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의 클라우드 솔루션, 정부 ‘품질인증(GS)’ 획득

효성/나우




효성의 IT전문 계열사인 효성ITX가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익스트림 스토리지(xtrmStorage)’가 지식경제부 산하의 한국산업기술시험원으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효성ITX의 클라우드 솔루션, 정부 ‘품질인증(GS)’ 획득



GS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정부의 인증제도로, 공공기관에서 제품 도입 시 가점 또는 우선 구매 대상 선정의 근거로 활용되는데요. 심사만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여타 인증제도와는 달리, 고객이 사용하게 될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베드를 갖추어 제품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신뢰도를 대외적으로 인증 받는 지표입니다.



GS(Good Software )인증


정부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에 따라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 제품의 품질 향상 및 지원을 위해 마련한 제도로, 국제표준(ISO/IEC9126.25041.25051 등)이 근거한 품질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평가를 거쳐 우수한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제품에 대해 공식 인증을 주는 제도



효성ITX의 클라우드 솔루션, 정부 ‘품질인증(GS)’ 획득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효성ITX의 ‘익스트림 스토리지’는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시대에 고가의 스토리지 구매나 번거로운 설치 작업 없이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2013년 2월 효성ITX가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분산 스토리지 기술을 탑재해 어떤 환경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분산스토리지 기술 


서버 한대의 저장 용량은 한계가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서버들을 하나로 묶어 저장용량을 늘리고, 모든 데이터는 두 개 이상 복제되어 저장함으로써 안정성을 높임으로써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최적으로 구현하는 기반 기술



효성ITX는 이번 인증으로 향후 국내 시장의 독점적인 위치를 확보해 클라우드 시장을 리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클라우드 발전법이 통과돼 향후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2조 5,000억원 이상 규모의 시장으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효성ITX는 스마트워크, 스마트 교육 등 활용도가 높아 정부, 학교 등 분야에서도 활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효성ITX는 지난해 6월 범정부 차원에서 진행되는 전산자원 통합 사업에 참여, 각 기관에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한 바 있으며, 지난해 1월에는 국내 최초로 군자녀 사립고인 한민고등학교의 스마트스쿨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성ITX의 클라우드 솔루션, 정부 ‘품질인증(GS)’ 획득



한편, 효성 조현준 정보통신PG장(사장)은 “이번 인증은 오픈소스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국가공인인증기관에서 품질을 검증 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공공 및 교육, 기업시장에 효성ITX의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하고, 다양한 정책과 이용자의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