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효성뉴스] 2018년 1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 2차 경영진과의 대화 개최 외




그룹 뉴스




 [전사 공통] 2018년 1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 & 2차 경영진과의 대화 개최





효성은 4월 26일 마포 본사에서 열린 2018년 1분기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부문 화학PU 개발팀 김광진 과장, 기술 부문 스판덱스PU 구미공장 기술혁신팀 선종표 부장을 선정,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은 분기별로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임직원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이번 1분기에도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마케팅, 기술 부문에서 각 1명씩 수상자를 선발했다. 한편 같은 날 경인 지역 근무 임원·팀장을 대상으로 2018년 2차 경영진과의 대화를 진행해 경영 현황을 공유했다.




 [전사 공통] 임시 주주총회 개최, 회사 분할 승인





효성은 4월 27일 서울 마포 사옥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효성을 지주회사와 4개의 사업회사로 인적 분할하는 안건을 주주로부터 승인받았다. 임시 주주총회에서 김규영 대표이사는 이번 회사 분할을 통해 지배 구조의 투명성 제고와 경영 효율화를 추구하고 분할 회사들은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사 공통] 직원 대상 회사 분할 설명회 개최





효성은 4월 12일과 13일, 각각 마포 본사와 반포 사옥에서 회사 분할 직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효성은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주회사로 전환하기로 결정, 설명회에는 많은 임직원들이 참석해 사업회사 분할에 관한 주요 내용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사 공통] 2018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출전 레이싱팀 ‘아트라스비엑스’ 후원





‘2018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지난 4월 21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했다. 효성이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팀은 지난해 국내 최상위 등급이자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인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해 챔피언을 차지했다. 올해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서 멋진 레이스를 펼쳐 팬들에게 짜릿한 감동을 선사했다.




 [섬유PG] 넬리로디와 2019 F/W 트렌드 워크숍 개최





섬유PG가 4월 5일 마포 본사에서 트렌드 워크숍을 개최했다. 트렌드 정보 회사 ‘넬리로디’의 카트린 바스깽 컨설턴트는 2019년 F/W 시즌 주목해야 할 소재를 테마별로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각 부서 임직원 70여 명은 강연을 경청하며 다가오는 시즌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효성은 앞으로도 넬리로디와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트렌드 세터로서 섬유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섬유PG]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섬유 및 가공 기계 전시회 인도 인터텍스 참가





섬유PG가 4월 4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섬유산업 전시회 ‘인도 인터텍스(Indo Intertex)’에 참가해 글로벌 프리미엄 섬유 브랜드로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도 인터텍스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섬유 및 가공 기계 전시회로서 원단이나 원사뿐만 아니라 섬유 관련 가공 기계와 장비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전시도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섬유PG는 2013년부터 6년 연속 참가하고 있으며 매년 세계 최고 수준의 차별화 원사로 고객과 관계사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섬유PG] 베트남 호찌민 섬유 및 의류 전시회 사이공텍스 첫 참가





섬유PG가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섬유 및 의류 전시회 ‘사이공텍스(Vietnam Saigon Textile & Garment Industry Expo 2018)’에 처음 참가했다. 올해로 30번째 개최되는 사이공텍스는 원사, 원단뿐만 아니라 섬유와 관련된 부자재와 기계 등 모든 제품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베트남 최대의 섬유 종합 전시회다. 이번 사이공텍스에 원사 업체로서는 최대 규모로 참가한 섬유PG는 베트남 및 글로벌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 개발을 제안했다.




 [화학PG] 아시아 최대 화학제품 박람회 '차이나플라스 2018' 참가





화학PG가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플라스 2018에 참가했다. 차이나플라스는 아시아 최대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 박람회로 전 세계 화학 제품 산업 분야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다. 화학PG는 이번 전시를 통해 폴리프로필렌(PP) 브랜드 ‘토피렌’을 선보였다. 시장 점유율 세계 1위의 토피렌 R200P는 뛰어난 경제성과 친환경성, 화학적 안정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중공업PG] 대한전선과 변전소 자산 관리 시스템 개발 MOU





중공업PG가 4월 16일 마포 본사에서 대한전선과 ‘변전소 통합 자산 관리 시스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전력 설비의 혈관이라고 할 수 있는 케이블에 센서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이상 여부 등 정보를 수집하고, 케이블 상태를 진단해 고장을 예측할 수 있게 된다. 이 시스템이 개발되면 대규모 정전 사태나 그에 따른 조업 손실을 예방할 수 있어 전력 업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공업PG] 초고압변압기제작2팀 본체조립1반, 창원공장 최초 무재해 8배수 달성





초고압변압기제작2팀 본체조립1반이 창원공장 최초로 4월 2일 무재해 8배수(977일)를 달성했다. 본체조립1반에서는 작업자 주도 하에 매년 잠재 위험성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아침 조회 시간을 활용해 평소에 겪은 잠재 위험과 타사 사고 사례 등을 주기적으로 공유해 경각심을 고취하고 있다. 초고압변압기 배용배 공장장은 “안전을 해쳐가면서까지 해야 할 만큼 소중한 일은 없다. 앞으로도 무재해가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중공업PG] 2018년 상반기 동반성장 간담회 나무 심기 진행





