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효성뉴스] 송인상 국가사회공헌자, 2월의 현충인물 선정 외




그룹 뉴스




 송인상 국가사회공헌자, 2월의 현충인물 선정





국립대전현충원은 대한민국 건국 1세대 경제 개발 주역인 송인상 효성그룹 동양나이론㈜ 전(前) 회장을 2월의 현충인물로 선정하고, 2월 27일에 현충인물 선정패 전달식을 가졌다.


송인상 회장(1914〜2015)은 경제 근대화의 선구자이자, 경제 외교의 산증인으로 재무부 장관 등 주요 경제부처의 수장을 역임했으며, 국가 최초의 장기 경제 개발 계획인 경제 개발 3개년 계획을 추진하는 등 경제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다. 산업 발전과 민간 외교에 앞장섰던 송인상 회장은 효성그룹을 비롯해 전경련 부회장, 한국경제연구원장, 한국수출입은행장, 한국능률협회장, 한미협회장 등을 역임하며 민간 경제 부문 선진화에 기여했다. 정부는 송인상 회장의 공훈을 기려 수교훈장 광화장(1991), 국민훈장 무궁화장(2007)을 수여했으며, 현재 송인상 회장은 국립대전현충원 국가사회공헌자묘역에 안장되었다.




 인도네시아 문화부장관·아시안게임 조직위 등 수서 사옥 방문





2월 8일 인도네시아 문화부장관과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선수단장 등 인도네시아 방문단이 우리회사를 찾았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방문단은 일정에 앞서 우리회사를 찾아 올여름에 열릴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갤럭시아SM은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의 티켓 판매와 플랫폼 운영 총괄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윤리 경영 위한 정보 보안·사례 교육 실시





최근 내부 정보 유출과 영업 비밀 침해 문제가 경제계의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1월 29일 마포 본사에서 이와 관련한 윤리 경영 사례 교육이 열렸다. 회사의 지적 자산을 보호하고 각종 법률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 임직원들은 정보 보안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실무 현장에서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화학PG] 용연공장, ‘민관 협치 사례 확산 현장 토론회’ 참석





용연공장이 2월 21일 울산시 석유화학공업단지협의회에서 열린 민관 협치 사례 확산 현장 토론회에 참석했다. 울산 지역은 지난 2012년부터 2016년까지 벤젠 대기 농도가 기준치를 크게 초과하는 등 오염이 심각했지만 민관이 함께 벤젠 배출 저감 대책을 추진한 결과 최근 환경 기준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우리회사는 토론회를 통해 개선 사례를 공유하고 대기오염 저감을 꾸준히 실천해나가기로 했다.




 [중공업PG] 전력PU, ‘고성과 책임 경영 혁신 개선 과제 발표회’ 실시




전력PU가 2월 2일 창원공장에서  ‘고성과 책임 경영 혁신 개선 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틀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거쳐 본선 진출 분임조가 가려졌다. 혁신 과제 수행 결과와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고 우수 조별 과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창원공장 임직원들은 고성과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발전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건설PG] 건설PU, 건설신기술 제833호 취득으로 경쟁력 강화





건설PU가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신기술 제833호를 취득했다. 해당 신기술은 각종 건설 공법과 호환성이 높아 앞으로의 수주 경쟁력 강화와 함께 원가 절감, 품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건설신기술을 바탕으로 협력 업체와 ‘건설신기술 협약’도 체결했다. 이는 건설 업체가 기술을 전수받아 기술 개발자의 지위를 갖고 건설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협약이다.




 [건설PG] ‘몰(Mall)세권’ 누리는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분양





건설PG가 3월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택지지구에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한다. 아파트와 전원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테라스 하우스로 다채로운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돌암산 자락에 위치해 자연환경이 우수한 것은 물론 인근에는 대형 마트와 영화관이 있고 향후 스타필드 안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초특급 몰세권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무역PG] 세빛섬, 임직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 실시





세빛섬에서 3월 한 달 동안 임직원을 대상으로 3월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사원증이나 세빛섬 패밀리 카드를 지참하면 추가 할인을 통해 최대 30% 할인이 가능하다. 또 3월 한 달간 돌잔치 예약 고객에 한해 10만 원 상당의 포토 테이블을 무료로 증정한다. 우수 후기 게재 시에는 점심 식사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트라넷 공지 사항 참고.




 [정보통신PG] 노틸러스효성PU, 본사 탁구 대회 개최





노틸러스효성PU가 2월 5일부터 8일까지 본사 탁구 대회를 개최했다. 부문별로 팀을 구성해 실시한 이번 대회는 남녀 단식, 남자 복식, 혼합 복식 등 다양한 경기 형태로 진행돼 보다 많은 직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치열한 경기를 펼친 결과, 기술연구소가 국내사업본부를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노틸러스효성PU는 탁구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보통신PG] 효성캐피탈PU, 대표이사 직급별 간담회 개최





효성캐피탈PU가 2월 13일부터 14일 양일간 ‘소통과 성장을 위한 대표이사 직급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직급별 간담회는 대리 직급을 대상으로 위기 극복을 위한 경영 철학과 목표 의식을 공유하고, 격의 없는 열린 소통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소통 주제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2018년 경영 방침, 개별 회고록 공유였으며 특히 개별 회고록을 공유하며 입사 초의 다짐과 포부를 되새겨 볼 수 있었다. 대리 직급에 이어 3월에는 과장 직급 간담회를 열 예정이다.




 [독립법인] 더클래스효성, 벤츠 자율 주행 콘셉트 카 ‘F 015 럭셔리 인 모션’ 전시





더클래스효성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율 주행 콘셉트 카를 스타필드 하남 브랜드 스토어에서 국내 최초로 전시해 화제를 모았다. 더클래스효성 스타필드 하남 전시장은 올해 초 오픈해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독립법인] 2018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국내 출시





마세라티가 2월 27일, 2018 그란투리스모(GranTurismo)와 그란카브리오(GranCabrio)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70년 이상의 세월을 거쳐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스포츠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는 향상된 성능과 혁신적인 인테리어를 통해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스타일의 쿠페로 재탄생했으며 시그니처 디자인을 이어받은 스포트(Sport) 트림과 레이싱 DNA를 강조한 MC(Maserati Corse) 트림으로 출시됐다.




사회공헌




 용연공장, 6.25 참전용사·탈북민에 성금 전달과 사랑의 헌혈 봉사





용연공장이 설날을 맞이해 2월 2일 울산 보훈단체협의회를 찾아 성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성금으로 나라를 지킨 6.25 참전용사 200여 명과 형편이 어려운 탈북민 60여 세대에 상품권과 설 선물을 전달했다. 용연공장은 이어서 2월 20일 사랑의 헌혈 봉사를 실시했다. 용연공장 임직원 30여 명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자 한마음으로 혈액 나눔에 동참했다.




 창원공장, ‘효성과 함께하는 가구 만들기’ 실시





창원공장이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와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는 ‘효성과 함께하는 가구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1차 활동은 2월 6일 마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했고, 2차 활동은 2월 27일 경남장애인복지관과 함께했다. 행사는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지난해부터 이어져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