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f Interview] Forever Hyosung!! 프로가 되려는 남자

People
 

[Self Interview]
Forever Hyosung!! 프로가 되려는 남자

박승범 (중공업PG 전력PU 일반변압기설계팀)



1. 간단하게 자기 소개를 한다면?

안녕하세요
?
보잘 것 없는 사람이지만 계속 보고 싶은 사람 박승범입니다
.
현재 중공업PG 전력PU 일반변압기설계팀에서 인턴 사원으로 활동하고 있어요.
앞으로 4~5주 동안 가식과 거짓 없이 반드시 제가 느낀 그대로를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할게요~^^


2. 전공과 현재 팀에서 하고 있는 일은 어떤 건가요?


저는 경북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를 졸업할 예정이고 정확한 전공은 전자공학이에요.
이곳에서 하는 일은 일반변압기의 기본적인 지식과 변압기를 설계하는데 있어서 꼭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서 배우고 있어요
. 전공과 하는 일이 그다지 관계는 없지만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자세하게 다 교육을 받기 때문에 전혀 문제는 없어요
.

3. 나를 표현하는 단어와 그 이유는?

  

연예인!! 절대로!! 제가 연예인이라는 뭐 그런 말은 아니구요 ㅎㅎ 이때까지 살면서
누구 닮았다~ 누구 닮았다~” 이런 소리 정말 많이 들었거든요. 무진장 많은데 안면몰수하고
한번 다 적어 볼게요
케이윌, 최정원(UN), 박건형, 윤시윤(준혁학생), 대성, 공유, 김종국,
이지훈, 김성수, 김시덕, 김진호(SG워너비) 등등..
무릎꿇고 빌게요. 죄송합니다.

 

4. 효성 인턴 생활을 통해 꼭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프로가 되고 싶어요. 앞으로 신입사원 연봉을 받게 되면 그것은 돈을 받고 일을 하는
프로가 되어야 한다는 뜻이므로 이번 인턴을 통해 학생의 Mind를 버리고 프로
Mind
를 가지고 싶어요.


5. 요즘 가장 관심 있는 것 세 가지는?


바다
, 휴가, 여행
세 가지 입니다.
사실상 단어 뜻만 다르고 관심 종목 자체는 똑같다고 봐도 되겠네요

여름 하면 바다 아니겠습니까?
바다 하면 ... ? 비키...... Are U Understand? 흐흐


6.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과 그 이유는?



제 생각엔 책임감이라고 생각해요. 일을 할 때는 주어진 업무를 끝까지 책임지고 수행 해야 하고
회식 자리에서는 재미있게 놀기 위한 책임을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 이처럼 무엇을 하든
책임감만 있다면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술보다는 스포츠를 좋아하고 잘하는 것이 직장 생활에서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참고로 당구를 매우 좋아한답니다 ^^ (사진은 포켓볼이지만 3쿠션을 자주 쳐요)

7. 사람들에게 효성 인턴 사원을 추천해주고 싶다면 그 이유는?


처음 왔을 때는 인턴 생활을 쭉 지켜보고 난 후에 정식 사원 채용을 결정 하다 보니 모든 행동들이
평가 받고 있다는 부담스러운 생각이 있었어요
. 그런데 팀장님을 비롯한 많은 팀원 분들께서 굉장히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눈치가 보인다든지 답답하다는 생각은 전혀 안 들고 편하게 지내고 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인턴 사원의 정식 사원 채용 합격률이 굉장히 높다는 것이에요.

사실상 저는 정식 사원으로 전환이 안 되는 경우를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교육을
받을 때
, 이 순간뿐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평생 해야 할 일의 기본이라 생각하고 악착같이 수행하고 있어요.


또 다른 추천 이유는 생활 환경 이에요
~.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아주 깨끗하고 큰! 아파트
(우리 집보다 크고 좋아요...ㅎㅎ) 에서 살고 있어요. 집도 주고 회사까지 버스도 태워주고 회사 안에서
하루 세끼를 다 해결할 수 있고 최상의 환경이 아닐까 싶어요
. 인턴 사원에게 이런 환경을 제공 한다는
것은 바로 효성의 관심과 배려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가 아닐까 싶어요
.
끝으로 앞으로 매년 있을
인턴 채용 때 더 많은 분들이 꼭 지원하셔서 저와 같은 기쁨을 누려보시기를 진심으로 원해요
.
Forever Hyo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