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채용특집] 효성 2012년 하반기 채용 관련 특집 자료

People

 

 

 

 

 

그룹명 효성
모집인원 400 명 이상 (지방대학생 채용 확대) 
지원서접수 9월 3일 ~ 21일 
인/적성검사 10월 13일
면접 전형 10월 22일 ~ 11월 1일
직무 프리젠테이션 / 핵심가치 역량 면접 / 집단 토론
특이사항 영어 점수 제한, 연령 제한 없음.
지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
캠퍼스 리쿠르팅 참석자 우대.

 

 

효성은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타이어코드와 스판덱스를 비롯해 초고압변압기 및 차단기의 중전기 제품 등 핵심 사업을 발판 삼아 글로벌 일류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세계 에어백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독일의 글로벌 세이프티 텍스타일(GST)사를 인수하는 등 M&A를 통한 사업 경쟁력 확보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기차 모터 및 충전시스템 등 스마트그리드 사업,  TAC필름 및 광학용 필름과 같은 전자재료, 탄소섬유∙아라미드섬유와 같은 첨단 소재 등 신성장동력 사업 육성에도 꾸준히 투자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효성은 이미 전체 매출의 70% 이상이 수출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50여개의 해외 법인 및 사무소 운영, 글로벌 주요 거점 시장을 중심으로 한 생산 네트워크 확충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데요, 전 세계 2만 여명의 효성인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는 명실 상부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효성은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이들 사업의 지속적인 신장과 함께 우수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고 있으며, 효성은 회사의 핵심 가치 체계인 “효성 웨이”(Hyosung Way)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정립하고 있습니다. 인재상은 효성인으로써 반드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자질을 뜻하는 것으로 최고의 실력, 혁신의 마인드, 끝까지 책임지는 일처리, 신뢰 쌓기를 통한 관계 경영 등을 강조하고 있다. 효성은 이를 위해 신입사원 교육부터 경영역량 육성에 이르는 체계적 교육 과정을 확립해 두고 있습니다. 효성은 임직원 각자의 지속적인 업무 역량 계발을 통해 회사 전체의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효성은 인재가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매년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효성 조석래 회장도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람이다. 회사에서는 직원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최선을 다할 것이다. 경영진들도 부하직원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하며,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의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며 인재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효성은 올해 총 400명 이상 규모의 하반기 대졸 신입 사원 공채를 실시할 계획인데요,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됩니다.

 

효성그룹 채용사이트(http://recruit.hyosung.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효성은 전기전자, 기계공학, 화학공학 등 이공계 계열 전공을 중심으로, 섬유, 화학, 산업자재, 건설, 정보통신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전 계열 전공 분야에서 우수 인재를 채용할 방침입니다. 특히, 효성은 지방대학교의 우수 인력 채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효성은 회사의 핵심가치 체계인 Hyosung Way(효성 웨이)를 업무에서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을 인재상으로 삼아 이에 걸맞은 인재를 선발해 채용할 예정인데요, 효성 웨이는 ‘최고의 기술과 경영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보다 나은 생활을 선도한다’는 미션과 ‘최고, 혁신, 책임, 신뢰’의 4개 핵심가치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따라 효성의 인재상도 ‘▶끊임없는 학습과 실천을 통해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추구하는 사람(최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사람(혁신) ▶주인의식을 가지고 맡은 일을 열정과 끈기로 반드시 완수하는 사람(책임) ▶사실과 원칙에 입각해 투명하게 공정하게 일하는 사람(신뢰)’으로 정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효성인의 기본 자질과 인성을 검증하기 위해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는데, 인성검사는 효성웨이와의 적합성을 파악하고 적성 검사는 수리력, 언어논리력, 추리력 등을 검증합니다.

 

 

 

 


 효성의 서류 전형에는 영어 점수, 연령 등에 대한 지원 제한이 없는데요, 영어 점수 정도로 인재를 몰라보면 오히려 손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영어 공인 점수는 참고자료로만 활용되며, 효성의 열린 채용으로 실력과 인성으로 평가합니다.

