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기 신입사원의 효성리뷰] 5탄. 선배들의 응원

People


치열했던 채용 과정을 뚫고, 저마다의 꿈을 안고 그들은 효성인이 되었습니다. 수많은 회사 중에서 효성을 선택하고,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효성의 선택을 받았기에 우리의 인연은 운명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우리는 하루하루의 시간을 함께 보내며, 서로에게 천천히 스며들었습니다.


여름의 더위가 채 가시기도 전에, 그 더위만큼이나 뜨거운 열의로 <2019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에 도전해준 수많은 지원자 여러분. 9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검사를 거쳐, 이제 면접전형을 앞두고 있을 텐데요. 어쩌면 1년 후배가 될지도 모르는 여러분을 위해 효성 53기 신입사원이 마지막으로 효성 채용을 리뷰합니다. 



-
우리 같이 일할래?



효성이 산업재 기업이다 보니 효성이 만든 제품을 주위에서 보기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시면 생각보다 많은 제품이 효성에서 만든 거라는걸 알 수 있을 거예요. 그런 관심을 두고 준비를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일성이성효성 님 -


효성은 어떻게 보면 '인지도'라는 아킬레스건을 가진 회사입니다. 하지만 찾아보면 상당히 규모가 있으며, 세계 1등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 거예요. 이를 잘 찾아보고, 본인이 가장 하고 싶은 분야를 관심 깊게 지켜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ㅎㅅ 님 -


효성은 취준생일 때 보다 입사하고 나서 더 좋은 회사라고 느껴진 회사입니다.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직무와 관련된 강점을 솔직하게 어필하고, 이를 면접에서 자신감 넘치게 표현한다면 효성에 입사하실 수 있을 거예요!

- 효성첨단소재 신입사원 정지은 님 -


취업에 대한 고민과 부담이 많으실 겁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대해 편법은 없습니다. 항상 진솔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매사에 임한다면 여러분은 어느새 자랑스러운 효성인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자신감을 잃지 않고 항상 화이팅하세요! 54기가 될 동료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조우신 님 -



-
취업, 그까짓 거!



저는 취업을 준비할 때 면접을 가장 많이 걱정했기 때문에 면접에 대해서 조언 한마디 할게요. 효성은 면접자를 당황하게 하거나 순발력을 보기 위한 면접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침착하고 조리 있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으면 됩니다.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바닐라라떼샷추가 님 -


제가 취업 준비할 때 효성 블로그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또한, 효성 홈페이지에서 사업 분야를 확인하시고 본인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포인트를 잡고 준비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하반기 공채에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내년에 웃는 얼굴로 만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효성중공업 신입사원 서동석 님 -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면접인데 면바면이라서 당일 컨디션 및 면접관에 따라서 합불이 갈리기 쉽습니다. 정말 잘 준비해 갔다고 하더라도 원하는 질문이 나오지 않아 당황할 수도 있으며 대답을 잘 했더라도 면접관이 원하는 답변이 아닐 수 있습니다. 변수가 아주 많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합격할 수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후회하지 않게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 ㈜효성 신입사원 채민서 님 -


채용에 합격하는 것은 서류에 쓰인 몇 줄의 스펙이 아닌 자기 자신입니다. 중심을 잡아 가볍게 흔들리지 않는다면 그 끝에는 길이 있을 것입니다.

- 효성화학 신입사원 진정욱 님 -



-
그래, 할 수 있어!



취업이라는 부분에 너무 매몰되지 마시고, ‘운칠기삼’이라는 생각으로 임하시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을 거예요!

- 효성티앤씨 신입사원 구매짱 님 -


누구나 다 힘들지만, 특히나 취준생이 심적 고통이 큰 시기인 것 같습니다. 친구와 가족에게 의지하고 스스로를 독려하면서 멘탈을 잘 추스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파이팅입니다~!

- 효성캐피탈 신입사원 개미는뚠뚠오늘도뚠뚠 님 -


취업 준비를 하면서 자존감도 많이 낮아지고 힘이 드는데, 일주일에 1번씩은 리프레시 할 활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을 대비하는 것처럼 한두 달로 끝이 나는 게 아니니깐요. 일주일에 한 번씩은 쉬면서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파이팅!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신입사원 박현근 님 -


효성을 준비하는 여러분, 회사와 인연이라면 꼭 붙게 되어있습니다. 원하지 않은 결과가 나오더라도 본인이 부족한 탓이 아니라, 회사와 인연이 아니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여러분 모두 너무 훌륭한 인재입니다! 각자 인연에 맞는 좋은 회사가 꼭 있을 테니, 타이밍을 기다려봅시다! 여러분의 인연이 효성이길 바라며 좀 더 힘내시길 응원합니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신입사원 옥수동펠프스 님 -



이렇게 만난 것도 인연인데, 그 인연을 이어나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우리의 인연보다 더 중요한 여러분의 운명을 찾길 바랍니다. 그 운명적인 직장이 효성이기를,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어딘가에 있을 그 운명적인 직장에서 여러분 인생의 가장 눈부신 날들을 보내기를 응원합니다. 효성도 새로운 효성인들의 인생을 빛낼 직장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