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효성뉴스] 2021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외

-
2021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2021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이 12월 22일 마포 사옥에서 열렸다. 심도 있는 논의 끝에 베트남법인 김치형 부사장(법인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숙식 근무가 없는 공장에 한해 운영 중단이라는 베트남 정부의 강력한 봉쇄 조치에도 불구하고 사전 대응으로 공장 가동 중단의 위기 상황을 막는 동시에 3개월 동안 확진자 한 명 없이 남부 지역에서 유일하게 공장을 100% 정상 가동하는 기민함을 보였다. 한편 같은 날 진행된 2021년 4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는 마케팅 부문 두 명, 기술과 연구 부문 각각 한 명이 수상했다. 하반기 우수 사원상에는 20여 명이 이름을 올렸다.

 

 

-
2021년 하반기 우수 사원상 수상자

 

효성티앤씨

베트남 스판덱스법인 영업팀 강병수 차장

중국 스판덱스법인 기획관리팀 박해동 부장

터키 스판덱스법인 생산팀 Reyhan Ozgur 매니저

인도 스판덱스법인 보전팀 Amol Kumar Gupta 매니저

철강1 PU 열연팀 김상용 부장

밀라노법인 스판덱스영업 Luigi Branca 매니저

바르셀로나지사 스판덱스영업 Juan Carlos Pasamon 사원

 

효성첨단소재

타이어보강재PU 섬유아시아영업팀 김효정 과장

타이어보강재PU 섬유기술기획팀 김창협 과장

베트남법인 섬유코드지원실 강성실 차장

베트남법인 스틸코드지원실 장정수 과장

타이어보강재PU 강선미주유럽영업팀 이상호 차장

타이어보강재PU 강선기술기획팀 박주연 과장

GST 엔세나다법인 북미영업총괄담당 Hector Obregon Head

인테리어PU 카페트영업팀 노영남 부장

탄소아라미드PU 기획관리팀 장지영 과장

효성화학

PP/DH PU PP생산팀 유회민 대리

TPA PU 생산팀 전현우 대리

Optical Film PU 기술팀 박재웅 과장


효성중공업

전력PU 아세아•오세아니아영업팀 이병민 차장

전력PU 인도 푸네법인 김규준 과장

기전PU 전동기국내영업팀 배중희 차장

기전PU 선박추진기어팀 인성철 과장

재무실 자금팀 김승재 과장


효성
효성기술원 NYPET필름개발팀 전지희 과장


계열사
TNS 인도/중아팀 정대원 차장
진흥기업 건축견적예산팀 신현민 차장

 

 

-
효성그룹 경영진, 베트남 국회의장과 회동

 

 

12월 14일 조현상 부회장을 비롯해 효성화학 이건종 대표이사,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대표이사 등 효성그룹 경영진이 2022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한국을 찾은 브엉 딘 후에 베트남 국회의장을 만나 경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조현상 부회장은 바리아붕따우성 PP 공장과 꽝남성 타이어코드 공장을 비롯해 효성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투자 계획을 설명하면서 베트남 정부에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브엉 딘 후에 국회의장은 “베트남에서 투자 중인 효성의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
2021년 4분기 인사이트 포럼 진행

 

 

12월 9일 마포 사옥에서 2021년 4분기 인사이트 포럼이 열렸다. 임원과 팀장들이 참여한 이 포럼은 신영철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강연을 맡아 ‘행복한 리더가 행복한 직장을 만든다’를 주제로 다양한 사례와 실천 방안을 전했다. 특히 스트레스의 대부분은 대인 관계에서 나오는 만큼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공감 능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
안양사업장, 급여 나눔으로 사회재단 기부

 

 

안양사업장이 임직원들의 참여로 1년간 꾸준히 쌓아온 급여 나눔 모금액을 연말연시를 맞아 안양시청 외 7개 사회재단에 기부했다. 성금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관내 어려운 저소득층 지원을 비롯해 안양시 노인 요양비, 동안구 보육원 지원, 범죄 피해자 생계 지원 등으로 사용됐다. 14년 동안 급여 나눔을 실천해온 안양사업장의 누적 기부금은 총 6억 원이다.

 

 

-
효성중공업, 부산 지역 액화수소 인프라 구축

 

 

효성중공업이 12월 13일 부산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부산광역시 액화수소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산의 유휴 국유지에 액화수소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수소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효성중공업은 부산시 액화수소 공급과 충전소 건립을 추진해나가는 동시에 부산 지역 강소기업과도 협력할 방침이다.

 

 

-
효성첨단소재,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ESG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7만 5,000여 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ESG 관련 부문을 평가, 골드 등급은 참여 기업 중 상위 5% 내에만 부여된다. 효성첨단소재는 전 부문 어드밴스드 레벨(Advanced level)을 획득해 상위 3% 수준에 해당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
효성그룹, 이웃 사랑 성금 10억 원 기탁

 

 

효성그룹이 12월 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 사랑 성금 10억 원을 전달했다. 연말을 맞아 지주회사 ㈜효성을 비롯해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등 5개 사가 함께 마련한 성금은 6•25참전용사 주거 지원, 경력 보유 여성 취업 지원, 취약 계층의 자립과 생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효성은 “나눔으로 함께하겠습니다”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취약 계층 지원, 문화 예술 후원, 호국 보훈 등 3대 주제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
효성첨단소재, 강혁과 미술 작품 협업

 

 

효성첨단소재가 글로벌 아티스트 ‘강혁(KANGHYUK)’의 작품 활동을 위해 친환경 안전벨트 소재와 탄소섬유를 지원했다. 강혁의 새로운 작품은 국내에 론칭하는 프리미엄 전기차에 실제 사용된 안전벨트 소재와 효성의 친환경 산업용 소재들로 탄생했다. 특히 친환경 안전벨트와 탄소섬유 등을 실험적으로 접목해 산업용 소재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
효성화학, 베트남 PP 공장 본격 가동

 

 

12월 17일 효성화학이 베트남 중남부 바리아붕따우성 까이멥 산업 단지에서 PP 생산 설비와 LPG 지하 저장 탱크 준공식을 열었다. 준공식 당일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 공장은 해마다 65만 톤의 PP를 생산하게 되며 베트남 내수 시장 공략은 물론 아세안 국가로의 수출 경쟁력까지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효성중공업 전석 상무, 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표창

 

 

효성중공업 건설CSO 전석 상무가 2021년 건설 안전 유공자로 선정돼 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건설 현장의 자율 안전 보건 활동과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효성중공업 건설PU가 건설 안전에 있어 선도적인 기업임을 알린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효성, 연말 맞아 이웃 사랑 활동

 

 

효성이 12월 16일 마포구 아현동에 거주하는 소외 계층을 위한 ‘사랑의 생필품’ 400세트를 후원했다. 앞선 14일에는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구립 장군봉 어린이집에 후원금 1,100만 원을 전달, 아이들을 위한 문화 활동비, 크리스마스 파티 및 시설 개선 비용 등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