 효성은 9월 초부터 국내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캠퍼스 리쿠르팅을 실시하며, 회사와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 뛰어난 인재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효성은 캠퍼스 리쿠르팅에 참석한 지원자에 우대한다는 계획입니다.

 

 

 

 


구분 평가사항

직무 프리젠테이션

-지원 직무와 관련된 문제를 제시받으면 이에 대한 분석 및 해 결책을 제시하는 프리젠테이션 면접

-문제 해결 능력, 논리력, 창의력 등을 평가

핵심가치 역량면접

- 효성 웨이 핵심 가치(최고, 혁신, 신뢰, 책임)의 관점에서 인성 및 역량 평가

집단 토론

- 의사 표현 능력, 문제해결능력, 논리력, 리더십, 팀웍 등

(블라인드 면접)

 

 효성은 채용과정에서 차별화되고 심도 있는 면접을 실시합니다. 효성의 면접은 직무 프리젠테이션, 핵심가치, 핵심가치 역량면접, 집단 토론으로 이루어집니다.

 

 직무 프리젠테이션은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대해 실제로 갖고 있는 전문성 및 역량을 평가하는 면접 전형인데요, 직무와 관련된 문제를 제시 받으면 일정 시간 동안 문제 분석 및 해결책을 만들어 면접관 앞에서 프리젠테이션하는 것으로 면접 전형이 이루어집니다.

 

 핵심 가치 역량 면접은 효성의 핵심가치인 ‘최고, 혁신, 신뢰, 책임’을 기준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심층 면접인데요, 특히,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이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발휘될 수 있는지를 측정하기 위해서 실시됩니다. 이때 효성인으로서의 기본 자질인 인성 평가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집단 토론은 지원자의 이름을 제외한 다른 정보는 면접관에게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으로 이뤄지는데요, 여러 명의 지원자가 같은 문제를 제시 받고 이에 대한 가장 적절한 해결책을 발견하고 이에 대해 상호 설득과 이해의 과정을 거치는 문제해결형 토론입니다. 이를 통해 논리력, 의사 표현 능력, 리더십, 팀웤 등을 평가합니다.

 

 

 

 


효성은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면 회사의 핵심가치를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실제  업무에서 이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효성에 입사하게 되면 ‘입직교육’을 포함해 업무기초 이해기, 업무능력 발전기 각 3개월씩 6개월간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신입사원 연수과정에 울산, 창원 등 현지 공장 견학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어 회사 주력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신입사원에게는 전담지도사원이 배정돼 1:1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업무상 도움을 받아야 할 동료를 소개해 주는 등 인맥도 넓혀줌으로써 회사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주며 업무소양을 넓히기 위해 도서비도 지원합니다.

 

효성은 일반적인 이론 위주의 지식교육에서 탈피, 현업 내 다양한 사례 개발을 통해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적용도와 실행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리더와 글로벌 리더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MBA 과정 및 석박사 학위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국지역 전문가 육성을 위해 북경, 상해 등에 위치한 중국 주요대학에 6개월 과정의 현지 파견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 생산, 연구, 관리 각 직군별로 단계적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중전기기 등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수출실적이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해외 사업 비중이 높기 때문에 직원들의 어학 실력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는데요, 효성은 임직원 각자가 외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방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학원 수강 지원, 사내 강사 초빙 학습 지원, 1대1 영상 회화 학습 지원 등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도록 온라인 외국어 학습 과정도 개설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입사원들에게는 일주일간 연수원에서 비즈니스 영어를 집중하여 학습할 수 있는 GBC(Global Business Course) 과정을 실시하여 현업 적응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학습 시스템인 `GELO(Global Excellence Learning Organization, 젤로)’ 스터디를 통해 업무상의 지식을 배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PU상시학습 등 팀 단위별로 지속적인 교육을 강조함으로써 실력있는 효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효성신입사원들이 연초에 실시한 입문연수교육에서 조별 토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