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속 국내 촬영지 8곳 방문기!

2015. 4. 29. 07:00

 

효성 블로그 어벤져스2 촬영지

 

  

개봉 나흘 만에 누적 관객수 300만 명을 기록한 요즘 가장 핫 하다는 그 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효성 블로그 지기도 개봉하기가 무섭게 보고 왔는데요. 이렇게 어벤져스2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건 바로, 영화 속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서울’이 등장하기 때문이죠. 어벤져스 촬영팀이 지난해 국내에서 촬영을 하던 때부터 서울의 모습이 영화 속에서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자세한 건 극장에서 확인하시겠지만, 그 전에! 국내 촬영지 8곳을 효성 블로그 지기와 한번 둘러 보기로 해요. 어벤져스2 관전포인트! 효성 블로그에서 미리 살펴 본 국내 촬영지 8곳 찾아보기! 그럼 지금부터 세빛섬을 포함한 국내 촬영지 8곳을 투어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바알~!! (스포일러 주의 하세요^^)

 

 

어벤져스2 촬영지

 

 

‘어벤져스2’는 토니 스타크의 실수로 탄생한 악당 울트론과 맞서 싸우는 어벤져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울트론과 맞대결을 펼치는 어벤져스들의 화려한 격투 씬이 바로 한국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던 격투 장면에서 국내 촬영지를 알아 맞춰보는 깨알 재미를 누려보세요~

 

 

1. 세빛섬

 

 

 

세빛섬

 

 

 

 

어벤져스2가 반가운 또 다른 이유는 바로 한국 배우 수현의 출연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유전학자이자 어벤져스의 협력자인 닥터 헬렌 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죠. 닥터 조의 연구실로 등장하는 곳이 바로 이곳! 세빛섬입니다. 울트론에게 조종 당하고 있는 닥터 조를 구하기 위해 어벤져스팀이 투입되는데, 멀리서 캡틴 아메리카가 세빛섬을 바라보고 있는 장면은 이미 예고편에서도 등장해 유명세를 탔죠.

 

 

헬리캠으로 세빛섬을 공중 촬영한 장면은 ‘우리나라에도 저렇게 멋진 장소가?!’하는 감탄이 나올 정도로 훌륭한데요. 요즘처럼 날씨 좋은 날, 세빛섬에서 한강경치를 즐기면서 커피 한잔 마시는 여유! 더불어 세빛섬에는 전시장과 뷔페, 레스토랑, 펍 등이 입점해 있어 하루 종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세빛섬 가는법
버스 이용 시: 405번 혹은 740번을 타면 한번에 뙇!
지하철 이용 시: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로 나와서 잠수교 방향 지하보도를 이용하시거나 고속터미널역 6번 출구에서 세빛섬까지 가는 무료 셔틀버스 이용

 

 


2. 상암 MBC 신사옥 건물  

 

상암MBC

 

 

어벤져스팀의 수송기인 퀸제트가 서울에 등장하는 장면은 바로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MBC 신사옥 앞에서 촬영됐는데요. 사람이 마주보고 있는 대형 조형물 사이로 퀸제트가 날아 들어 오죠~ 상암 MBC에 가려면 공항철도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하차하면 되는데, 상암 MBC뿐 아니라 SBS나 YTN 등의 방송국을 둘러볼 수 있어요. 주변 공원이나 상권이 발달되어 있어 데이트하기에도 그만인 장소!

 

 

3. 상암 DMC 월드컵북로

 

올림필북로

 

 

울트론과 한참 격투를 벌이고 있는 어벤져스팀을 돕기 위해 퀸제트에서 블랙 위도우가 도로 위로 뛰어 내리죠. 울트론의 공격으로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가 떨어지는데, 뒤따르던 블랙 위도우가 방패를 주어줍니다. 바로! 이 장면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앞 월드컵북로에서 촬영됐다고 하네요~ 상암MBC를 등지고 대로변으로 조금만 걸어 나오면 월드컵북로의 쭉 뻗은 길을 만나실 수 있어요.

