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슐랭 가이드] 직장인 퇴근 후 한잔 맛집

효성/사람


효성인들의 나만 알고 싶은 효성 사업장 인근 맛집(밥집, 카페, 술집)을 소개하는 <효슐랭 가이드> 열한 번째 주제는 바로 ‘퇴근 후 한잔’입니다. 어쩌면 고된 하루의 끝에 위로의 한잔이 필요할 수도 있고, 동료들과의 화목과 축하의 자리를 가지며 한잔할 수도 있죠.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모든 효성인들과 효성 사업장 인근을 찾은 여러분들을 미식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
‘짠~ 해요’ 퇴근 후 한잔 맛집


동기들과 즐겁고 편하게 한잔을 기울여봅니다. 신입사원을 환영해주고, 직장생활에 대한 조언도 해주며 한잔을 기울여봅니다. 오늘 회사에서 저지른 실수와 막막한 업무에 대한 고민을 한잔에 털어봅니다. 어떠한 의무나 강제가 없는 술자리니, 그저 함께하고픈 동료들과 저녁을 먹으며 한잔, 또 한잔으로 회사 밖에서의 우정을 쌓아가는 효성인들이 전국의 효성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퇴근 후 한잔 맛집을 소개합니다.



I want 노가리 노가리 원츄! <서강노가리>



황유석 님 “부담 없이 가볍게 한잔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숯불에 직접 구워주시는 노가리가 무려 2000원! 진짜 맛있어요!”



바다와 육지의 콜라보! <인기명 마포점>



임현진 님 “푸짐하게 조개를 비롯한 각종 해산물과 갈비를 동시에 먹을 수 있어요. 재료에서 우러나오는 국물이 끝내줘요!”



인생 양갈비집! <비스트로 램>



람스 님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고, 잡내가 전혀 없이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생 양갈비집이 되었습니다.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호평일색이었던 검증된 맛집! 셰프님이 직접 대파, 양파, 방울토마토와 함께 고기를 구워주셔서 편하고, 리코타치즈 샐러드는 상큼하고 맛있어요!”



가성비는 갑이고 분위기는 편하고! <동경야시장>



카롱 님 “가성비 갑! 착한 가격이라 메뉴도 다양하게 시킬 수 있고, 맛까지 인정! 공덕의 입소문 난 술집&맛집입니다. 쉐프님께서 가끔 주시는 서비스도 센스 만점!”



신선한 회 한 점에 한잔! <자연흑산도활어회>



흑산도 님 “소주 탈탈 털 수 있는 신선한 모듬회가 일품! 기본 반찬도 다 훌륭합니다.”



리뉴얼 후 더 깔끔하게 즐기는! <산장가든>



하하파파 님 “보통의 석갈비와는 뭔가 다르게 넙적한 갈비의 느낌이 있고, 정말 맛있습니다.”



한잔하러 왔다가 식사하고 가지요?! <맛있는생각>



하하호호 님 “맛생의 시그니처 메뉴인 홍크림파스타! 일명 ‘홍빠’가 짱맛입니다. 술집이지만 홍크림파스타를 먹으러 식사하러 가는 사람도 많아요!”



레트로갬성 치맥, 한잔으로 될까? <오거리통통닭>



이러고있다 님 “일단 체인점이 아닌 창원의 명소입니다. 바삭바삭하고 양념도 감칠맛 나고, 거기다 마늘치킨까지 이 집만의 맛이 있어요! 평일 언제나 직장인들이 많이 찾아와 하루의 고달픔(?)을 달래는 장소입니다. 저도 자주 찾고 있어요 ㅋㅋ”



그런 날이 있죠. 오늘 딱 한잔만 하고 싶을 때. 딱 한잔으로 하루를 위로하고, 나에게 상을 주고 싶을 때 말입니다. 한잔의 힘으로 오늘을 버티고, 내일을 꿈꾸는 효성인 그리고 직장인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 [효슐랭 가이드] 효성인 추천! 직장인 해장음식 맛집

  ✔ [효슐랭 가이드] 마포 칼국수vs쌀국수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