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 Pick 효성인 고향 여행

Story/효성

 

현지인이야말로 그 지역의 진수를 아는 법. 효성인이 추천하는 고향 볼거리와 놀거리를 소개합니다.

 

정리. 편집실

 

 

-
낙동강 둔치의 숨은 뷰 맛집!

 

 

효성중공업 차단기사양설계팀 반나영 과장

중학교 때 이사 온 후 지금까지 살고 있는 부산 사상구. 서부산 쪽은 관광도시란 이미지와는 약간 거리가 있지만 숨은 볼거리가 있지요. 바로 삼락생태공원입니다. 낙동강 하구를 중심으로 넓은 부지에 공원을 조성해 광활한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에는 낙동강 벚꽃 제방길이 발 디딜 틈이 없고 웨딩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자주 눈에 띕니다. 강을 따라 오솔길을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기도 좋아요. 삼락IC 아래쪽 부지는 명품 뷰를 자랑하는 피크닉 맛집입니다. 현지인 팁 하나 더! 합천돼지국밥도 추천해요. 개운한 감칠맛이 특징인 줄 서 먹는 식당입니다. 국밥집이라 회전율도 빠르니 도전해보세요.

#현지인인정 #부산삼락생태공원 #합천돼지국밥

 

 

-
여름 계곡은 못 참지! 

 

 

효성중공업 초고압변압기내수설계팀 윤종원 과장

저는 김해 장유라는 곳에 살아요. 입사와 동시에 13년째 살고 있는 제2의 고향입니다. 장유에는 여름이면 제가 특히 자주 찾는 대청계곡이 있습니다. 입사 초기, 동기들과 여름만 되면 놀러 가던 곳이 이제는 아이와 매년 물놀이를 위해 찾는 곳이 됐습니다. 한여름엔 사람들로 북적이지만 나름의 노하우로 한적한 곳만 골라 쾌적하게 즐기다 오곤 합니다. 시원한 바람과 깨끗한 계곡물이 우리를 반기는 곳, 앞으로도 훼손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유지됐으면 해요.

#나만알고싶은 #김해대청계곡 #물놀이맛집

 

 

-
캠핑장에서 낭만적인 여름밤을

 

 

효성화학 필름PU 환경안전팀 권예지 사원

구미에 위치한 낙동강체육공원 캠핑장을 아시나요? 시설도 굉장히 좋은데다 1박에 1만 5,000원이라는(구미 시민 1만 2,000원) 놀라운 혜택까지! 이곳에서 하룻밤을 지내봤는데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모두 깨끗하게 관리가 잘돼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구미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고요? 하루쯤은 낙동강체육공원 캠핑장을 이용해보세요.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아서 가족 모두 만족하실 거예요.

#캠핑여행 #낭만구미 #낙동강체육공원캠핑장

 

 

-
서울에는 63빌딩, 대구에는 83타워!

 

 

효성티앤씨 직물/염색PU 영업팀 김도업 대리

대구에는 현지인이라면 다 알 만한 특별한 타워가 있어요. 이월드라는 놀이동산 안에 있는 ‘83타워’입니다. 1995년까지는 ‘대구타워’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83타워로 개명했답니다. 83타워 맨 위층에는 360도 회전하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식당 전체가 빙글빙글 돌아서 대구 시내 전경을 가만히 앉아서 감상할 수 있어요. 작년 결혼기념일에 방문해 대구 시내의 야경을 감상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도 했지요. 대구에서 색다른 경험, 83타워의 회전 레스토랑을 추천합니다!

#대구83타워 #회전레스토랑 #밤하늘이빙글빙글

 

 

-
부산의 풍경을 한눈에 담다! 

 

 

효성중공업 차단기사양설계팀 김미희 과장

제 고향 부산에는 산이 많은데 그중 금정산 중턱에 ‘화명수목원’이란 곳이 있습니다. 어느 날 부모님과 아이와 함께 가볍게 나들이를 갔는데 정말 힐링되는 시간이었어요. 낮은 언덕을 따라 다양한 식물을 둘러보다 보면 어느덧 전망대에 다다릅니다. 부산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풍경에 매료돼 한참을 머물렀지요. 중간중간 들리는 시냇물 소리를 벗 삼아 나무 그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요. 도심 속에서도 충분히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을 저는 참 아낍니다.

#해운대광안리말고 #부산화명수목원 #숲속전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