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적 일상] 쿨내진동 여름소재, 효성티앤씨㈜ 폴리에스터 원사

Story/효성


여름입니다. 장마는 이미 시작되었고, 장마가 끝나면 열대야가 찾아오겠죠. 요즘은 9월까지 덥잖아요. 태양이 내뿜는 열기뿐 아니라 옆 사람의 뜨거움까지, 지금부터 장장 3개월은 더 견뎌야 합니다. 올해는 정말 쿨하기로 했는데 뜨거워진 날씨엔 속수무책입니다. 우리를 쿨하게 지켜줄 무언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툭툭’ 털어버리면 끝, 이것이 진정한 쿨내 마인드



같은 자극이라도 여름이라는 계절적 특성은 짜증의 임계치를 낮춥니다. 평소에는 100이라는 자극에 반응하지만, 여름엔 70이나 80이면 짜증이라는 반응을 보이게 되죠. 그 어떤 자극에도 임계치 100을 유지해주기 위해서는 이런 마인드가 필요하겠습니다.


누군가 내 마음을 꼬깃꼬깃 접더라도 툭툭 털면 금세 주름이 사라지는,

누군가 나를 향해 쏜 충격과 공포의 팩폭에도 쉽게 상처받지 않는,

누군가 내 마음에 흘린 감정에도 쉽게 오염되지 않는,

누군가 내 마음에 질러버린 열불도 금세 식혀주는,

이런 폴리에스터 원사와 같은 마인드 말입니다.


여름의 대표적인 소재로 잘 알려진 폴리에스터 원사는 주름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장시간 앉았다 일어나더라도 금세 찰랑거립니다. 세탁해도 좀처럼 구겨지는 법이 없죠. 음식물을 흘리거나 산, 알칼리, 표백제 등의 약품에 노출되더라도 쉽게 오염되거나 상하지 않습니다. 그 어떤 천연섬유와도 비교할 수 없는 강력을 지녔으며, 다른 합성섬유보다 훨씬 강한 내열성을 지닌 폴리에스터 원사. 당신의 여름을 쿨하게 만들기엔 충분합니다.



-
일반사부터 고기능성 특수사까지, 효성티앤씨㈜가 만들고 있습니다



폴리에스터 원사는 효성티앤씨㈜가 만들고 있습니다. 일반 원사부터 고기능성 특수사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폴리에스터 원사가 당신의 여름을 지켜주고 있죠. 특히 고객 니즈를 실현하고 차별화된 제품 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 결과, 면처럼 부드러운 cotna, 여름철 냉감 소재 askin, 땀 냄새를 획기적으로 제거해주는 freshgear, 편안한 느낌의 신축성을 지닌 Xanadu,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aerogear, 섬유 표면의 미세한 통로가 있어 수분 흡수가 빠르고 건조가 탁월한 aerocool, 항균 기능이 있는 aerosilver 등 첨단 기능성 원사를 개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사인 리젠(regen)을 출시하여 친환경 섬유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네덜란드 CONTROL UNION사로부터 GRS(Global Recycle Standard)를 획득하는 등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위상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askin

특유의 이형 단면과 차별화된 중합물로부터 나오는 비침 방지 효과, 방풍성 등이 우수한 여름철 냉감 소재로써 감성과 기능성을 겸비했습니다. 특히 유해 자외선을 99.9% 차단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cotna

천연섬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cotton-like 폴리에스터 원사 ‘cotna’는 천연섬유 특유의 부드러운 터치를 제공합니다. 면의 촉감과 흡수 기능 등의 장점을 그대로 재현하면서 구김이나 보풀, 건조성 등의 단점을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regen

버려지는 폐 PET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리싸이클 폴리에스터 원사 regen은 쓰레기 매립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석유 자원을 절약하는 환경친화적인 제품입니다.


aerolight

C형 중공단면과 multi filament로 뛰어난 흡한속건 기능과 경량성을 부여하는 제품입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터치를 제공합니다.


prizma

prizma는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 대비 저온 염색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염색 견뢰도ㆍ세탁 견뢰도가 매우 우수하며 염색 시 깊은 컬러 표현이 뛰어납니다.


aerocool

섬유 표면에 형성된 미세한 통로를 이용하여 빠른 수분 흡수와 탁월한 건조기능을 갖춘 대표적인 기능성 원사로 스포츠 및 레저 활동에 최적의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제품입니다.


freshgear

원사 내 특수 미네랄이 일상생활 및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하는 땀 냄새를 획기적으로 제거하여 반영구적인 소취효과를 소비자가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제품입니다.


aerogear

원사에 함유된 특수 미네랄을 통해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원사 aerogear는 원적외선 특유의 혈유량 증가 효과로 혈액순환을 도울 뿐 아니라 특수 단면으로 흡한속건 기능도 갖춘 제품입니다.


aerosilver

흡한속건 기능과 항균 기능을 동시에 발휘하는 신개념의 복합기능성 소재로 스포츠웨어부터 이너웨어까지 사용이 가능한 범용성의 헬스 케어 섬유입니다.


xanadu

xanadu는 편안한 느낌의 신축성을 지닌 원사로 스판덱스보다 형태 안정성 및 내구성이 향상된 easy-care 개념의 고기능성 원사입니다.


효성티앤씨㈜ 폴리에스터원사 사업부 바로가기



-
효성적 일상에 가진 당신은 이미 쿨한 사람입니다



쿨함은 평온함을 유지하고 있을 때,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자유로운 때 비로소 발휘됩니다. 그리고 효성티앤씨㈜의 다양한 폴리에스터 원사 소재들이 당신을 여름의 자극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줄 겁니다. 효성적 일상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무심코 산 여름옷, 다이어트를 위한 트레이닝 복, 아기의 여름 내복 등 아주 가까운 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효성적 일상을 가지셨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여름을 즐길 준비가 되셨군요. 효성적 일상을 가진 당신은 이미 쿨한 사람입니다.




  ✔ ‘섬유는 과학입니다’ 나이론폴리에스터원사PU

  ✔ 효성이 만드는 시원한 여름 섬유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