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 곳] ‘머물지 말고, 머뭇거리지 말고’ 겨울 축제

Story/효성


차가운 공기에 몸도 마음도 잔뜩 움츠러드는 계절, 겨울입니다. 송년회가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종일 집에만 머무르고 싶기도 하죠. 포근한 이불 속에서 귤을 까먹는 즐거움이 쏠쏠하니까요. 그래도 겨우내 실내에만 있기엔 좀 아쉽습니다.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이렇게나 가득하거든요. 올해 겨울, 머물지 말고, 머뭇거리지 말고 어서 이 계절을, 이 축제를 즐겨보세요.



-
겨울밤, 빛의 향연을 즐겨보자! <제2회 세빛 일루미네이션 빛축제>



기간: 2019년 12월 1일 ~ 2020년 3월 14일
장소: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일대


이번 겨울에 꼭 방문하셔야 하는 장소로 한강의 프리미엄 문화공간인 ‘세빛섬’을 꼽고 싶습니다. 지난해 겨울에 이어 올해도 눈부신 빛의 향연이 펼쳐지거든요. 동화 같은 컨셉을 갖고 있는 ‘스토리텔링 축제’라는 점도 눈에 띕니다. ‘VIVID DREAM – come true’를 컨셉으로, 반포한강공원과 세빛섬을 연결하는 다리와 내부 구석구석에 개성 넘치는 조형물을 설치했습니다. 30여 개의 포토 존과 포토 스팟에서 인생샷도 남기시고, 사랑하는 사람과 빛 사이를 거닐며 새해 소원을 나눠보세요. 주말, 공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답니다.



-
따뜻하고 아늑한 식물원에서 축제 즐기기! <서울식물원 윈터가든 축제>


출처: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기간: 2019년 12월 11일 ~ 2020년 1월 19일
장소: 서울식물원


축제는 즐기고 싶은데 추위가 걱정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추운 날 더 따스하게 느껴지는 공간, 서울식물원에서 색다른 겨울 축제가 펼쳐지거든요. 축제를 맞아 식물원 곳곳이 화려하게 장식되었어요. 야외 정원에는 눈사람, 산타클로스, 루돌프 등 포토존이, 지중해관에는 대형 큐브트리와 미니어처 마을 장식이, 열대관에는 30여 종의 열대난이 전시되었습니다. 따뜻한 온실에서 싱그러운 초록빛 연말을 보낼 수 있는 건 물론 마켓 또한 즐길 수 있죠. 1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센스 있는 인테리어 소품과 뱅쇼를 판매하니 놓치지 말고 구경하세요!



-
가족과 함께 알찬 체험활동 즐기기! <홍천강 꽁꽁 축제>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간: 2020년 1월 3일 ~ 2020년 1월 19일
장소: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너브내길 59-1


이번 겨울,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인 축제가 있습니다. 다름 아닌 <홍천강 꽁꽁 축제>! 2015년 강원도 우수축제로 선정되기도 한 이 축제는 그야말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자랑합니다. 우선 겨울에 놓칠 수 없는 별미, ‘송어’를 낚시할 수 있고요, (얼음낚시뿐만 아니라 텐트낚시, 실내낚시도 가능하니, 가족이 함께하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얼음썰매·스케이트·컬링·아이스하키 등 활발한 체험 활동이 가득하고, 골목시장 투어도 가능합니다. 또한 실외에 먹거리터가 있어 맛나게, 든든하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어요. 먹을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시지 않을래요?



-
연인과 데이트하기 딱 좋은 불빛 축제 <2019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간: 2019년 12월 13일 ~ 2020년 1월 1일
장소: 청계천 일대 (청계광장~장통교)


날씨가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영화관, 카페 등 늘 똑같은 실내 공간만 찾게 되죠. 좀 더 특별한 데이트를 원하시는 연인 분들을 위해,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을 추천해드립니다. 매년 수백만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로, 청계광장에서 장통교까지의 길을 일루미네이션 조형물로 장식한 또 하나의 ‘불빛 축제’랍니다.


올해 축제 주제는 ‘산타와 함께 빛의 길을 걷다’ 인데요. 사랑하는 사람과 청계천을 걸으며 성탄절 분위기를 물씬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높이 16m의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산타 마을 조형물 등 다양한 포토존·조형물이 기다리고 있어요. 24~25일에는 성탄절 공연도 펼쳐진다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
빙어 잡이하러 출발, <인제빙어축제>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간: 2020년 1월 18일 ~ 2020년 1월 27일
장소: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이색 체험이 바로 얼음낚시인데요. <인제빙어축제>에서는 소양강 최상류 지역에 서식하는 빙어를 잡을 수 있답니다. 드넓은 빙판 한가운데 동그랗게 둘러앉아 낚시하는 재미는 체험해봐야 알 수 있죠. 몸을 녹일 수 있는 어린이 실내 놀이터도 갖춰져 있으니 가족이 가기에도 좋고, 친구 혹은 연인이 함께해도 즐거울 것 같네요. 낚시뿐만 아니라 ATV, 아르고 체험, 썰매, 윈터서바이벌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으니 겨울 레포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도 더없이 신나는 축제가 될 것 같습니다.



입김 호호 불어가며 즐기는 겨울 축제는 쉽사리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습니다. 그래서 추위를 감수하고 떠날 수 있는 것 같아요. 2019년이 얼마 남지 않은 이 겨울- 패딩을 여미고, 도톰한 장갑과 핫팩을 챙겨 밖으로 나가봅시다. 축제를 즐기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