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효성뉴스] 제14회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Story/효성



그룹뉴스


 [전사 공통] 제14회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5월 21일 안양공장에서 본사 소속 7개 PG와 3개 본부, 효성기술원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제14회 효성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다. 이번 대회 우승은 축구, 홉레이스, 구름다리 릴레이 등에서 승리한 건설PG가 차지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효성인들의 가족과 친구, 연인들까지 모두 효성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단합과 축제의 장이 됐다.



 [전사 공통] 2016년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사업 협약식 참여 



5월 11일 우리회사는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2016년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사업 협약식에 참여했다. 기업협력군 에너지 동행사업은 대기업이 에너지경영혁신단을 구성해 협력사 현장 진단으로 에너지 절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전액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원한다.  우리회사는 앞으로 1년간 협력사들과 함께 에너지 절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전사 공통] 제48회 한일경제인회의 참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도쿄에서 제48회 한일경제인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에는 양국 재계 요인 약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회사 조현준 사장이 참석해 새로운 한일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 측에서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유명환 전 외교부 장관이 각각 내빈 자격으로 참석했고 일본 측 내빈으로는 일한의원연맹 회장인 누카가 후쿠시로 중의원 의원이 자리해 축사와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섬유PG] 섬유PG, 크레오라 고객 대상 워크숍 진행



섬유PG는 5월부터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최신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는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8년 봄여름 시즌 패션 트렌드에 대한 소개와 함께 크레오라의 차별화 제품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레오라 워크숍은 고객사들에게 전 세계 패션 시장의 동향과 소비자의 요구 사항을 제공해 신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섬유PG] 스판덱스PU 구미공장 김봉권 노사협의회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스판덱스PU 구미공장 김봉권 노사협의회 대표가 노사 협력 증진을 통한 국가 산업 발전 기여를 인정받아 2016년 근로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2006년 3월부터 현재까지 노사협의회 대표로서 구미공장의 협력적인 노사 관계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배구선수 출신의 경력을 살려 대한장애인배구협회 부회장, 주부 배구단 코치·감독을 역임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에 앞장서고 있다.



 [중공업PG] 중공업PG, 해상풍력 송전 시스템 실증 기술 협약 체결



우리회사는 5월 10일 제주대학교에서 제주대학교, 제주에너지공사와 ‘해상풍력 연계용 20㎿급 직류 송전 시스템 실증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회사는 제주대학교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풍력연계용 HVDC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중공업PG] 프로젝트 진행 협의 위해 파나마 송전청(ETESA) 부청장 방문



5월 17일 파나마 송전청 부청장이 우리회사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전력PU가 수주한 파나마 송전청 스태콤 프로젝트와 관련해 협력 관계 유지와 프로젝트 진행 협의를 위해 실시됐다. 우리회사가 스태콤 사업을 기반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력 에너지 토털 솔루션 공급 업체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건설PG]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착공식



5월 26일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착공식에 이상운 부회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은 의왕시가 명품 도시 건설이라는 포부 아래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사업으로 우리회사는 지난해 의왕시와 백운지식문화밸리 도시개발사업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2018년 말 준공을 목표로 2,400여 세대의 아파트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정보통신PG] 효성트랜스월드, 홈페이지 새롭게 개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효성트랜스월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효성트랜스월드가 인지도 향상을 위해 국문과 영문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개설된 홈페이지는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물류 서비스 내용과 물류 정보 중심으로 구성, 다양한 브라우저와 모바일 환경에서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AEO 인증 획득으로 증가한 수출입 업무 효율성을 위해 문서 관리 시스템도 함께 구축해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개설된 홈페이지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독립법인] 효성ITX, 현대카드·캐피탈 고객 센터 운영 계약 체결



5월 9일 효성ITX가 2년간 매출 1,645억 원 규모에 달하는 고객 센터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수주로 효성ITX는 600여 명의 일자리를 추가로 신설하게 됐으며 2010년부터 운영해온 기존의 현대카드·캐피탈 사업장과 합쳤을 때 국내 금융권 최대 규모인 2,200석 단일 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효성ITX는 신규 채용하는 직원을 모두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구축한 자체 사업장에서 최적의 근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독립법인] 효성캐피탈PU, 창립기념일 기념 단합 산행 실시



효성캐피탈PU 전 임직원이 5월 27일 창립기념일에 앞서 청계산에서 단합 산행을 했다. 5월 13일에 열린 이번 단합 산행은 창립 19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임직원 간 결속력을 강화하고 목표 이익 달성 의지를 고취하는 자리로 등산레이스, 대표이사 기념사, 장기근속상 시상, 1분기 효성캐피탈인상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김용덕 PU장은 “임직원 간 결속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나갈 것”이라며 “효성캐피탈PU만의 악착 같은 마인드로 2016년 경영 목표를 달성하자”고 말했다.



 [독립법인] 효성ITX, 직장어린이집 개원식



효성ITX가 5월 20일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효성ITX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효성ITX 어린이집은 효성ITX 본사와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며 출퇴근 시 자녀들을 맡기고 데려가기 편리하도록 조성돼 있다. 특히 효성ITX 임직원뿐만 아니라 효성그룹 임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도 모든 효성인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수준 높은 보육이 제공되길 기대한다.



