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No.1 기술로 일류가 되다! 반세기 역사로 이룬 효성의 세계 일류 상품

Story/효성


정리. 백현주 



-
2002


에어로쿨&M2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가 선정하는 세계 일류 상품에 2002년 효성 최초로 이름을 올린 에어로쿨과 M2. 에어로쿨은 쾌적 기능 폴리에스터로서 흡한속건이 우수한 섬유입니다. 폴리에스터 극세사 M2는 친환경 원사로 주로 인형이나 클리너, 침구, 스포츠웨어, 이너웨어를 비롯해 무스탕이나 우비 같은 아우터에도 적용되죠.



-
2004


타이어 보강재용 원사

세계 10대 타이어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제품의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효성의 타이어 보강재용 원사는 PEN, LYOCELL 등 신소재를 사용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2000년부터 20여 년간 지켜온 1위라는 자리. 경량화, 형태 안정성, 친환경에 집중한 제품을 개발해 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입니다.




-
2006


TOPILENE R200P

냉온수관용 초고압 파이프수지 TOPILENE R200P가 당당히 세계 일류 상품으로 선정되면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효성화학. TOPILENE R200P는 원료인 프로필렌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수직 계열화를 구축함으로써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갖춘 점과 50년 이상의 장기 수명, 화학적 안정성, 환경 친화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2007


안전벨트용 폴리에스터 원사

고객의 안전을 위한 효성의 연구는 변함없이 계속됩니다. 시장 점유율 세계 1위를 자랑하는 효성의 안전벨트용 원사 역시 세계 일류 상품에 올랐습니다. 엄격한 외관 관리, 탁월한 내마모성, 우수한 염색성 등을 자랑하며 전 세계 시트 벨트 제조 업체에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죠. 




-
2008


제나두

신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스판덱스보다 형태 안정성 및 내구성이 향상된 이지케어(Easy-care) 개념의 고기능성 원사 제나두. 폴리에스터 신축 섬유인 제나두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애슬레저 룩을 완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2011


크레오라

효성티앤씨의 스판덱스 크레오라는 2010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른 뒤 당당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판덱스 브랜드로 자리 잡은 크레오라는 땀 냄새 등 악취를 없애주는 크레오라 프레시, 우수한 염색성의 크레오라 컬러 플러스, 내구성이 뛰어나 주로 수영복에 사용하는 크레오라 하이클로 등 다양한 기능성 제품이 있습니다.




-
2013


245㎸ GIS, 420㎸ GIS

245㎸•420㎸ 가스 절연 개폐 장치(GIS)도 효성의 자랑스러운 세계 일류 상품입니다. 2013년에 처음 선정된 효성의 가스 절연 개폐 장치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독자 기술로 개발된 수출형 제품이죠. 기존의 단로기와 피뢰기, 차단기 등의 개별 기기를 하나의 패키지로 묶어 설치 면적을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고객의 비용 절감을 이끌었습니다.




-
50 Million


세계 일류 상품은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제품에 대해 세계 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 또는 국내 시장 규모의 두 배 이상에 해당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상품입니다. 효성은 4개 사업회사에서 총 9개 제품이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