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5. 직장인 필수! 어플 추천 편

Story/효성

 

디지털 시대, 10명 중 9명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단순 전화, 문자 등의 소통 수단에서 나아가 뉴스, 정보 등을 얻는 창구가 되었죠.

 

사진, 음악 감상, 게임 및 SNS 소셜미디어로 일상을 공유하기도 하고
문서 작성, 일정 관리, 화상 회의 등 업무를 처리하는데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직장인을 위한 ‘일잘러 프로젝트’
오늘은 일잘러 프로젝트 5탄! 직장인에게 유용한 업무용 어플 추천 편으로 찾아왔습니다.

 

어느덧 5탄! 직장인을 위한 알쓸신잡!
유용한 정보를 모아 전달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
그럼 업무 효율을 200% 증대시켜 줄 직장인 필수 어플 추천 편,
함께 알아볼까요?

 

 

 

👨: 김효성님, 오늘 회의 내용 회의록 작성 후 팀원들에게 공유해 주세요.

 

노트 필기로 정리했는데 파일로? 공유? 언제 정리하지?
이때 일잘러 김효성의 선택은?
<마이크로소프트 렌즈> 앱으로 필기 메모를 파일화해 빠르게 회의록을 공유해 주었죠!


스마트폰으로 찰-칵! 스캔해 주면
사진, PDF, Word, PowerPoint 등 다양한 문서로 변환할 수 있어요.
문서 캡처, 화이트보드 캡처, 명함 캡처 등 내 손 안의 스캐너로 스마트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프린트 문서 속 많은 양이 텍스트를 추출하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활용되는데요.
일일이 타이핑하는 작업 시간을 줄여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유사한 앱 🌟 Adobe Scan: PDF Scanner 어도비 스캔

 

 

 

미팅 중 받은 명함,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정리되지 않은 채 쌓여가는 명함 정리가 필요할 때 나에게 모바일 명함첩이 생긴다면?
내 손 안의 모바일 명함, <리멤버> 앱만 있다면 스마트한 인맥 관리 어렵지 않아요! 🤓

 

명함을 촬영 후 업로드하면 명함 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 직급 등 정보가 자동 변환되는데요.
리멤버 앱에 정리하는 습관을 들인 후 더 스마트해진 기분이랄까? (ㅎㅎ)


메모 기능을 활용해 미팅 중 인상착의, 떠오르는 이미지 등을 기록해 두면
더 완벽한 인맥 관리가 가능하겠죠? 

 

리멤버는 명함첩 외에도 채용 공고, 커뮤니티 등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직장 내 업무 지식, 고민 등을 공유하는 또 하나의 소통 창구로 활용할 수 있어요.

 

 

 

<노션>은 메모, 작업, 문서를 한 곳에 정리할 수 있는 협업 툴로
직장인 올인원(All-in-one) 어플이라 할 수 있는데요.

 

팀과 사용, 개인용, 학교용 등 사용 목적에 따라 초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활용 시 팀원들과 문서, 프로젝트, 캘린더 등을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업무 현황 공유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죠.

 

30여 개의 다양한 탬플릿을 기본 제공하여 필요한 템플릿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카테고리에 맞는 템플릿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 스마트폰, PC 호환 연동성이 뛰어나 업무 협업 툴로 활용도가 높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잘 만들어진 템플릿을 내 것으로 잘 활용한다면
업무 효율을 올려줄 수 있겠죠? 💪

 

 

 

1,000만 회 이상 다운로드, 올해를 빛낸 인기 앱!
바쁜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앱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하는 앱 중 하나인데요.

 

P도 J가 되는 일정 관리 앱 <To-do List>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작업, 개인적인, 위시리스트 등을 구분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오늘의 할 일, 스케줄 관리, 작업 미리 알림으로 중요 업무를 관리할 수 있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효과적인 업무 관리가 가능하죠.

 

스마트폰 위젯으로 배경화면에 꺼내둘 수 있어 오늘의 할 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To-do List 앱으로 오늘 하루를 유용하게 관리하고 업무 능률을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일정관리 앱 1대장! <구글 캘린더>
일정을 깜빡하는 P에게도, 

타임테이블 빼-곡 일정 관리 만렙 J에게도 유용한 어플이 될 거예요.

 

캘린더 일정 관리는 물론,
특정 사용자와의 일정 공유를 통해 서로의 업무 공유&협업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구글 캘린더답게 구글 이메일과 구글 앱 연동성이 뛰어난데요.
구글 이메일과 연동된 일정을 자동으로 캘린더에 반영해주기도 하죠.


스마트폰, 태블릿, PC 웹 브라우저 등 다양한 기기에서 호환성이 뛰어나
인터넷이 연결된 어떤 장소에서도 일정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를 놓치지 않기 위해 알람은 필수! 
업무 중요도에 따라 색상을 구분할 수도 있죠.
개인용으로도, 업무용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구글 캘린더
지금 구글 캘린더로 꼼꼼! 일정 관리해 보세요!

 


 

일잘러를 위한 다양한 직장인 필수! 어플 추천 편 어떠셨나요?


업무에 필요한 명함, 일정 관리부터 다양한 협업 툴까지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의 어플을 만나보았는데요.

나에게 꼭 맞는 어플을 선택해 업무에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어플 외에도 업무 활용도 만렙 어플이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
여러분의 추천 한마디가 일잘러를 만듭니다! 😉

모두가 반짝💫 빛나는 일잘러가 되는 그날까지! 효성이 응원합니다!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시리즈 모아보기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1. 비즈니스 매너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2. 비즈니스 용어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3. ChatGPT 비즈니스 실전 응용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4. 뉴스레터 추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