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sung Blogger] 스마트한돌이의 사진이야기(6) 회사 그리고 동료

People



여름휴가는 모두 잘 다녀왔는지요?
전 아직 여름휴가 전입니다. 이제 즐거운 여름 휴가를 준비해야겠네요..

이번엔 회사, 그리고 동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꾸려가볼까 합니다. 팀의 여가 생활, 업무, 그리고 업무 중 발생하는 휴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워크샵

제가 속해있는 중공업 연구소에서는 7월, 8월간 각 팀 별 워크샵을 실시했답니다.
항상 속해있던 사무실을 떠나 팀간 단합과 하반기의 성과를 위한 의기 투합의 기회로 진행되었습니다.

레프팅을 통한 결속력 다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DSRL이 아닌 방수 기능을 가진 컴팩트 디카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방수기능이 있는 카메라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간혹 난 무조건 DSLR로 찍어야겠다는 분은 하우징을 구매하셔서 찍으시면 됩니다만, 금액이 비싸니 그냥 싼 방수 카메라 하나 정도 추천을 드립니다.





* 회식

저희 팀은 월 1회 주기적인 회식을 진행합니다. 언제나 카메라를 들고 다닐 수 없으니 10명중 5명은 가지고 있다는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봅니다.

스마트 폰의 사진은 노이즈 및 선명도가 부족한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므로 포토샵 및 기본 보정 프로그램을 이용한 보정을 하시면 더욱 더 유용하게 찍으실 수 있습니다.

회식이 아니더라도 무더운 여름 지루한 업무 시간에 한줄기 희망은 사다리 게임.
팀원들끼리 사다리게임을 통하여 주전부리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 행사

언제나 사무실에서 컴퓨터만 보거나 업무 시간 내에 외부에 나가는 없거나 하지는 않으시죠?
저희는 종종 외부 행사가 있어서 준비 및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희 중공업 연구소에서 진행된 HULab Kick Off 의 진행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효성과 대학간의 인력 및 기술 교류를 위한 만남의 장입니다. 처음 시작이지만 많은 기대가 되는 업무 중 한가지입니다.






일찍 도착하셨으면 한 바퀴 둘러보는 센스도 잊지 마세요.
그러나 더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근무 시간이라는 것…






* 이번 달의 사진 노하우

행사 사진은 행사장 내부의 천장 또는 벽면에 스트로브를 바운스하여 찍으셔야 합니다. 실내에서 대부분의 행사가 진행되어 광량이 부족하기 때문에 행사 사진에 스트로브는 필수 요소입니다.

실내 조명에 대한 화이트 벨런스를 커스텀으로 조정하여 맞추어 주시기바랍니다. 커스텀 화벨이 어려우신 분은 매뉴얼을 독파하시거나 오토로 놓고 찍으세요. 요즘은 화벨이 잘 맞으니 큰 무리는 없습니다.

그럼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하시고 옆자리의 동료에게 지금 환하게 웃어보세요.

그럼 다음달에 봐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