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클라우드 포털사이트’ 오픈, 무료 SW도 공개

효성/나우



효성의 IT클라우드 전문 계열사인 효성ITX가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익스트림클라우드(XtremeCloud)’의 포털(www.xtremecloud.co.kr)을 오픈했습니다.


효성ITX는 이번 포털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클라우드와 사물인터넷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 IT시장에서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서 확실한 입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효성ITX의 익스트림클라우드 포털사이트>



익스트림클라우드는 효성ITX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기업이 업무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지난 2013년에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분산처리시스템 등의 특허를 등록했으며, 올해 3월에는 정부 소프트웨어 인증(GS)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클라우드 분산처리시스템이란?

서버 가상화와 분산 스토리지를 최적으로 결합하여, 블록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저장할 경우 자체 스토리지 및 서버 자원이 모니터링에 따른 통계 수치에 따라 지능적으로 최적의 장비에 분산하는 기능을 갖춘 시스템. 최근 미국 특허 출원을 마쳤으며, 미국 특허 등록이 완료 되면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익스트림클라우드



효성ITX는 이번 포털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익스트림클라우드 일부 제품의 소프트웨어 무료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각 기업의 SI 개발자 등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포털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효성ITX는 이번 무료 소프트웨어를 통해 클라우드 솔루션의 범용 소스를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이 클라우드 솔루션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효성ITX 남경환 대표이사는 “효성ITX가 제공하는 제품들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즉각 반영해 익스트림클라우드 기능을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포털사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질적, 양적인 면에서 IT클라우드업계의 허브(Hub)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