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세상으로 한 걸음

스토리/효성

투철한 책임 의식으로 세상을 바꾸는 우리의 착한 발걸음.

 

 

-
#CSR_CSV_SDG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 활동에 영향을 주고받는 이해관계자에 대해 법적·경제적·윤리적 책임을 감당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경영 활동이다. CSV(공유 가치 창출)는 기업이 직면한 사회문제를 비즈니스 모델에 포함해 문제 해결과 이윤 창출을 동시에 이루는 것이고, SDG(지속 가능 발전 목표)는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 세계가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합의한 17개 정책 목표를 뜻한다. 서로 개념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사회문제 해결과 기업의 지속 성장을 추구한다.

 

 

-
#임팩트_투자

 

 

2007년 미국 록펠러재단이 처음 제시한 임팩트 투자(Impact Investing)는 사회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비즈니스 또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이다. 빈곤 퇴치, 지구 온난화 방지, 교육과 의료, 인프라 등 이른바 ‘착한 비즈니스’에 투자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재무적 수익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개념으로 풀이된다.

 

 

-
#순환경제

 

 

순환 경제란 재사용과 재활용 등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친환경 경제 모델이다. ‘생산 → 소비 → 폐기’의 선형적 흐름이 아니라 경제계에 투입된 물질이 폐기되지 않고 유용한 자원으로 반복 사용되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효성티앤씨도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섬유 ‘리젠’을 통해 순환 경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
#바이_소셜_캠페인

 

 

바이 소셜 캠페인(Buy Social Campaign)은 사회적 기업에 대한 소비를 장려하는 운동으로 ‘나, 이웃 그리고 지구를 한번 더 생각하는 소비’를 추구한다. 소비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적 기업을 응원하며, 사회적 경제를 성장시키는 일이다. 이 캠페인은 2012년 영국사회적기업협의회(SEUK) 주도로 시작돼 우리나라를 포함, 전 세계 많은 국가가 동참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