중공업PG가 4월 20일 우수 협력사 20여 곳을 초청해 서울 상암동 하늘공원에서 ‘2018년 상반기 동반성장 간담회’를 열었다. 협력사 임직원들과 함께 나무를 심고 의견을 나누며 상생 경영을 더욱 단단히 다지는 시간이었다. 중공업PG는 이처럼 협력사와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해마다 두 차례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중공업PG] 창원공장, 쉽고 재미있는 주니어 공학 교실 개최





창원공장이 4월 9일 지역 내 내동초등학교에서 1기 주니어 공학 교실을 열었다.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키우고 향후 이공계 직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창원공장이 마련한 교육 기부 활동으로, 임직원들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직접 교재를 개발하고 변압기 모형을 만들어보는 등 실습 위주로 수업해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04년에 시작해 연 2회 열리는 주니어 공학 교실은 지금까지 약 3,00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건설PG]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건설PG가 4월 27일 세빛섬 컨벤션홀에서 2018년 협력업체 동반성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주요 협력업체 대표자와 당사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PG는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협력업체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 효성의 동반성장 정책을 소개하고 우수 협력업체를 시상하는 등 당사와 협력업체의 유대 관계를 공고히 해 동반성장의 기반을 강화했다.




 [정보통신PG] 효성티앤에스, 2018 장애인 고용 촉진 대회 표창 수상





효성티앤에스가 4월 12일 2018 장애인 고용 촉진 대회에서 장애인 고용 증진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이사장표창을 수상했다. 효성티앤에스는 장애인 고용 확대를 목표로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적합한 직무를 발굴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및 일산직업능력개발원과 IT 개발 언어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인사총무팀 이미정 과장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장애인들에게 적합한 IT 분야 신규 직업 영역을 개발하고 고용된 직원들이 업무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등 고용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업무유공자 부문에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정보통신PG] 제7회 효성티앤에스 본사·공장 친선 체육 교류전





효성티앤에스가 4월 14일 낙동강 인근에 위치한 예스구미 스포츠파크와 낙동강체육공원에서 2018년 상반기 본사·연구소 및 구미공장 체육 교류전을 개최했다. 야구와 축구 경기에서는 구미공장이 치열한 접전 끝에 승리를 거두었다. 이번 교류전을 통해 임직원 간의 화합을 다질 수 있었다.




 [독립법인] 마세라티,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





마세라티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maserati.korea)을 4월 2일 오픈하고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섰다.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maserati.korea)에서는 마세라티 특유의 감각적인 이탤리언 감성 콘텐츠를 통해 100년이 넘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과 공유해나갈 예정이다.




사회공헌




 잠실창작스튜디오 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창작 후원





효성은 4월 11일 서울시 송파구 종합운동장 내에 위치한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장애 예술가들에게 창작 지원비와 전시 비용 등 5,000만 원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은 잠실창작스튜디오에 입주한 장애 예술가 12명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재료비를 지원하고, 작품 발표 전시회를 여는 데 쓰일 예정이다.




 산업자재PG, 장애 아동과 ‘함께하는 체육대회’ 진행





산업자재PG 임직원들이 4월 19일 중증 장애 아동 요양 시설 ‘영락애니아의 집’에서 장애 아동들과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진행했다. 산업자재PG 임직원 20여 명은 아이들과 일대일로 짝을 맺어 볼링, 릴레이 달리기 등 다양한 게임을 하며 팀 대항 응원전을 펼쳤다. 산업자재PG는 7년째 매월 영락애니아의 집을 방문해 장애 아동들의 점심 식사를 돕고 있으며, 사내 경매 수익금과 기부금 등을 모아 명절과 연말에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또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아에게 재활 의욕을 북돋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2014년부터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안양공장, 진달래 동산 주말 무료 개방 진달래 축제 개최





안양공장이 4월 7일부터 이틀간 안양공장 진달래 동산과 운동장을 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진달래 축제를 열었다. 안양공장 진달래 축제는 진달래 만개에 즈음해 매년 봄 1만여 명의 시민들이 다녀가는 안양의 소문난 볼거리로 알려져 있다. 꽃구경뿐만 아니라 진달래 화전·떡볶이·순대 등의 먹거리와 캘리그래피 체험, 페이스 페인팅, 금연 치료, 건강 상담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날 축제에는 효성과 협업하는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근로자와 효성나눔봉사단원들이 직접 나와 기증품도 판매했다.




 울산공장, 울산양육원 사랑의 자장면 나눔 진행





4월 14일 울산공장 임직원 20여 명이 언양에 있는 울산양육원을 방문해 사랑의 자장면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영유아를 위한 기저귀 등 필요 물품을 기부하고, 자장면과 탕수육을 직접 조리해 어린이, 청소년들과 맛있게 나누어 먹었다. 이들은 ‘블랙 데이’를 맞아 깜짝 이벤트를 마련해 함께 즐거운 토요일을 보냈다.




 창원공장, 1사 1하천 사회공헌 활동 실시





4월 10일 창원공장 관리본부 소속 80여 명의 임직원들이 1공장과 3공장 사이를 가로지르는 남천과 완암천 일대에서 1사 1하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임직원들은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1사 1하천 행사에 동참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우리 주변의 하천에 계속해서 철새들이 날아올 수 있도록 평소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을 버리지 않는 등 생활 속 작은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