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센터, 선순환의 가치를 디자인하다: 효성티앤씨, 환경과 공존하는 패션 브랜드 ‘G3H10’ 론칭

글. 김희선

사진 제공. 패션디자인센터

 

 

-
지속 가능한 패션을 꿈꾸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효성이 차별화된 친환경 의류가 중심이 된 패션 브랜드를 최초로 선보입니다. 효성티앤씨 패션디자인센터가 론칭한 ‘G3H10’은 환경의 선순환 구조로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입니다.

 

“단순히 옷을 많이 판매하기보다 한 벌을 만들더라도 지속 가능한 패션을 지향합니다. G3H10은 우수한 기능성과 내구성, 세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한철만 입고 버리는 일회성 소비로 끝나지 않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패션디자인센터가 주축이 돼 탄생한 브랜드 G3H10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원사와 원단 생산부터 디자인, 봉제,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을 효성티앤씨가 책임지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소비자의 신뢰도는 한층 높아질 전망이죠.

 

 

-
패션으로 고객과 소통하다

 

효성티앤씨는 많은 글로벌 브랜드에 원사를 공급하고 있는 세계적인 B2B 기업입니다. 하지만 리테일링 경험이 없어 브랜드 론칭 자체가 큰 도전이었죠. 무엇보다 패션디자인센터는 기존 업무에 더해 G3H10 브랜드 론칭부터 제품 판매까지 담당하느라 고충이 컸습니다.

 

 

“효성이 리테일링이라는 B2C 비즈니스가 처음이다 보니 초반에는 내부적으로 합의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고, 홍보와 마케팅 측면에서도 재정적인 어려움이 따랐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란 프로세스를 비롯해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 등 긍정적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패션디자인센터 팀원들은 G3H10 브랜드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최전방 지점에 도달해 VOC를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는 고객 소통 창구가 될 것이란 믿음도 생겼습니다. 이들은 현재까지도 아이디어 회의를 계속하며 제품 생산, 콘텐츠 디자인, 홍보 마케팅 등 새로운 경험들을 쌓아가는 중입니다. 효성티앤씨는 앞으로 소비자와 긴밀히 소통하고 공감하면서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고 나아가 지구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설 계획입니다.

 

 

-
G3H10의 첫 프로젝트

 

친환경 프리미엄 기능성 웨어 ‘리메이크 시리즈 맨투맨 & 후디’

 

패션 브랜드 G3H10이 첫 번째로 선보인 프로젝트는 친환경 프리미엄 기능성 웨어 ‘리메이크(Re:make) 시리즈 맨투맨 & 후디’입니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친환경 원사를 꼽을 수 있죠.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리젠(Regen)’과 친환경 오가닉 코튼(Organic Cotton)을 사용해 만든 것. 원단 뒷면은 메시(Mesh) 구조의 특수 양면 이중직 소재로 뛰어난 통기성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원단 특성상 몸의 답답한 열기를 외부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쾌적한 착용감은 기본입니다.

 

기능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도 눈에 띄는데요. 겉에서는 티가 나지 않는 히든 포켓과 패치 포켓을 두어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수납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포켓에는 휴대폰을 비롯해 신용카드(지갑), 마스크, 립스틱 등 소지품을 넣어 다닐 수 있죠. 어깨라인이 둥그렇게 내려오는 드롭 숄더(Drop Shoulder) 디자인이라 어깨가 좁거나 넓은 사람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입을수록 늘어나는 목과 소매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쫀쫀한 립 조직을 적용했습니다. 맨투맨 & 후디는 베이식 유니섹스 스타일로 20~30대 남녀 모두에게 어울릴 뿐 아니라 일상복과 운동복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작지만 실용적인 히든 포켓

 

 

리메이크 시리즈 Check Point!

 

맨투맨(Sweatshirt)

➊ 주머니가 2개(가슴 포켓, 히든 포켓)

➋ 몸판 절개 라인으로 디자인 포인트

➌ 쫀쫀한 립 조직으로 쉽게 늘어나는 부위 걱정 NO!

➍ 드롭 숄더 스타일로 좁은 어깨, 넓은 어깨도 OK!

 

후디(Hoody)

➊ 주머니가 3개(슬리브 우븐 패치•히든 포켓, 보디 히든 포켓)

➋ 절개 심을 앞으로 옮겨 배가 나와 보이는 걱정 NO!

➌ 쫀쫀한 립 조직으로 쉽게 늘어나는 목•손목 부위 걱정 NO!

➍ 드롭 숄더 스타일로 좁은 어깨, 넓은 어깨도 OK!

 

 

 

-
효성의 친환경 소재 리젠

 

버려지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젠은 쓰레기 매립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석유 자원을 절약하는 환경 친화적인 원사입니다.

 

[리젠 폴리에스터 제조 공정]

폐 페트병 분쇄 → 분쇄된 페트 과립화 → 잘게 조각난 페트 탈색화 → 탈색된 페트 알갱이 정제 → 폴리에스터 원자재 방적 → 폴리에스터 원사 완성

 

G3H10의 맨투맨과 후디를 Wadiz 펀딩을 통해 만나는 기회! 스타일은 기본, 기능과 환경까지 생각한 데일리 웨어를 놓치지 마세요. 프로젝트 펀딩은 2월 22일까지 진행됩니다.

 

G3H10 와디즈 펀딩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