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적 일상] 시원함의 기준, 무신사 쿨탠다드에 적용된 효성의 여름용 쿨 소재

Story/효성


시원한 상황을 만드는 건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에게는 에어컨과 냉장고가 있거든요. 피부 온도를 32℃로 유지할 수 있게 버튼을 눌러 실내 온도를 20℃ 전후로 조절하면 쉽게 쾌적해질 수 있어요. 게다가 얼음을 넣은 음료를 마시면 더 빠르게 시원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실내에 있을 때 이야기이고요, 우리는 뜨거운 여름이라고 집에만 있을 수는 없잖아요. 어쩔 수 없이 외부 활동을 해야만 하죠.


산책이나 운동, 여행 등은 물론이고, 집에서 회사로, 회사에서 식당으로, 식당에서 카페로 이동할 때 뜨거움과 마주할 수밖에 없어요. 단 5분이라도 여름의 햇볕에 노출되면 땀은 쏟아지고 피부는 찐득거리고, 옷은 땀에 젖어 상쾌함을 잃어버립니다. 이런 상황에서 다시 빠르게 상쾌함을 되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에어컨이 있는 장소에 가면 금방 쾌적해질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기분은 시원해졌을지 몰라도 옷은 이미 쾌적함을 잃었거든요.



-
효성×무신사, 쿨탠다드가 되기 위한 세 가지 조건


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땀이 나는 여름을 나기 위해 반팔과 반바지, 리넨과 시어서커 등 더욱 가벼운 옷차림과 섬유를 찾게 되는데요, 시원함과 쾌적함을 위해 이보다 더 효과적인 것은 다음 세 가지 기능입니다.


흡한속건

섬유 다발 사이에 무수히 많은 미세공간을 형성해 땀을 흡수하여 빠르게 건조시킵니다.


접촉냉감

섬유의 단면 구조의 변화를 통해 피부와의 접촉면을 넓혀 열을 빠르게 방출합니다.


자외선 차단

섬유 속에 이산화티타늄 등의 특수한 미네랄 성분을 첨가해 빛 굴절률을 높여 자외선을 산란합니다.


출처: 무신사 쿨탠다드 컬렉션


이런 기능성 소재를 생산하는 효성티앤씨는 2020년 모던 베이직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와 만나 쿨탠다드(Cooltandard), 즉 시원함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쿨탠다드 컬렉션을 통해 우리는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제품부터 집에서나 밖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원마일웨어, 일상 캐주얼룩으로 활용 가능한 폴로피케셔츠, 레깅스 등 스포츠웨어까지 적용된 효성의 다양한 쿨 소재를 만날 수 있어요.



-
무신사 쿨탠다드에 적용된 효성티앤씨의 여름 쿨 소재


에어로쿨 aerocool

에어로쿨은 흡한속건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로 클로버 모양의 독특한 횡단면 구조를 지닌 덕에 피부와의 접촉면이 넓어 땀을 빠른 속도로 흡수하고 섬유 표면에 형성된 미세한 통로를 통해 신속하게 배출하여 신체를 쾌적한 컨디션으로 유지해줍니다. 에어로쿨의 뛰어난 수분 조절 기능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체온 손실을 방지해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죠. 11%의 폴리우레탄이 포함되어 신축성이 뛰어나고 편안한 착용감과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합니다. 무신사 쿨탠다드 컬렉션 중 언더셔츠, 셔츠, 트레이닝 반팔티셔츠, 트레이닝 쇼츠(반바지) 등에 적용되었습니다.

 

에어로쿨로 만든 무신사 쿨탠다드 셔츠 | 출처: 무신사



아스킨 askin

아스킨은 냉감, 흡한속건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로, 독특한 횡단면 구조를 지녔기 때문에 피부와의 접촉면이 넓어 촉감이 시원하고 열을 빠르게 방출합니다. 원사에 포함된 특수 미네랄 때문에 피부로부터 배출되는 땀을 빠른 속도로 흡수하고 신속하게 배출시켜 신체를 쾌적한 컨디션으로 유지시켜주죠. 또한 자외선 차단 효과, 비침방지 기능이 있어 여름철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는 소재입니다. 무신사 쿨탠다드 컬렉션 중 티셔츠와 폴로셔츠에 적용되었습니다.


아스킨으로 만든 무신사 쿨탠다드 피케폴로셔츠 | 출처: 무신사


코트나 cotna

코트나는 코튼의 특징을 폴리에스터로 구현한 원사로 양면 하이 게이지(High Gauge) 기술로 촘촘하게 편직해 촉감이 부드럽고 형태 안정성이 뛰어나며 구김과 보풀에 강한 영구적 흡한속건 기능성 소재입니다. 피부로부터 배출되는 땀을 빠른 속도로 흡수하고 신속하게 배출시켜 신체를 쾌적한 컨디션으로 유지해 줍니다. 무신사 쿨탠다드 컬렉션 중 요가레깅스에 적용되었습니다.


코트나로 만든 무신사 쿨탠다드 요가레깅스 | 출처: 무신사


마이판 아쿠아엑스 MIPAN aqua-X

마이판 아쿠아엑스는 냉감,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효과가 뛰어난 고기능성 나일론 소재입니다. 독특한 횡단면 구조를 지니고 특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일반 나일론 대비 14% 향상된 냉감성을 제공하며 열을 빠르게 방출합니다. 피부로부터 배출되는 땀을 빠른 속도로 흡수하고 신속하게 배출시켜 신체를 쾌적한 컨디션으로 유지시켜줍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으로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며 신축성이 뛰어나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합니다. 무신사 쿨탠다드 컬렉션 중 팔토시와 풋커버(우먼즈)에 적용되었습니다.

 

마이판 아쿠아엑스로 만든 무신사 쿨탠다드 우먼즈 풋커버 | 출처: 무신사



-
폭염으로부터 살아남으려면


시원함은 상대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동안 시원하기 위해서 이런 방법을 써오곤 했어요.


뜨거운 햇볕 아래 있다가 손바닥만 한 그늘에 들어가기, 땀 흘리며 뜨거운 음식을 먹고 덜 뜨거운 바람을 맞기, 겨울인 듯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 땀 흘린 후 시원한 맥주를 마시기, …


극한의 상황까지 갔다가 조금 덜 한 상황에 놓였을 때 시원함을 느낀다는 것에 모두 공감하실 겁니다. 하지만 예년보다 두 배 더 길어진 올여름 폭염 기간에도 이런 방법만으로 여름을 보내실 건가요?



효성의 여름용 쿨 소재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원함으로 온몸을 감쌀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동안 운동을 위해서만 선택했던 기능성 소재를 일상에도 적용해보세요. 그리고 폭염에서 살아남으세요. 쏟아지는 여름의 햇볕을 피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