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효성뉴스] 효성 김규영 사장, 한-카자흐스탄 경제인 간담회 참석 외

-
효성 김규영 사장, 한-카자흐스탄 경제인 간담회 참석

 

 

효성 김규영 사장이 8월 17일 청와대에서 열린 ‘한국-카자흐스탄 주요 경제인 간담회’에 참석했다. 김규영 사장은 “카자흐스탄과 시너지를 발휘할 사업 기회를 발굴하길 희망한다”며 양국 우호 증진을 위해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효성티앤씨, ‘광양만 자원 순환 프로젝트’ MOU 체결

 

 

효성티앤씨와 포스코, 여수광양항만공사가 8월 31일 ‘광양만권 자원 순환 프로젝트’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포스코와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수거한 폐페트병은 효성티앤씨의 ‘리젠’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이번에 생산되는 리젠은 포스코 광양제철소의 근무복이나 안전 조끼와 같은 필수품으로 제작된다.

 

 

-
‘해링턴플레이스 상무역’ 분양 돌입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상무역 단지가 8월 6일 견본 주택을 선보이며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상무역 단지는 이 지역에 처음 들어서는 해링턴플레이스 아파트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넉넉한 수납과 넓은 체감 면적이 특징이다. 교통과 교육,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춰진 서구 중심지에 조성돼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효성티앤씨, 전라남도와 폐어망 리사이클 본격화

 

 

효성티앤씨가 8월 20일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전라남도 도지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에서 발생되는 폐어망을 ‘마이판 리젠오션’으로 만드는 폐어망 리사이클 프로젝트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의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
효성중공업-중소기업유통센터, 동반성장몰 사용 협약

 

 

효성중공업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동반성장몰’을 오픈했다. 동반성장몰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로서 현재 1,000여 개의 중소기업이 입점해 4만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효성그룹 구성원은 누구나 접속해 가전•생활용품•패션•식품 등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
효성화학 폴리케톤, 코웨이와 맞손

 

 

효성화학과 코웨이, 이지에스가 8월 26일 반포 사옥에서 폴리케톤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MOU를 맺었다. 코웨이는 유해 물질 검출 문제에서 자유로운 친환경 플라스틱인 폴리케톤을 정수기 부품 소재로 사용해왔다. 폴리케톤은 제조 시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은 친환경 소재로, 외부 환경을 견디는 힘과 안전성이 뛰어나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또 다른 고객사 이지에스는 폴리케톤 공급 대리점을 통합해 가격을 통일하고 수급 안정성 문제를 해결했다.

 

 

-
효성티앤에스, 신한은행 디지털 사업 수주

 

 

효성티앤에스와 신한은행이 디지털 혁신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창구 없는 영업을 지원하는 ‘디지털 영업부’와 전문 직원과 원격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 데스크’를 만든 신한은행은 비대면 영업이 지점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까지 되도록 ATM 키오스크 100여 대를 도입하기로 한 것. 신한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AI 뱅커도 선보일 계획이다.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빅데이터•AI 기술로 타이어 개발

 

 

금호타이어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공동 연구한 기술인 ‘디지털 트윈’을 도입했다. 타이어용 고무 화합물인 ‘콤파운드’ 성능을 예측한 뒤 생산하는 기술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콤파운드를 설계할 때 고무 특성과 타이어 주행 성능을 각각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
효성ITX, 취약 계층에 영양식•방역 용품 전달

 

 

효성ITX가 8월 10일 영등포 쪽방촌 거주민과 자활 노숙인을 위해 영양식 키트 150개를 전달했다. 말복을 맞이해 준비한 영양식 키트에는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삼계탕, 설렁탕 등 보양식과 손 소독제 등 방역 용품이 포함됐다.

 

 

-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지원금 전달

 

 

효성그룹이 8월 25일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경제 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효성은 2013년부터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여성들이 체계적인 직업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