 

 

4. 마포대교 / 청담대교

 

마포대교

 

 

캡틴 아메리카의 화려한 방패 던지기 기술을 볼 수 있었던 장소는 마포대교와 청담대교 북단램프인데요. 특히 마포대교 위 격투 장면이 나올 때는 63빌딩이 배경으로 등장하니 63빌딩을 찾는 재미도 놓치지 마세요! 직접 마포대교를 걸어보고 싶다면 5호선 마포역에서 하차해 여의도 방향으로 걷거나 반대로 여의나루역에서 하차해 마포 쪽으로 걸어오는 방법이 있답니다. 아쉽게도 청담대교는 걸을 수가 없지만, 대신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니 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 하차해 먼 발치에서 야경을 감상할 것을 추천 드려요~

 


5. 문래동 철강거리  

 

문래동 철강거리

 

 

울트론과 어벤져스팀의 대결이 시민들이 타고 있는 전철로까지 옮겨지며 절정에 달하는 장면이 있는데요. 전철이 선로를 이탈해 일반 거리로까지 밀려 오는 장면의 배경이 된 곳이 바로,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의 철강거리입니다. 문래동 철강단지는 이미 사진 찍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출사 장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변에 문래동 예술촌이 조성되어 있어 나들이 하기에도 좋은 장소 입니다. 2호선 문래역 7번 출구로 나오면 문래예술공장으로 향하는 표지판과 각종 조형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6. 강남대로

 

강남 CGV 골목

 

 

블랙 위도우의 국내 등장 장면은 대부분 오토바이를 타며 질주하는 장면인데요. 그 중 강남대로, 그것도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CGV 영화관 골목으로 멋지게 우회전하며 질주하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바로 불금의 장소! 강남이라고요.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사이에 있는 CGV 골목에서 인증샷 한번 남겨주세요~ (실제 블랙 위도우의 국내 등장씬은 스칼렛 요한슨이 임신 중이어서 대부분 CG로 제작된 거라고 하네요^^)

 


7. 강남 탄천 주차장 

 

강남 탄천 주차장

 

 

울트론이 주차장 사이사이를 날아다니며 공격하는 장면은 강남 탄천 주차장에서 촬영 됐다고 하는데요. 울트론 때문에 무고한 차들이 격파를 당한답니다. ㅠ-ㅠ 탄천 주차장은 탄천을 중심으로 강남 주차장과 송파 주차장으로 나눠지는데요. 송파 탄천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도보로 5분이면 종합운동장역을 갈 수 있다고 하니 야구 팬 여러분 참고하시고요. 강남 탄천 주차장은 코엑스나 삼성역 쪽으로 갈 때 이용하면 좋은데요. 보행자용 다리를 건너면 코엑스로 향하는 셔틀버스가 있다고 하니 편하게 이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 경기도 의왕시 계원예대 사거리

 

의왕 계원예대 사거리

(사진출처: 의왕시 블로그)

 

오토바이는 블랙 위도우만 타는 게 아니죠? 캡틴 아메리카의 레이싱이 시원하게 펼쳐진 곳은 바로 경기도 의왕시 계원예대 사거리라고 하는데요. 외곽순환고속도로 밑의 교각들이 묘하게 액션 씬과 어울립니다. 근처 김밥천국이나 치킨집 등 국내 음식점들도 깨알 출연해요~ 아시는 분은 이미 알고 있겠지만, 계원예대 사거리는 의왕 예술의 거리로 유명한데요. 어벤져스2 촬영지도 구경하고 의왕 예술의 거리도 걸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고도 믿기지 않는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에 우리나라가 등장하다니! 물론 영화 속에서 국내 촬영지가 등장하는 시간은 20분 남짓이지만, 대한민국 국민이 함께 공유할 또 하나의 추억이 생겼다는 것이 중요한 거겠죠? 혹시 어벤져스2 관람하실 계획 있으신가요? 오늘 소개해 드린 국내 촬영지를 기억해 두셨다가 영화 속에서 꼭 찾아 보시길 바랄게요! ^^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7.03.06 16:12 신고
    제목은 아홉 곳인데 본문은 여덟 곳이에요.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