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점심 참고용! 찰떡궁합 음식 알아보기

Story/효성

 

 


이미 많은 사람들이 치킨과 맥주의 궁합이 별로라는 걸 알고 있죠? 네, 슬프지만 사실입니다. 치킨은 지방이 많아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음식 중 하나로 여기에 찬 맥주를 같이 마시면 소화기관의 운동을 방해한다고 해요. 따라서 치맥은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인데요. ㅜ_ㅜ 이처럼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요즘처럼 밥값 비쌀 때 이왕이면 궁합이 잘 맞는 음식 섭취로 건강까지 챙기면 좋잖아요~ 지금부터 솔로들의 염장을 지를 정도로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찰떡궁합 음식을 소개해 드릴 테니 직장인 여러분, 점심 식사 전 참고 하세요!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철학관에서도 놀란 ‘찰떡 궁합’ 음식들

 

고기와 깻잎
말하지 않아도 고기 먹을 때 깻잎이 빠지면 섭섭하죠? 고기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깻잎에는 섬유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고기를 먹을 때 깻잎을 함께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해 주고, 서로에게 좋은 성분을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환상궁합 고기와 깻잎! 

 

두부와 미역
두부 같은 경우는 많이 섭취하면 몸 속의 요오드가 배출되는데요. 이때 미역을 함께 섭취하면 요오드가 배출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미역에 두부 으깨서 나온 밑반찬이 있다면 많이 드세요~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부추와 굴
보쌈 먹을 때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부추와 굴! 따뜻한 성질의 부추와 차가운 성질의 굴이 만나면 정력을 보충해주고 소화기능을 보완해 준다고 합니다. 남자분들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생선과 마늘
생선회 먹을 때 생마늘을 곁들이면 회의 맛을 더욱 배가 시킬 수 있는데요.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선과 마늘이 만나면 일부 암을 예방할 뿐 아니라 자연적인 면역력 촉진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증가를 억제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고구마와 우유
궁합을 떠나서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는 고구마와 우유도 좋은 궁합 음식에 속하는데요. 우유가 고구마 속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준다고 하니까 고구마 먹을 땐 우유! 기억하세요~

 

시금치와 레몬
시금치나 케일, 근대 등에 들어있는 철분은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더 흡수가 잘 되는데요. 특히 시금치와 레몬을 함께 먹으면 식물성 철분이 생선이나 고기에 있는 형태로 변한다고 합니다. 변화한 철분은 인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기운을 북돋아준다고 하니 시금치 먹을 때 레몬즙 몇 방을 떨어뜨려 먹으면 상큼하고 건강에도 좋을 것 같죠?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토마토와 달걀
피부노화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토마토와 달걀을 함께 먹어보세요! 두 음식이 결합하면 영양분이 더욱 높아져 피부노화방지는 물론 피부에 윤택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바로 먹어야겠군요!

 

브로콜리와 토마토
라이코펜이 풍부한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으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봄철 상큼한 브로콜리 토마토 샐러드 어떠세요?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즐겨 먹던 음식의 배신?! ‘나쁜 궁합’ 음식 알아보기

 

그럼 반대로 알고 있지만, 자꾸만 찾게 되는 치맥처럼 건강에 해로운 궁합의 음식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토마토에 설탕 뿌려 먹는 게 나쁘다는 것도 다들 알고 계시죠? ㅠ_ㅜ

 

 

라면과 콜라
라면이 생각나는 점심시간이 있죠? 얼큰한 라면 한 그릇 먹고, 콜라로 입가심 해주면 더부룩한 속이 시원해 지는 기분, 다들 아실 텐데요. 하지만 이제 그러지 마세요! 여러분의 뼈와 치아가 다 망가질지 몰라요. 콜라는 칼슘 흡수를 방해해 뼈랑 치아에 안 좋다는 건 모두 아실 텐데요. 라면 역시 칼슘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어 체내 칼슘을 끌어 온다고 합니다. 결국 칼슘 킬러인 라면과 콜라를 함께 먹으면 몸 속 칼슘을 다 뺏겨 버리는 거죠. 

 

삼겹살과 냉면
삼겹살 먹으러 가서 꼭 조사하는 것이 있죠? ‘밥 먹을 사람? 냉면 먹을 사람?’ 전, 냉면입니다! 그런데, 삼겹살과 냉면은 헤어져야 할 악연이라고 해요. 삼겹살과 냉면 모두 찬 성질이라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 쩐. 지...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빵과 주스
침 속에 들어 있는 프리알린이라는 성분은 빵을 일차적으로 소화 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산성을 띠는 오렌지주스 같은 음료와 함께 섭취하면 프리알린이 제 역할을 못해 소화불량에 걸리기 쉽다고 하네요. 빵에는 우유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술과 커피
술과 커피, 따로 떼어놓고 봐도 건강에 썩 좋지만은 않은 음식인데요. 이 둘이 결합하면 뇌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강력한 흥분 작용을 유발시켜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황에서 두통을 야기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요즘 유행하는 더치맥주는 어떡하죠? ㅜ_ㅜ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술과 생선
이건 아마도 치맥처럼 나쁘다고 해도 끊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생선을 먹을 때 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선에 있는 비타민D의 흡수를 술이 방해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어떻게 생선을 먹을 때, 특히 생선회를 먹을 때 술을 안 먹을 수 있죠? 흑!

 

소고기와 부추
일반적으로 고기를 먹을 때 채소를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소고기와 부추의 만남은 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소고기와 부추는 모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특히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두통이나 소화불량, 위염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우유와 초콜렛
효성 블로그 지기도 초코 우유 참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이제 그만 마셔야겠네요. 우유와 초콜렛은 둘 다 포화 지방 함량이 높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해요. 또 장이 안 좋은 사람에게는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초콜릿과 우유가 함께 들어간 초코우유나 핫초코 같은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당근과 오이
식당에 가면 어렵지 않게 밑반찬으로 나오는 당근과 오이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둘도 불협화음이라는 거 알고 계셨나요? 당근에 들어 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ascorbinase)라는 성분이 오이의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채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세요!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시금치와 두부
시금치의 옥살산 성분이 두부에 다량 함유된 칼슘 성분과 결합해 불용성 수산칼슘을 생성하면 인체의 칼슘섭취를 줄이고 결석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 위에서 언급한대로 시금치는 레몬과 두부는 미역과 함께 드세요~

 

 

효성 블로그 음식 궁합

 

 

정답 찾으셨나요? 궁합이 좋은 음식으로는 ‘돼지고기와 깻잎’이었고요. 반대로 안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과 오이’ 였습니다. 오늘은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찰떡궁합 음식들을 알아 봤는데요. 소개해 드린 음식 궁합을 잘 기억해두셨다가 식사 하기 전, 몸에 좋은 음식들만 쏙쏙 골라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궁합에 안 맞는 음식들은 피하면 좋겠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