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부터 시작하는 책임 경영 실천

 

 

효성은 지금, HYOSUNG NOW

 

책임 경영이 조직 문화로 정착되려면 어떤 노력이 선행돼야 할까요?

소통 방식을 변화시키고, 도전 정신과 주도적 행동으로 책임 경영 실천력을 높이는 효성인들의 노력을 소개합니다.

 

 

책임 경영을 조직 문화로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 위기를 타파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효성은 책임 경영 실천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책임 경영을 위해서는 구성원 개개인이 도전 정신과 끈기로 자기 역할을 반드시 해내고, 긴밀한 소통과 공감 스킨십으로 내부 소통을 강화해야 하는데요. 개인으로부터 시작되는 실천의 한 걸음, 한 걸음이 효성의 책임 경영을 구축하는데 큰 걸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효성인이 책임지고 성취해야 할 목표

2024년 효성인은 책임지고 성취해야 할 목표를 세우고 그 세부적인 실천 내용을 하나씩 실현해 나가고 있는데요.

그 걸음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STEP 1 - ‘내부 소통’으로 통(通)하는 조직

책임 경영을 정착시키려면 내부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예상될 경우 이를 즉시 보고한다는 방향으로 의식을 변화시켜 사전 조율과 신속한 해결이 가능하도록 하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조직은 업무 성과도 극대화할 수 있어요.

 

STEP 2 - ‘주도적 행동’으로 프로 정신 발휘 

내가 맡은 임무는 반드시 수행하고 결과에 책임지는 자세를 가집니다. 이제는 일방적인 지시로 움직이는 조직이 아니라 솔직하고 긴밀한 소통 방식으로 변화할 때라는 것을 잘 이해하고,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주도적 행동으로 책임을 다할 때 열정과 프로 정신도 발휘될 것으로 생각해요.

 

STEP 3 - ‘도전 정신’이 견인하는 성공  

성장과 성공은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꾸준함을 발판 삼아 실현된다고 믿어요. 때로는 실패를 통해 한 뼘 더 성장하기도 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을 이어갈 때 각자의 역할에 대한 신념과 책임감도 강해질 수 있어요. 그렇게 도전 정신을 통해 효성은 책임 경영에 좀 더 가까워질 것이에요.

 

 

Self Check List

약속된 책임을 완수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열정과 끈기가 필수!
다음의 테스트를 통해 스스로를 점검하고 열정과 끈기를 조금씩 강화 시켜보시죠!!

* 본 체크 리스트는 미국 심리학자 앤젤라 더크워스가 만든 ‘그릿(GRIT) 테스트’로, ‘그릿’이란 성공의 핵심은 타고난 재능보다 열정과 끈기라는 것을 강조하는 개념입니다.

 

 

 

 


 

책임 경영을 실천하려는 효성인들의 노력이 엿보이시나요?

 

효성의 구성원 모두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업무의 사전 조율과 신속한 해결을 실천하고 개인의 역할과 결과에 책임지는 자세를 가지며 강한 신념과 절박함으로 끊임없는 도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효성인들의 노력과 실천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