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사보,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Story/효성



효성이 매월 발간하는 사보 <HYOSUNG>이 차별화된 컨텐츠와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조직문화 활성화와 대내외 소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2월 4일 한국사보협회에서 주최하는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인쇄 사내보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사보 <HYOSUNG>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1980년 창간된 사보 <HYOSUNG>은 매월 초 약 1만부를 발행, 올해 10월 통권 400호를 돌파하기도 했습니다. 사보 <HYOSUNG>은 국내외 100여 개 사업장에 배포되는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채널일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정과 고객사, 협력사, 관공서에도 배포돼 효성을 알리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도 담당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누적발행부수는 약 420만부, 사보에 출연한 효성인은 무려 3만여 명이며 2010년부터 시작한 명사 인터뷰 참여자도 50여 명에 이릅니다. 엄홍길(산악인) • 금난새(지휘자) • 이순재(배우) • 김성근(야구감독) • 양준혁(야구해설위원) • 인순이(가수) • 박경철(의사) 등 각 분야의 대가들이 효성 사보와 인터뷰를 하고, 아낌없는 조언을 통해 효성인들과 공감대를 쌓기도 했습니다. 

 


차별화된 컨텐츠와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의 <HYOSUNG>



글로벌 기업 효성의 근간이 되는 기업문화 발전을 주도해 온 효성 사보는 작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누렸으며, 지난 9월에는 국제비즈니스대상 동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칭찬 릴레이, 가족에게 쓰는 사랑의 편지, 온 가족이 함께 취미를 배우는 ‘패밀리가 떴다’, 사연있는 팀을 찾아가는 ‘사랑의 도시락’ 등 정기적으로 새로운 이벤트를 열어 감동을 전하고 있으며 ‘따뜻한 효성’ 만들기의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소통의 매개체 <HYOSUNG>



특히 최근에는 효성이 올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GWP(Great Work Palce: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일터만들기) 활동을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효성이 지난 10월 은평구 증산동에서 오픈한 장애인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 ‘효성굿윌스토어’를 중점적으로 다룸으로써 나눔의 기업문화 창달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편, 효성은 고객, 네티즌, 취업 준비 중인 예비 효성인 등과의 소통을 위해 사보 이외에도 B2B 제조그룹으로는 처음으로 2010년부터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으며, 중화학 사업과 제품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친근하게 소통해 3년만에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를 인정 받아 지난달에는 ‘제6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뉴스형 링크입니다.


 효성 블로그 '제 6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