사회공헌


 효성나눔봉사단 가정의 달 맞이 ‘날아라 푸른꿈’ 봉사활동 



효성나눔봉사단이 5월 25일 양천구 신정동의 신목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저소득 가정 아동과 장애아동 100여 명을 대상으로 ‘날아라 푸른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효성나눔봉사단은 축구게임, 퀴즈, 줄넘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놀이를 준비했고 체험 부스와 함께 참여 아동들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부스도 운영했다.  효성나눔봉사단은 2013년 5월에 발대식을 가진 이후로 매월 1회 이상 서울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4곳에서 직접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마포구 주민 위한 ‘사랑의 쌀’ 나눔 실시



우리회사가 5월 17일 마포구 지역의 독거노인 및 차상위 계층을 위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갖고 20㎏짜리 백미 500포대를 전달했다. 우리회사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마포구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사랑의 쌀 전달에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자 1사 1촌 자매마을인 경남 함안군 군북농협에서 쌀을 구입해 쌀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도 돕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효성·한국수출입은행, 글로벌 사회공헌 펼쳐



우리회사는 5월 20일부터 27일까지 한국수출입은행과 공동으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베트남법인 근처인 동나이성 년짝 지역의 흡 유치원 신축 현장에서 진행됐는데 우리회사는 베트남법인 현지 직원 30여 명과 함께 통역과 건축 활동을 지원했다.  우리회사는 새로 지어질 흡 유치원에 책상과 책장, 칠판, 컴퓨터 등의 교육 기자재와 놀이 시설, 책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2016년 승격자, 봉사활동으로 경영 방침 실천



효성인력개발원이 승격자들을 대상으로 2016년 SVP(Shared Value Program) 승격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승격자들은 다양한 강의와 활동에 참여하고 함께 고민하면서 회사의 경영 철학과 경영 방침을 명확히 이해하는 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5월 18일에는 효성인력개발원 인근 명학마을에서 진행된 ‘사랑의 벽화 그리기’ 행사에 참여해 경영 방침을 실천하기도 했다.



 창원공장·구미공장, 어르신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가정의 달을 맞아 각 사업장에서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창원공장 ‘날개회’는 5월 7일 창원공장 인근 내동에 위치한 경로당 4곳을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했다. 한편 구미공장은 구미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효도여행 ‘友聯嬉(우연희) 봄’을 전액 후원해 기초생활수급과 저소득 어르신 64명을 초청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창원공장, ‘주니어 공학교실’ 개최



창원공장이 5월 9~10일 창원시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교실’을 개최했다. 본 활동은 창원공장의 ‘꿈나무 희망 키우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초등학생들이 과학에 흥미를 키우고 이공계 학문과 진로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업에서는 8명의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우리회사에서 생산하는 변압기와 차단기 원리를 가르치고, 변압기 모형을 만들어보는 등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실습형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구미공장,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실시


구미공장은 5월 14일, 15일 양일에 걸쳐서 롯데시네마 구미점 1개관을 대관해 최신 흥행작인 <캡틴 아메리카-시빌워>를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한 것으로 올해로 3년째 시행하고 있는 구미공장의 대표적인 가족 친화 행사다. 햄버거, 팝콘, 음료 등을 제공해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보다 즐겁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구미공장 임직원들에게 이번 문화행사가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가족애를 느끼는 자리가 되었기를 기대한다.



 중공업연구소, 명학마을 대상 ‘효성인의 도움의 손길’ 참여



중공업연구소가 5월 25일, 27일 양일에 걸쳐 ‘효성인의 도움의 손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지속 가능 경영 체제 확립’을 위한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봉사활동에서 중공업연구소 임직원들은 명학마을 작은 도서관과 함께 마을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벽화를 그리는 등 한마음으로 나눔의 손길을 전했다. 도로가 허름하고 어두운 우범 지역이었던 명학마을은 사랑의 벽화 그리기로 화사한 마을로 탈바꿈했다.



 창원공장 직·반장 모임 일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창원공장 직·반장 모임 일심회가 5월 21일 창원공장 가족봉사단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사회복지시설인 창원요양원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직·반장들은 전문 기술을 살려 휠체어와 침대 수리, 누수 점검 및 보수, 에어컨 및 환풍기 점검, 누전 차단기 교체, LED 형광등 교체, 욕조 이동 등 다양한 작업을 실시했다.



 구미공장, 지역사회 기여 공로로 잇따라 수상


구미공장은 5월 21일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실시한 ‘황상골 행복나눔 페스티벌’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구미시장 명의의 표창패를 수상했다. 구미공장은 2013년 4월부터 밑반찬 지원을 위한 조리 봉사를 매월 1·3·5주 수요일마다 실시하고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여행을 2014년부터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미공장 인사팀 이지현 사원이 구미시 5월 정례회의에서 근로자의 날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지현 사원은 인사관리 업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어 지역 내 선진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국립영천호국원 1사 1묘 정화활동


5월 22일 노틸러스효성PU 구미공장 임직원과 자녀들이 호국보훈 봉사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행하고자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았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효성인이 자녀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고 뜻깊은 추억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울산공장,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 일손 돕기



울산공장은 5월 25일 농번기를 맞아 1사 1촌 자매결연 마을인 울산 온양읍 중고산마을을 방문해 모내기와 고구마 파종 등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울산공장은 온양읍 중고산마을과 2005년 8월 1사 1촌 자매결연 이후 매년 모내기 및 벼 베기 봉사활동과 경로잔치를 지원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국립영천호국원 일일명예집례관 위촉 및 봉사활동



구미공장 김철수 총괄 공장장은 5월 30일 국립영천호국원으로부터 일일명예집례관으로 위촉돼 합동안장식을 주관했다. 국립영천호국원에서는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 사회의 명망 있는 인사들을 일일명예집례관으로 위촉해 합동안장식을 주관토록 하는데, 대구·경북 관내의 기업체 대표로서는 구미공장이 처음이었다. 이날 일일명예집례관의 합동안장식 주관과 더불어 현충탑 참배와 자매결연 묘역인 월남참전용사 묘역 888기에 태극기 꽂기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