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한 티타임] 13화. 2019 효성 채용

People


‘효성인의 리얼 토크 카메라’ <진지한 티타임> 13화의 주인공은 효성을 대표하는 4개 사업회사의 인사 담당자입니다. 지난 9월 2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2019 하반기 효성그룹 신입사원 채용’으로 인해 가장 바쁜 9월을 보내고 있는 네 효성인! 효성티앤씨 김지현 사원, 효성첨단소재 김동원 과장, 효성화학 남유나 과장, 효성중공업 김유진 과장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
오늘의 진지한 티타임러

 

효성티앤씨 인사팀 김지현 사원


효성그룹의 모체라고 할 수 있는 섬유 부문과 전 세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신뢰를 주는 무역 부문으로 구성된 효성티앤씨는 올해 재무, 지원, 경영지원, 생산·기술 등을 비롯해 특히 영업 직무를 많이 모집하는데요. 효성티앤씨 인사팀 김지현 사원은 자기소개서에서 본인이 얼마나 이 직무에 적합한지를 잘 표현하는 것이 2019 효성 채용의 전략적 포인트라고 조언했습니다.

 

효성첨단소재 인사팀 김동원 과장


자동차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용 원사 제품을 생산하는 효성첨단소재는 전략기획, 재무, 지원을 비롯해 타이어보강재PU, Technical Yarn PU, 아라미드사업단, 탄소재료사업단 등에서 생산·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직무를 모집합니다. 효성첨단소재 인사팀 김동원 과장은 본인의 경험과 지식이 지원한 분야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를 이야기해준다면 좀 더 유리할 것이라고 조언했습니다.


효성화학 인사팀 남유나 과장


효성화학은 폴리프로필렌을 생산하는 PP/DH PU, 폴리에스터의 원료인 TPA를 생산하는 TPA PU, PET 필름과 나일론 필름을 생산하는 필름PU, 산업용 특수 가스를 생산하는 Neochem PU, TAC필름을 생산하는 Optical Film PU와 폴리케톤을 생산하는 POK사업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만큼 생산·기술 직무를 다수 채용할 예정입니다. 효성화학 인사팀 남유나 과장은 B2B 사업을 영위하는 효성이기에, 사업부문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많은 취준생분들이 지원하여 함께 해나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인사팀 김유진 과장


효성중공업은 변압기와 차단기, ESS 사업을 수행하는 전력PU와 전동기와 기어, 수소충전소 사업을 수행하는 기전PU, 그리고 건설PU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 채용 역시 전력PU와 기전PU에서는 영업, 생산·기술 직무를 모집하고 있고, 건설PU에서는 재무, 영업, 시공·기술 직무를 모집하며, 이외에도 재무실에서는 재무, 직할에는 지원 직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 인사팀 김유진 과장은 회사에 대한 열정이나 입사해서 얼마나 성장할 수 있는지 가능성을 어필한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조언을 전했습니다.



-
진지한 티타임 엿보기


효성의 인사담당자가 모여 효성을 이야기하고, 올해 채용에서 달라진 점도 대.공.개! 합니다. 2019 효성은 처음인 여러분을 위해 서류전형부터 면접전형까지 합격을 향한 전략적 포인트를 콕콕 찍어준다는데… 이 영상, 안 보고 지원할 수 없겠죠?


지금 <진지한 티타임> 13화에서 2019 효성 채용을 담당하는 네 효성인의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