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효성뉴스] 주력사 정기 주주총회 개최 외

-
주력사 정기 주주총회 개최

 

 

㈜효성을 비롯한 효성그룹 다섯 개 회사가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효성은 지난 3월 19일 마포 사옥에서 영업 활동과 재무제표 등 주요 사항을 보고한 뒤 준비된 안건을 의결했고 효성티앤씨와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은 이에 앞선 18일에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네 개 회사는 시장 회복과 친환경 사업 중심의 성장 기대감 등으로 올해 들어 증시에서 최고가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특히 국내 상장 기업을 분석한 ‘빅데이터 시장 심리 지수’에서 효성그룹이 톱 5에 들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주의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
효성중공업, 우크라이나 변전소 수주

 

 

효성중공업이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함께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 변전소를 짓는다. 변전소는 내년 10월에 들어설 예정으로 330㎸급에 300억 원대 투자 규모로, 효성중공업은 변압기와 차단기를 납품할 계획이다. 우크라이나는 철강 생산 강국으로 전력 수요가 큰 반면 기존 송배전 시설이 낡아 교체 수요가 높고, 신재생 에너지를 중심으로 발전 설비를 늘리고 있어 관련 인프라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다.

 

 

-
효성중공업, 유럽 대용량 ESS 시장 진출 성공

 

 

효성중공업이 다우닝사와 영국 사우샘프턴 지역에 대용량 ESS를 공급하기로 했다. 효성중공업이 해외 시장에 공급한 제품 가운데 최대 용량으로, 영국 전력 공기업인 내셔널 그리드사 송전망에 연결된다. 효성중공업은 전력 변환 장치와 배터리,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 ESS 전체를 설계, 공급하고 앞으로 10년 동안 유지, 보수, 관리까지 ESS 시스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
효성티앤씨, 재활용 제품 시범 구매 행사 참여

 

 

3월 15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에서 환경부 주최로 ‘재활용 제품 시범 구매 행사’가 열렸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 서욱 국방부 장관을 비롯해 이상운 ㈜효성 부회장 겸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 등 재활용 제품 생산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해 정부 중앙 부처들의 선제적인 재활용 제품 구매를 통한 재활용 시장의 안정화를 약속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효성티앤씨가 참여해 리젠 제품을 전시, 적극 홍보했다.

 

 

-
‘리젠서울’ 첫 의류 라인 출시

 

 

‘리젠서울’로 만든 첫 의류 라인인 ‘러브 서울’ 에디션이 플리츠마마에서 3월 10일 출시됐다. 서울에서 수거한 페트병이 ‘리젠서울’을 통해 옷으로 재탄생한 것. 후디, 조거 팬츠, 레깅스 등 다양한 스타일을 플리츠마마 홈페이지와 ‘더현대 서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섬유 가공은 물론 디자인과 봉제까지 맡아 의류 완제품 분야에서도 역량을 발휘했다.

 

 

-
효성그룹, 베트남 광남 지역 미혼모 후원

 

 

3월 18일 효성그룹이 베트남 광남성 탕빈현 인민위원회와 만나 ‘베트남 미혼모 자립 지원 사회공헌 사업’ 개막식을 열고 1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미혼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베트남에서 성장세가 유망한 양계, 양돈 등 축산업 교육과 함께 교육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미혼모들이 자립 역량을 길러 일자리를 얻고, 안정적인 소득으로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효성티앤에스, ‘Be Inspired’ 캠페인 발표

 

 

효성티앤에스가 3월 17일 새로운 글로벌 슬로건인 ‘비 인스파이어드(Be Inspired)’를 발표했다. 이는 혁신을 통해 수많은 산업과 기업에 변화를 일으키고 고객의 일상에 영감을 주며 편의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통합 웹사이트를 공개, 효성티앤에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내 고객과의 소통 플랫폼 채널로 활성화할 계획이다.

 

 

-
더클래스효성•FMK, KLPGA 자동차 후원

 

 

더클래스효성과 FMK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와 3월 3일 파트너 조인식을 갖고 공식 자동차 후원 계약을 맺었다. 앞으로 KLPGA 투어 대회 중 지정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 또는 마세라티 기블리 차량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
USA법인, 지역 경찰서에 마스크 기부

 

 

USA법인이 사업장이 있는 앨라배마주 디케이터를 포함한 인근 지역 경찰서 네 곳에 효성티앤씨 원사로 만든 마스크 1,000여 장을 지원했다. 이에 경찰서 측은 USA법인에 고마움을 전해왔다.

 

 

-
카페 돌체, 세빛 돌체 아메리카노 출시

 

 

세빛섬 사업단 직영 카페인 카페 돌체에서 자체 레시피로 만든 ‘세빛 돌체 아메리카노 마일드’를 출시했다. 1박스(150개입)당 2만 1,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제 공인 커피 감별사가 엄선한 원두로 만들어 커피 본연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이 그대로 살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