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이야기] 2016 봄 패션 트렌드를 앞장서는 효성의 착한 원사 소재

2016. 3. 3. 07:00



한동안 계속되던 추위가 한풀 누그러지고 봄 기운이 만연해진 오늘입니다. 철 지난 겨울옷은 정리하고 가볍고 얇은 봄 옷을 꺼낼 때가 된 것 같은데요, 하지만 옷장 속에 있는 옷들이라고는 몇 년 전에 큰 맘 먹고 구입한 화려하고 로고가 큼직하게 들어간, 눈에 띄는 옷들뿐. 2016년에는 심심한(?) 패션이 대세라는데 말이에요. 그렇다면 올해 봄 패션 트렌드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봄 패션을 구성하는 효성의 원사 소재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2016년 패션 트렌드, ‘꾸몄다고 꾸몄을 때가 제일 별로야’


종영한 <응팔> 속 노을이의 명대사가 하나 있죠. 정환이의 생일을 앞두고 잔뜩 꾸민 덕선이에게 “꾸민다고 꾸밀 때가 제일 구려” 라는 일침을 놓는데요, 비록 우스갯소리지만 올해의 패션 트렌드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옷이나 액세서리에 과도하게 힘을 주지 않고 평범해보이지만 스타일을 놓치지 않는 자연스러운 패션을 추구합니다. 2015년의 패션 트렌드가 ‘놈코어(‘normal’과 ‘core’의 합성어로, 지극히 평범한 아이템으로 핵심을 뚫어 센스 있는 룩을 완성한다는 뜻)’였다면, 올해는 여기서 더 나아가 편안함을 강조한 ‘백수룩’이 더욱 유행할 전망이라는데요, 소위 말해 ‘추리닝에 운동화’와 같은 차림이 인기를 끄는 것이죠.


2016년에는 편안함을 강조한 ‘백수룩’이 유행할 전망이라네요.

출처: <응답하라 1988> 화면 캡처


자연스럽고 편안한 옷을 추구하는 만큼, 과도한 기능이 들어가는 것 또한 지양했습니다. 기존에는 ‘투습방수’라고 하여 비와 같은 큰 물방울은 차단하고 땀은 통과시키는 두 가지 기능을 겸비한 제품이 인기였으나, 의복에 기능을 추가하면 할수록 가공이 필요해 옷의 무게 또한 크게 증가하므로 최소한의 기능만을 추가하여 무게를 최소화 한 의복을 많이 찾게 되었습니다. 몸에 걸친 옷의 무게가 가벼워야 같은 운동을 해도 훨씬 덜 필요하기 때문에, 같은 기능이라면 더 가벼운 옷을 찾는 것도 요즘의 특징입니다.



 봄나들이 의복을 구성하는 효성의 원사 소재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의류업계에서도 최대한 가볍고 최대한 자연스러운 원사를 만들기 위해 연구를 계속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원사를 구성하는 효성의 소재를 소개합니다. 경량화를 지향하는 ‘마이판 로빅’과 신축성을 자랑하는 ‘크레오라 소프트핏’, 그리고 흡한속건의 기능을 하는 ‘에어로쿨’, ‘아스킨’ 등의 소재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였습니다.



/ 고강력사 마이판 로빅



기존 나일론의 내구성과 내마모성을 더욱 강화한 고강력 나일론 원사 마이판 로빅(MIPAN robic)은 일반 나일론보다 강도가 좋아 잘 찢어지지 않고, 내마모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모터사이클 의류나 백팩 등의 용도에 적합하며, 일반 제품에 있어서도 내구성이 좋아 오래 사용해도 언제나 새 제품과 같은 외관을 유지해줍니다.



/ 신축성이 좋은 크레오라 소프트핏



부드러운 신축성과 파워를 지닌 크레오라 소프트핏(creora® Soft Fit)은 의류에 편안한 착용감을 더해주며, 특히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중시하는 양말, 스타킹 제품에 적합해 몸에 밀착되는 느낌이 좋은 제품입니다.



/ 흡한속건 폴리에스터, 에어로쿨



젖을 틈이 없는 고기능 흡한속건가 에어로쿨(aerocool)은 섬유 표면에 형성된 미세한 통로를 이용한 빠른 수분 흡수와 탁월한 건조기능을 갖춘 대표적인 기능성 원사입니다. 물에 젖어도 구김이 생기지 않고, 건조가 빠르며 약품에 강한 폴리에스터의 장점을 살려 영구적인 흡한속건 기능을 갖는데요, 천연섬유보다 우수한 흡습성으로 운동복 소재로 적합한 원사입니다. 겨울에 에어로웜이라면 따뜻해진 봄~여름날에는 에어로쿨이죠.



/ 세계 최초의 냉감소재, 아스킨



효성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폴리에스터 냉감소재인 아스킨(askin)은 비침방지와 UV 차단효과를 가진 초냉감 원사입니다. 시원한 촉감으로 인해 스포츠 아웃도어 의류, 요가복 등에 적합합니다.



올해 봄나들이 패션의 공식, 꾸민 듯 꾸미지 않은 가벼운 옷이었는데요, 효성의 원사들이 봄나들이 패션의 공식을 완성시켜줄 듯하네요. 올 봄은 효성 소재와 함께 산뜻하고 가벼운 봄 패션을 완성해보세요.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6.04.08 11:41
    비밀댓글입니다
  2.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6.04.08 11:41
    비밀댓글입니다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