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효성뉴스] 효성첨단소재, 탄소섬유 생산 라인 증설 투자 협약 외

-
효성첨단소재, 탄소섬유 생산 라인 증설 투자 협약

 

 

효성첨단소재가 11월 15일 전주에서 열린 ‘탄소 소재 경쟁력 강화 성과 보고회’에 참가해 전라북도,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함께 ‘탄소섬유 생산 라인 증설 투자 이행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에 따라 전라북도는 원활한 투자를 위한 행정 지원에 적극 협조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종합적인 기업 지원을 통해 탄소 소재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
효성 보안팀, 산업보안 컨퍼런스 산업부 장관 표창

 

 

국정원과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보안한림원이 주관하는 ‘2021 산업보안 컨퍼런스’에서 효성 전략본부 보안팀 박창모 부장이 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보안 컨퍼런스는 최신 산업보안 이슈 공유와 토론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해왔다.

 

 

-
리젠, 트렌디한 모던 한복으로 탄생하다

 

 

효성티앤씨가 12월 3일 전주시 전주사회혁신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찾아가는 혁신현장 투어’ 행사에서 리젠으로 만든 한복을 처음으로 실물 공개했다. 효성티앤씨는 이날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과 함께 친환경 섬유로 만든 한복 10여 종을 전시했다. 효성티앤씨의 김용섭 대표는 “리젠 한복처럼 고객 요구와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것”이라 전했다.

 

 

-
효성중공업, 네이버 클라우드 양해각서 협약식

 

 

11월 2일 마포 사옥에서 효성중공업과 네이버 클라우드의 양해각서 협약식이 열렸다. 양사는 효성중공업의 전력 설비 자산 관리 솔루션과 네이버 클라우드의 인프라 서비스를 결합해 사업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효성중공업은 공공 기관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개하는 네이버 클라우드와의 협약으로 공공 부문 사업 입찰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게 됐다.

 

 

-
효성첨단소재, SDG 앰비션 프로그램 론칭 세리머니 참석

 

 

효성첨단소재가 11월 18일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SDG 앰비션 프로그램 론칭 세리머니에 참석했다. 약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 2차 라운드에는 전 세계 49개국, 700여 기업이 참가하며 효성첨단소재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목표를 설정하고 기업 전략의 핵심에 지속가능발전목표 통합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효성그룹,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등급 상승’

 

 

최근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ESG 평가에서 ㈜효성과 네 개 사업회사가 지난해보다 높은 등급을 받았다.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이 A 등급을 받았고 ㈜효성과 효성티앤씨도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상위권에 진입했다. 선제적으로 ESG 경영에 나선 우리 그룹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 통합 평가에서 A+ 등급을 받으며 국내 ESG 선도 기업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한편 서스틴베스트는 지난 2006년부터 ESG 개념을 알려온 평가 기관으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
효성중공업, 2021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전시회 참가

 

 

효성중공업이 11월 10일부터 사흘간 열린 ‘2021 울산 국제수소에너지 전시회’에 참가했다. 국내외 수소 관련 기업 70여 곳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중공업은 세계적 수준의 수소 충전 기술을 소개하며 ‘수소 밸류 체인’을 선도할 미래 기업으로 주목받았다.

 

 

-
효성, ‘제22회 보훈문화상’ 기업으로 단독 수상

 

 

효성이 12월 2일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하는 ‘제22회 보훈문화상’에 최종 선정돼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 보훈문화상은 독립, 참전, 민주 유공자, UN 참전 용사 등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그분들의 정신을 기리는 사업을 전개해온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
효성, 장벽 없는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지원금 전달

 

 

효성이 ‘11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개막식에서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지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올해로 후원 5년 차를 맞이하는 이 사업은 시청각 장애로 인한 제약 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영화를 재제작하는 프로젝트다. 효성의 후원으로 지금까지 총 9편의 배리어프리 영화가 제작됐고, 효성인들이 재능을 기부해 더빙에 참여하기도 했다.

 

 

-
효성,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 기업’ 선정

 

 

효성이 11월 30일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2021 문화재 사회공헌 컨퍼런스’에서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 효성은 창덕궁 대조전과 희정당 내 조명 및 인테리어 복구 프로젝트를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효성은 2018년부터 문화재청이 위촉한 ‘문화재 지킴이’로 아름다운 우리의 고궁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