기는 건강관리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운동 인증샷 트렌드 중 하나인 오운완, 오하운(오늘 하루 운동)’ 등 키워드를 중심으로 SNS에 기록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대표적이죠.

 

길어진 팬데믹, 건강에 관심이 많아진 MZ세대를 중심으로 운동 인증샷 트렌드와 함께

운동복과 일상복을 겸할 수 있는 애슬레저 웨어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고 해요.

 

MZ세대의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효성은 어떤 연관 관계가 있을까요?

 

 

오운완도 장비빨!

 

편안하면서도 신축성 있는 애슬레저를 빼놓고 감히 운동을 논할 수는 없는 일이죠.

그중에서도 탑티어의 장비빨을 선보이는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 선정 세계 일류상품, 스판덱스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는 세계 최고의 품질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소재입니다.

세계 시장 점유율 1, No.1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creora®)’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스판덱스 메이커.

크레오라(creora®)’는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한 신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며 섬유 업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옥수수에서 추출한 친환경 원료,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

 

효성티앤씨는 기존 원료인 석탄 대신 옥수수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를 가공해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개발에 성공하는 등 친환경 섬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친환경 비료 사용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산업용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한 바이오베이스드 스판덱스

기존의 스판덱스 대비 물 사용량 39% 감소,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3% 감소시키는 등

효과적인 탄소 절감으로 어떤 제품보다 친환경적이죠.

 

사실 옥수수에서 추출된 원료 만으로 고기능성 섬유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스판덱스 특유의 신축성과 회복력을 구현하기까지 오랜 연구와 개발이 필요했죠.

 

효성티앤씨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세계 최초 상용화를 성공시켰고,

글로벌 인증 기관인 SGS로부터 글로벌 친환경 인증인 에코 프로덕트 마크도 획득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크레오라creora®’

스판덱스가 희끗희끗 보이는 Grin-through 현상을 개선해 원단의 색감을 선명하게 해주는 ‘creora® Color+’,

진한 검은색을 유지하는 ‘creora® Black, 우수한 파워와 내열성을 가진 ‘creora® Power Fit’ 등 차별화된 기술력의 원사를 자랑합니다.

 

우수한 세탁, 선명한 컬러 활용성과 맵시를 추구하는 동시에 재생 에너지를 활용한 친환경적 기술력까지 보유했음을 알 수 있죠.

 

 

새해에는 효성과 #오운완

 

오운완, 애슬레저 트렌드는 단순히 MZ세대만의 트렌드가 아닌 전 세대가 공감하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MZ세대의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게 변화하는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올 한 해 나만의 애슬레저룩과 함께 하루하루 건강하고 알차게 살아가는 뿌듯함도 동시에 얻기를 바랍니다.

 

그럼 새해에도 효성티앤씨와 #오운완!

여러분의 건강하고 풍요로운 2023년을 효성이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