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 아동, 효성과 함께 음악의 '날개' 달고 비상

2013. 9. 16. 10:30

발달장애 아동, 효성과 함께 음악의 '날개' 달고 비상




효성이 후원한 발달장애아동들의 밀알첼로앙상블 ‘날개’ 1주년 기념공연 열려


효성이 후원한 발달장애아동 오케스트라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지난 13일(금) 저녁 서울 강남구 일원동 세라믹팔레스홀에서 감동적인 1주년 기념공연을 열렸습니다. 


이번 공연은 효성이 약 1억원을 후원해 지난 해 10월부터 총 28명의 발달장애아동을 선발하여 밀알첼로앙상블을 결성한 뒤, 매주 2회씩 꾸준히 첼로교육을 실시한지 1년만에 열린 기념공연입니다.

 


매주 2회씩 꾸준한 연습으로 1년간 교육, 성공적인 공연 선보여


 

발달장애 아동, 효성과 함께 음악의 '날개' 달고 비상

<효성이 후원하고 있는 밀알첼로앙상블이 공연을 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밀알첼로앙상블 날개가 지난 1년간 꾸준하게 연습해 온 작품을 부모님 및 관계자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자리였습니다. 학생들은 첼로를 능숙하게 연주하면서 총 90분간 헨델(Hendel)의 오라토리오[각주:1]* 중 하나인 ‘유다스 마카베우스(Judas Maccabaeus)’ 등 총 10곡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관람객들은 학생들의 멋진 공연이 끝나자 학생들의 실력과 노력에 감탄하며 모두가 일어나 기립박수를 치는 등 환호를 보냈습니다.


이번 공연을 준비 및 감독해온 오새란 지휘자는 “학생들이 지난 1년간 매우 성실하게 연습에 참여해왔고, 음악을 통해 서로 소통하면서 즐겁게 교육을 받아왔어요. 학생들이 오늘 공연을 계기로 음악 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멋지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조현상 산업자재PG장, “장애아동 및 소외계층 위한 문화예술교육 지속할 것”


 

발달장애 아동, 효성과 함께 음악의 '날개' 달고 비상

<효성이 후원하고 있는 밀알첼로앙상블이 공연을 하고 있다>



효성나눔봉사단 발족 등 효성의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제안을 해온 효성 조현상 전략본부 부사장 겸 산업자재PG장은 “효성은 장애아동들이 음악 교육을 통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고, 사회재활 기능을 강화하며, 악기 연주를 통해 성취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밀알첼로앙상블을 후원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효성은 장애아동 및 소외계층에 대한 문화예술교육 및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외된 계층에게 희망을 주고, 사회의 미래를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발달장애 아동, 효성과 함께 음악의 '날개' 달고 비상

<효성이 후원하고 있는 밀알첼로앙상블이 공연을 하고 있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10년 ‘부산 소년의 집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첼리스트인 요요마의 음악교실을 열었으며, 2012년에도 저소득층과 다문화 가정의 어린이∙청소년 50명으로 구성된 ‘세종꿈나무하모니 오케스트라’ 단원들을 초청해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공연 관람의 기회와 함께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단원들로부터 직접 연주지도를 받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지난 6월에는 효성 조현상 전략본부 부사장 겸 산업자재PG장 주최로, 산업자재PG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중증 뇌병변장애아동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를 열어 소외 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뉴스형 링크입니다.



산업자재PG '찾아가는 클래식 음악회' 보러가기

효성 전주 초보 초등학교에 '효성 꿈나무 작은 도서관' 건립 


  1. 보통 성담곡(聖譚曲)으로 번역된다. 일반적으로 성서에 입각한 종교적인 내용을 지녔으며 동작이나 무대장치가 따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오페라처럼 독창 •합창 •관현악이 등장하나 오페라에 비해 합창의 비중이 더 크며, 이야기의 줄거리는 내레이터가 낭송한다 [본문으로]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9.24 15:22
    훈훈합니다. ^-^b 효성화이팅!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