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조현상 부회장 연세대 명예 졸업장 수여 외

-
조현상 부회장 연세대 명예 졸업장 수여

 

 

조현상 부회장이 8월 26일 ‘2022년 연세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 명예 졸업 증서를 받고 3,000여 명의 졸업생들에게 축하와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조 부회장은 졸업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세우고 악착같이 매 순간 최선을 다하자”, “도전과 실패를 마음껏 즐기자”, “값진 경험과 열정을 남을 위해 쓸 수 있는 용기를 갖자”고 강조했다. 연세대학교 측은 조 부회장이 기업 경영에 있어서 창의와 혁신, 도전과 선도로 회사의 성장을 일구며 연세 비전을 실천했고,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한 공적으로 명예 졸업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
효성티앤씨, 세계 최초 바이오 스판덱스 상용화

 

 

효성티앤씨가 세계 최초로 옥수수에서 스판덱스를 뽑아내 상용화하는 데 성공, 글로벌 친환경 인증까지 획득했다.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는 스판덱스 재료 중 석탄 추출 원료의 일부를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료로 대체해서 만들었다. 효성티앤씨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섬유 전시회인 ‘프리뷰 인 서울 2022’에 참가해 친환경을 테마로 한 최대 규모의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크레오라 바이오베이스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
남아공전력공사 경영진, 효성중공업 방문

 

 

남아공전력공사 ‘에스콤’의 얀 오버홀처 COO가 8월 효성중공업 창원공장을 찾았다. 창원공장은 최근 남아공전력공사에서 대형 ESS 프로젝트를 수주하면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오버홀처 COO는 창원공장과 국내 ESS 사업 단지를 돌아보고 프로젝트를 점검했으며 효성중공업의 기술력에 관심과 신뢰를 표했다.

 

 

-
효성중공업, 한국폴리텍 충주캠퍼스에 용접 기자재 기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가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과 7월 27일 충주캠퍼스 후원을 위한 MOU 협약식 및 용접 기자재 기증식을 개최했다. 효성중공업을 비롯한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회원사들은 용접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에 용접 기자재를 기부했다.

 

 

-
효성중공업, 정부 ‘안전 대전환’ 동참 집중 점검

 

 

정부 주관 캠페인인 ‘대한민국 안전 대진단’에 함께하는 효성중공업이 8월 17일 창원에서 안전 점검에 나섰다. 창원공장은 정부 주요 관계자와 함께 안전 진단 점검단을 꾸려 사업장 곳곳을 집중 점검했다.

 

 

-
효성첨단소재•효성화학, ‘친환경, 금상첨화’ 챌린지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이 9월 초까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친환경 챌린지인 ‘친환경, 금상첨화(첨단소재, 화학이 함께해 더욱 좋다)’와 ‘제로 웨이스트 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건종 효성첨단소재 및 효성화학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노력이 모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베트남법인, 총리 간담회 참석

 

 

효성 베트남법인이 7월 3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한국 진출 기업 간담회에 참석했다. 팜민찐 베트남 총리가 주재한 이번 간담회에는 베트남 정부 주요 부처 장•차관과 대한민국 대사를 비롯해 한국 관계자, 베트남 진출 기업 등이 자리했다. 베트남법인은 장치산업 기업을 대표해 애로 사항을 전달하고 사업 현안을 논의했다.

 

 

-
효성티앤에스, 멕시코에 ATM 공급

 

 

효성티앤에스가 최근 멕시코 정부가 소유한 복지 은행에 ATM을 대규모로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 효성티앤에스가 공급할 ATM은 복지 취약 계층이 복지카드로 직접 현금을 찾을 수 있어 ATM 보급이 더뎌 전 국토의 75%가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멕시코 금융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
효성USA, 앨라배마 우수 학생에 장학금 지원

 

 

효성USA가 8월 13일 현지 법인이 있는 앨라배마주의 헌츠빌, 메디슨 인근의 지역사회 내 고등학생 8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는 광복절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지역 내 우수 학생 중 가정환경이 어렵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한 계층의 자녀, 6•25 참전 용사의 직계 자손 등을 대상으로 선발했다.

 

 

-
안양사업장, ‘행복한 안양 만들기’ 착한 기업 선정

 

 

안양사업장이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운동본부에서 실시한 ‘착한 기업과 함께하는 행복한 안양 만들기’ 사업에 참여, 8월 10일 착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나눔운동본부에서는 지역사회 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준 안양사업장의 노고를 치하해 착한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월 중부지방 집중호우 피해 가구 지원을 위한 모금 행사에 안양사업장 주정권 공장장이 참석해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
경력 보유 여성 취업 활성화 지원

 

 

효성그룹이 8월 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 보유 여성 취업 활성화 사업에 7,000만 원을 전달했다. 효성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2013년부터 10년간 경력 보유 여성, 중장년 여성 등 취업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했다. 효성의 지원으로 총 360여 명의 여성이 교육과 취업을 지원받았다.

 

 

-
고령 국가유공자에게 반려 로봇 선물

 

 

효성이 8월 18일 서울남부보훈지청을 찾아 고령 국가유공자 10명을 위한 반려 로봇 ‘파이보’를 전달했다. 파이보는 뉴스와 날씨 등 사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보훈 대상자의 일상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효성그룹은 파이보를 통해 고령 국가유공자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