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200% 즐기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ory/효성


잘 보고 있습니까? 넷플릭스에는 매일 봐도 언제 끝날지 모를 정도로 막대한 양의 영상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비싼 구독료를 냈으니 본전을 뽑아야 할 텐데, 그러려면 지금보다 더 잘 보는 방법을 찾아보는 건 당연한 일이죠. 물론 좋은 작품 잘 골라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오늘은 좀 다른 종류의 잘 보는 법을 다뤄볼까 합니다. 바로 넷플릭스를 위해서 세상에 나온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
잘 안 보여요? Video Adjust for Netflix


넷플릭스를 조용한 밤에 조도를 완전히 낮추고 혼자서 보는 것만은 아닙니다. 환한 낮에 볼 수도 있고, 좀 더 큰 화면으로 함께 볼 때도 있어요. 게다가 좀 유명한 작품들은 어둠 속 실루엣만을 보여주는 장면이 많아요. 다시 말해서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을 때가 있다는 뜻이죠. 이럴 땐 밝기, 채도, 대비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낍니다.


Video Adjust for Netflix는 4가지 프리셋 모드를 제공합니다. Normal, Enhanced, Greyscale, 그리고 0~200까지 밝기, 채도, 대비를 조절할 수 있는 Custom을 제공합니다. 적당히 선택하거나 조절하면 여러분이 볼 수 있는 영역을 넓혀주기 충분할 겁니다.

 

출처: chrome web store



-
1.5배속이 필요할 때, Super Netflix


정말 보고 싶었던 작품은 언제나 정속으로 정주행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없거나 이미 여러 번 보고 나면 아무리 좋은 작품이라 해도 지루한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영상은 조금 빠르게, 감동은 예전 그대로 받고 싶은 날에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이 바로 Super Netflix입니다.


설치 후 영상을 재생하면 영상의 상단 부분에 몇 가지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두 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재생 속도를 조정할 수 있어요. 다른 자막을 적용하거나 화질 정보를 확인하거나 영상 모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잘 사용할 기능은 역시나 재생 속도일 거예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재생 속도 설정이 가능하죠. 긴 밤을 몽땅 넷플릭스에 바치는 대신 약간의 수면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처: chrome web store



-
딱 영어공부각인데? NflxMultiSubs(Netflix Multi. Subtitles)


미드나 영화로 언어를 공부하는 것은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상황에 맞는 적절한 현지의 언어 표현과 발음을 장황한 설명 없이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거든요. 예전엔 스크립트를 구해서 영화와 함께 보기도 했는데요, 넷플릭스에는 이미 여러 가지 언어의 자막이 올라와 있죠.


Nfxmultisubs를 설치하면 두 가지 자막을 동시에 영상 위에 띄울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언어를 동시에 보며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언어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메인 자막 언어와 서브 자막 언어를 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영상을 보는 데 방해되지 않도록 자막의 위치와 크기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출처: chrome web store



-
본격적으로 영어 공부해볼까?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여러분 모두 영어 공부를 십 수년간 해보셔서 아실 겁니다. 영어 공부하려면 단어장과 사전이 필수잖아요. 특히나 영상을 여러 번 돌려봐야 하기 때문에 단축키도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을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입니다. 설치하고 넷플릭스 영상을 재생하면 화면이 영상, 자막, 스크립트로 분할됩니다. 스크립트나 자막의 단어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뜻을 보여주고, pro 버전의 경우에는 단어장에 저장도 해줍니다.


출처: chrome web store



-
스킵 버튼조차 누르기 싫을 때, Netflix AutoSkip: Skip intro and outro


넷플릭스는 기본적으로 손을 대지 않고 보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영상이 시작할 때와 끝났을 때 스킵 버튼을 눌러야 하는 수고스러움은 존재합니다. 특히나 에피소드가 끝나고 나면 자동으로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가지만, 시작할 때 intro 영상은 여전히 자동 스킵되지 않죠. 그래서 TV로 볼 때는 리모컨을, 노트북으로 볼 때는 마우스를 손에 한 번은 쥐어야 합니다.


세상 모든 것이 귀찮을 때, 손가락 조차 까딱하기 싫을 때, 다 빼고 알맹이만 보고 싶을 때는 Netflix AutoSkip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세요. 그 어떤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intro나 outro 영상뿐 아니라 다음 에피소드로 넘어간다는 카운트까지 스킵할 수 있습니다.

출처: chrome web store



-
숨겨진 카테고리로 검색하면 좋겠다, Better Browse for Netflix


넷플릭스는 생각보다 잘 추천해줍니다. 아니 잘 추천해준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추천이라는 게 사실 그래요. 딱 그 작품만 좋아하는지, 그런 종류의 작품을 좋아하는지는 나도 잘 모르거든요. 그런데 나를 아는 것처럼 방금 본 작품과 비슷해 보이는 작품을 추천해준다는 것이죠. 넷플릭스에서 보고 싶은 작품을 고를 때 기분에 좌우될 때가 많아요. 어떤 날은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액션을, 좀 그루브한 날에는 도시를 차분하게 그린 드라마를 보고 싶은데, 넷플릭스는 언제나 사람들이 많이 보는 작품들이나 새로 나온 작품들을 추천해주는 것 같더라고요.


넷플릭스에서 숨겨놓은 카테고리로 검색을 할 수 있다면 좀 더 내 기분에 맞는 작품을 고를 수 있지 않겠어요? Better Browse for Netflix는 200여 개로 나눠놓은 아주 디테일한 카테고리를 표시해줍니다. 지금 이 순간, 내게 필요한 완벽한 작품을 추천해주지는 못하겠지만, 적어도 그 언저리에는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


출처: chrome web store


사실 이런 것들은 사족일 지 몰라요. ‘잘 보고 잘 느끼고 잘 살면 되지, 무슨 확장 프로그램이냐’고 하실 수도 있지요.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우리가 구독하고 있는 것에 대한 관심 표현이라는 것 아시잖아요.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며 하나 둘 깔아서 쓰다가 좋은 작품과 대면하는 시간도 함께 늘어가는 거죠. 어제 놓친 작품이 있다면 오늘은 꼭 잡으세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함께라면 잘 보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