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시원한 6월의 축제 ~ !

Story/효성


 



공휴일 덕분에 긴 주말을 보내고 벌써 6월의 2째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따뜻한 봄이라는 단어를 쓸 수 없겠죠? 지난 주에는 벌써 해수욕장이 개장하여 수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합니다.
'정말 여름이 왔구나 ~ '라는 것이 실감이 나는데요, 조금씩 더워지는 날씨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6월의 축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6월의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http://www.firefly.or.kr/

벌써 15회를 맞이하는 무주반딧불축제는 많은 분들께서 알고계시겠죠^^ 매년 무주군 일원인 전통공예테마파크, 지남공원, 남대천, 반딧불체육관, 등나무운동장, 반디랜드(천문과학관), 반딧불이서식지 등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무주반딧불축제는 6월 3일(금) ~ 6월 11일(토)까지 총 9일간 열립니다.


반딧불 빛으로 하나되는 세상(반딧불이의 사랑은 믿음입니다.)

"반딧불 빛으로 하나되는 세상"은 이번 축제의 주제로 반딧불 빛으로 범지구적 네트워킹 체제를 구축하고, 세계를 하나로 결속하고 무주가 구심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의미와 반딧불이가 밝히는 빛으로 지구환경 보전 및 인류평화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딧불 축제 프로그램


이러한 공식행사 이외에도 환경행사/공연.예술행사/민속행사/부대행사 등이 다양하게 열리고 있습니다.

환경행사 
   - 반딧불이 신비탐사 : 용포리 잠두, 가옥리 갈골에서 열리며 반딧불이가 많이 출몰하는 곳을 관람
   - 반딧불이 자연학교 운영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반딧불이의 현장교육과 반디랜드를 통한 교육 
   - 남대천 뗏목타기 체험 : 남대천 수상 공간에서 체험 공간 제공
공연.예술행사 : 제10회 반딧불동요제, 제10회 반딧불가요제, 가족사랑 소극장, KBS 전국노래자랑 등
민속행사 : 반딧골 전통공예 공방촌운영, 반딧골기념품 및 한상품 판매, 삼베짜기 시연 및 체험장 운영 등
부대행사 : 우리나라화폐 역사관, 천문 과학관 운영, 어린이 놀이시설 및 학습체험장


                    http://www.nbrace.co.kr/



 뉴발란스의 첫 번째 러닝 페스티벌인 2011 NB RACE입니다. NB RACE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미션을 통해 러닝의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뉴발란스만의 러닝 페스티벌인데요, 대회일은 2011년 6월 12일(일)로 서울 상암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NB RACE의 특별한 점은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Mission Run



도전, 45분!!!! - 도전런은 10km를 45분 안에 완주하는 것이 미션입니다. 도전런을 신청한 200분 중 45분이내에 완주하신 참가자에게는 뉴발란스 RC1300레이싱화를 드립니다.

Team Run 60분!!! - 팀런은 1000명이 하나되어 평균 기록 60분 ~ 65분 안에 완주하는 것이 미션입니다. 1000명이 모두 팀런 미션을 완수하였을 경우, 1000명 모두에게 뉴발란스 러닝 모자를 드립니다.

미팅런 - COOL한 남자 100명! HOT한 여자 100명! 선착순 신청으로 미팅 런 부스에서 풍선을 지급받은 후 같은 번호의 풍선을 가진 이성을 찾아 함께 10km를 완주해주세요!


2011 NB RACE의 기부프로그램



2011 NB RACE는 케냐의 어린이센터 250명의 어린이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교실 중축과 방글라데시의 5개 어린이센터, 1,115명 어린이들에게 밝은 환경에서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을 후원하며 이 프로그램은 2011년 7월부터 2012년 4월까지 진행됩니다. 



 

                    http://www.dimf.or.kr/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DIMF(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NAL)의 약자로 일컫는데요. 5회를 맞이한 DIMF는 6월18일(토) ~ 7월11(월)까지 대구지역 주요공연장 및 동성로 일대에서 열립니다. DIMF는 한국 유일의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로, 뮤지컬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대구시민은 물론 세계인과 함께 향유할 수 있는 산업으로 발전시키려는 취지로 탄생한 축제입니다.


DIMF의 공식초청작



투란도트(개막작) : 보이지 않는 물의 왕국, 신비의 땅 오카케오마레. 뮤지컬 <투란도트>는 저 먼시간, 그 시간을 넘어선 시간 보이지 않는 물의 왕국 신비의 땅 즉 오카케오마레라라는 새로운 공간 속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사랑해, 테레사(중국, 폐막작) : 안타깝게 유명을 달리한 인기 스타 테레사는 천국에서 이루지 못한 소망이있다. 그런 그녀를 돕기 위해 인간세계로 내려온 천사들이 만난 '주명준'과 테레사의 이야기 
I Got Fired(미국) : 2010 제7회 NYMF 어워즈 DIMF Production상 수상작으로 괴팍한 상사밑에서 임시직으로 근무하던 한 작가가 해고당한 후 뮤지컬 작가로의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 천지교의 무림축제를 알리는 활기찬 분위기의거리. 화산파의 장난으로 오랜 원수인 천지교와 화산파가 싸움을 벌이는데요, 로미오와 줄리엣이 액션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외에도 창작지원작과 자유참가작,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대구뮤지컬어워즈, 부대행사 등 다양한 뮤지컬을 즐길 수 있습니다. 




http://tomato.gjcity.go.kr/n/

토마토축제라고 하면 '스페인'에만 있는 줄 아셨죠? 우리나라에서도 스페인 못지 않은 열정적인 토마토 축제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서 열립니다. 퇴촌 토마토 축제는 청정 토마토를 생산하는 농업인과 시민 모두가 만들어가는 축제로 토마토 할인판매, 다양한 공개행사, 환경사랑 글짓기, 사생대회와 체험행사, 토마토 가요제 등이 열립니다. 토마토 축제는 6월 17일(금) 퇴촌면 정지리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열립니다.


토마토 참여행사 

토마토 참여행사는 직접 참여하는 즐거운 이벤트로 토마토 수확체험, 토마토쥬스시식회, 토마토 풀장체험, 음반위 토마토게임, 토마토 있다! 없다!, 토마토 허수아비 만들기, 토마토 바벨탑, 토마토 가요제 예선, 토마토 요리체험, 토마토웰빙 요리 시식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 전시 및 판매행사

토마토 축제인 만큼 토마토에 대한 정보와 값싸게 토마토를 구입할 수 있는 행사로 토마토 경매옥션, 토마토 웰빙음식 전시관, 토마토 중소기업 전시관, 먹거리농특산물 판매, 내 고장 특산물 전시판매, 토마토 품종별 전시관, 토마토 할인판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토마토 경연대회 및 축하공연

연예인 공연, 사물놀이, 스포츠댄스, 하모니카 연주, 수화노래공연, 실버건강댄스, 공연, 댄스공연, 응원무, 연주공연, 궁중무술공연, 70880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 축제에 비하여 여름 축제는 참여할 수 있는 아주 활동적인 축제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행사들로 가족, 친구, 연인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더위도 한 방에 날려버리세요^^

                     

 유익하셨다면 구독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