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해요, 효성 히어로

People

정리. 백현주

 

함께하는 동료가 있기에 더 든든하다! 효성인들이 직접 뽑은 고마운 ‘효성 히어로’를 만나보는 시간. 따스한 봄바람 타고 서울 본사와 구미공장에서 전해온 훈훈한 사연을 소개합니다.

 

 

-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는 나의 롤모델: 효성중공업 발전기영업팀 장용진 부장

 

 

장용진 부장님을 칭찬해요!

 

“제가 마음을 전하고 싶은 분은 제가 입사할 때부터 지금까지 약 12년 동안 함께한 장용진 부장님입니다. 강한 책임감으로 후배들에게 모범이 돼 ‘효성 히어로’라는 타이틀에 딱 맞는 분이지요.”

_효성중공업 발전기영업팀 박재석 과장

 

빈틈없이 챙기는 ‘철저함’

부장님은 현재 총괄로 많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항상 바쁘세요. 하지만 후배들이 도움을 요청하면 자료만 보내도 될 일조차 꼭 시간을 내서 설명해주시고 별도로 코멘트가 필요한 사항까지 체크해주시죠. 발주를 내야 하는 시기, 혹시나 생길 이슈까지 지속적으로 확인해주셔서 놓치는 부분 없이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기한을 칼같이 지키는 분으로, 가장 기본이면서도 필수 사항인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모습을 볼 때 참 닮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장용진 부장 한마디

 

뜻밖의 소식이어서 갑작스럽지만 고맙고 뿌듯하네요. 평소 후배들이 혼자 알아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느 정도 코칭을 따르면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보니 후배들의 업무를 꼼꼼하게 챙기는 편이지요. 그 과정에서 내가 해결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알아서 하겠다는 의지가 더해지면 회사에서 강조하는 ‘글로벌 넘버원’이 될 수 있을 거라 믿고 있습니다. 모든 후배들이 자신의 실력을 키워 자기 계발에 앞장서는 효성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
신입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따스함: 효성티앤씨 품질보증팀 지현우 과장

 

 

지현우 과장님을 칭찬해요!

 

“짧은 업무 기간이지만 감사한 마음을 가득 담아 제 마음속 히어로 지현우 과장님을 칭찬합니다. 업무적으로 힘이 되는 말씀을 자주 해주시는 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모릅니다. 이 기회에 직접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_효성티앤씨 품질보증팀 김재원 사원

 

업무 효율성의 ‘끝판왕’

제가 신입사원으로 의욕이 앞서 몇 차례 실수를 한 적이 있어요. 그때마다 냉철하게 상황을 분석해주시면서도 따뜻한 충고와 격려를 잊지 않으셨어요. 과장님께서 제게 해준 말 중 기억에 남는 말이 있는데 “활발하고 의욕적인 게 정말 좋다”였어요. 신입사원에게는 이런 말 한마디가 큰 힘이 되거든요. 사실 과장님을 존경하게 된 데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업무상 3,000개가 넘는 데이터로 보고서를 쓰는 게 있는데 일일이 개수를 확인했던 작업을 엑셀로 전산화한 분이 과장님이더라고요. 덕분에 효율이 오르고 더 많은 업무를 수월하게 소화할 수 있게 됐죠.

 

 

지현우 과장 한마디

 

후배의 칭찬을 받으니 정말 감동적이네요. 김재원 사원이 신입이다 보니 실수를 할 때도 있지만 이에 대해 질책하는 것보다 그 일을 잘하고자 했던 의욕과 열정을 칭찬하는 것이 훗날 업무 수행에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경험상 상사 혹은 선배들에게 칭찬을 들었을 때 일이 더 잘되는 걸 알고 있고요. 지금처럼 의욕 넘치는 모습으로 함께 힘내면서 파이팅하자고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