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채용] 효성에 대해 꼭 알아야 할 10가지 - "효성하면 생각나는 숫자는?"

People

 




 

스판덱스 : 석유화합물인 ‘폴리우레탄’이 주 성분으로 기존 고무실에 비해 3배 이상의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 길이의 5~8배 정도로 늘어나고 또 다시 줄어드는 탄성을 유지하는 탄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러한 기능성 때문에 부가가치가 높고, 그렇기 때문에 ‘섬유의 반도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하지요. 거의 모든 옷에 사용되기 때문에 점점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타이어코드 : 자동차의 타이어가 안정적으로 굴러갈 수 있도록 타이어의 모양을 잡아주고, 충격을 흡수하는 등 안정성, 내구성, 주행성을 위한 핵심 부품입니다. 실제로 타이어 안에는 고무 뿐만 아니라, 원사로 만들어진 타이어코드, 철로 만들어진 스틸코드, 그리고 비드와이어라는 부품이 들어갑니다

에어백용 원사 : 효성은 2010년 8월 세계적인 에어백용 원사 제조업체인 GST(Global Safety Textile)社를 인수했습니다. GST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13%로 유럽 원단, 유럽 OPW, 북미 OPW 시장에서 각각 33%, 36%, 39%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독일, 폴란드, 체코, 루마니아, 중국, 남아공, 미국, 멕시코 등 전세계 8개국 11개 사업장을 추가로 확보하여, 미진출 지역인 동유럽과 아프리카까지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효성의 국내 1위 제품 : 변압기, 차단기, 전동기 등 중전기 제품, 폴리에스터원사, 나일론원사, ATM 및 CD기, 페트병, 아셉시스(무균충전시스템), 산업용 식품용 포장재 필름 등

효성웨이(Hyosung Way)는 효성인의 사고와 행동의 기준이 되는 효성의 핵심 가치 체계로서 미션과 4개의 핵심 가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션은 “최고의 기술과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보다 나은 생활을 선도한다” 입니다. 핵심가치는 “최고, 혁신, 책임, 신뢰”입니다.

효성은 7개 사업부문인 PG(Performance Group)과 24개 독립 사업체인 PU(Performance Unit)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G로는 섬유PG, 중공업PG, 산업자재PG, 화학PG, 무역PG, 건설PG, 정보통신PG가 있습니다.

효성은 지난 2008년 처음으로 그룹 기준 10조를 돌파한 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섬유, 중공업, 산업자재 등 핵심 사업들의 활약과 더불어 탄소섬유, 신재생에너지, 스마트그리드, 아라미드, NF3, 광학용필름, TAC필름 등 신성장동력 사업들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울산, 언양, 용연, 양산, 창원, 대구, 대전, 광혜원, 덕산, 진천, 조치원, 안양, 마포, 방배, 청담 등 15개 국내 공장 및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인 크레오라를 비롯해 폴리에스터원사인 에어로쿨, 나일론 원사인 마이판 시리즈 등 약 20 종류의 기능성 원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효성의 브랜드
크레오라 : 크레오라 하이클로, 크레오라 에코, 스판덱스 블랙 등
폴리에스터 : 에어로쿨, 에어로웜, 리젠, 에어로실버, 아스킨, 제나두55, 코트나, 파이어폭스 등
나일론 : 아쿠아-X, 렉시, 매직실버나노, 마이판리젠, 마이판 칼라리스트, 마이판로빅, 마이판에어, 마이판 파인HT 등


효성은 PU 체제를 통해 독립적인 경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판덱스PU, 나이론폴리에스터PU, 직물염색PU (이상 섬유PG), 전력PU, 기전PU, 효성굿스프링스PU (이상 중공업PG), 타이어보강재PU, 인테리어PU, 테크얀PU (이상 산업자재PG), PP/DH PU, 패키징PU, TPA PU, 네오켐PU, 필름PU, 옵티컬필름PU (이상 화학), 건설PU, 효성에바라엔지니어링PU (이상 건설PG), 노틸러스효성PU,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효성캐피탈PU (이상 정보통신PG)



타이어보강재로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나일론 타이어코드, 스틸코드 타이어코드, 비드와이어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효성의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는 세계 시장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면서 2대 중 1대의 자동차에 효성의 타이어코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효성의 타이어코드는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굿이어, 미쉐린,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등 국내외 메이저 타이어업체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효성은 1966년 동양나이론의 섬유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창립 46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효성은 1960년대 기술로서 민족과 나라를 일으킬 것이라는 일념으로 울산공장을 건립했다. 이후 타이어코드 생산, 중공업 부문 인수 및 성장 등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효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약 50여개의 제조 법인 및 무역 사무소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효성은 지난 2009년 자체기술로 개발한 전기자동차용 모터를 선보였습니다. 61kW의 이 제품은 최초의 국내 전기차 모델인 ‘블루’에 사용되었습니다. 지난해 말에는 기아자동차에서 제작한 경차용 전기차 ‘레이’에도 효성의 전기차 모터가 사용되었습니다.



효성은 지난 1992년, 국내 최초, 세계에서 6번째로 750kV급 초고압 변압기를 개발했습니다. 초고압 변압기는 만들어진 전기를 가정과 공장 등 사용처로 보내기 전에 초고압으로 승격시켜 전력 누수를 막는 송배전 핵심 기계입니다. 효성의 초고압 변압기는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미국, 인도 등 세계 주요 시장을 비롯해 중동, 아프리카 등 신규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효성은 지난 90년대 후반, 세계 최초로 800kV급 초고압 차단기를 자체 기술로 개발했습니다. 초고압 차단기는 개발된 전기가 송배전시에 과도하게 흐르거나, 누전이 발생할 때, 전기 흐름을 적절히 차단시킴으로써 사용자의 안전을 지켜주는 핵심 부품 기기입니다.

효성은 국내 7,000여명의 임직원을 포함해 전 세계 20,000여명의 임직원이 일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또한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수출로 이뤄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효성은 전 회사 임직원이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