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세계 최대 섬유시장인 중국 대륙에서 상생을 펼치다

Story/효성


효성 세계 최대 섬유시장인 중국 대륙에서 상생을 펼치다



세계 최대 섬유 전시회에서 국내 5개 및 중국 17개 협력사와 부스 공동 운영



효성이 세계 최대 섬유 시장인 중국에서 글로벌 상생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효성은 21~2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상하이 인터텍스타일(Shanghai Intertextile) 전시회에서 국내 중소 업체 5곳과 중국 17개 고객사와 각각 공동 부스를 운영하는 등 상생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효성 세계 최대 섬유시장인 중국 대륙에서 상생을 펼치다

<인터텍스타일 효성 크레오라 부스 : 중국 17개 고객사와 공동 운영>



효성은 전시 부스를 통해 부천, 현진, 명신, 보광, 코로나 등 국내 중소 협력사들이 거래선과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중국 및 글로벌 시장의 신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중소 업체에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 효성 스판덱스PU는 중국 내 17개 고객사와 함께 전시회에 참가해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고객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려는 계획입니다. 



조현준 섬유PG장, “글로벌 상생 통해 스판덱스의 시장 지배력 강화할 것”


조현준 섬유PG장은 이번 전시회와 관련하여 "중국 스판덱스 시장은 전세계 수용의 57%를 차지하며 연간 6% 이상 성장하고 있는 거대 시장으로 효성은 중국 절강성과 광동성 등에 3개의 생산 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 전역에 걸쳐 16개의 영업사무소를 운영하여 중국 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며 "나아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섬유업체의 우수성을 알리고, 중국 협력업체와의 시너지효과도 높여 효성이 중국 시장을 리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판덱스 세계 1위 브랜드인 크레오라도 컬러 플러스 등 리뉴얼 제품 대거 선보여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의 리뉴얼 제품들을 대거 선보입니다. 효성은 기존 크레오라 차별화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한 크레오라 컬러 플러스(creora® color+), 크레오라 에코 소프트(creora® eco-soft) 크레오라 블랙(creora® Black) 등 새로운 브랜드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효성은 스판덱스 원사 이외에도 폴리에스터∙나일론 원사 부문에서도 코트나, 에어로웜, 에어로기어, 아쿠아-X 등 효성의 고기능 차별화 원사도 함께 전시할 계획입니다. 



효성 세계 최대 섬유시장인 중국 대륙에서 상생을 펼치다

<인터텍스타일 효성 부스 : 국내 5개사와 공동 운영>



또, 22~23일 효성 크레오라는 이틀간 열리는 세계 최대의 수영복 및 란제리 전시회인 상하이 모드 란제리 전시회에도 참가하게 됐습니다. 이 전시회에는 고 내염소성 스판덱스인 크레오라 하이클로를 집중 소개할 예정입니다. 특히 효성 스판덱스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리아 스턴(Ria Stern)이 2015년 봄/여름 수영복 및 란제리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효성의 차별화 원사!



스판덱스(Spandex)란?

 


스판덱스(Spandex)


  

 ‘섬유의 반도체’라고 불릴 정도로 고부가가치의 기능성 섬유이다. 석유화합물인 ‘폴리우레탄'이 주성분으로, 기존 고무실에 비해 약 3배의 강도를 가진다. 원래 길이의 5 ~ 8배나 늘어나며 원상 회복률이 97%에 이를 정도로 신축성이 좋다. 고무줄보다 가볍고 원래의 탄성을 유지하는 특성이 뛰어나다. 여성의 속옷이나 수영복, 스타킹, 유아용 종이 기저귀 등 거의 모든 의류 제품에 사용될 정도로 점점 그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에 있다.



효성 스판덱스 원사, 크레오라(creora®)



크레오라(creora)


 

크레오라는 지난 1992년 효성이 세계에서 4번째, 국내 기업 최초로 독자 기술로 개발한 스판덱스 원사 브랜드이다. '크레오라'는 Creative와 유럽에서 금(gold)를 뜻을 가지고 있는 Ora를 합한 말로, '21세기 창조적인 세상을 여는 최고의 스판덱스'라는 의미다.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효성 크레오라의 서브 브랜드(Sub Brand)


- 크레오라 칼라 플러스 : 나일론과 교직 시, 염색이 가능한 크레오라(creora® )

- 크레오라 에코 소프트 : 열에 민감한 원사와 사용 시 저온에서 가공이 가능하여 상대사의 

기능(부드러운 촉감, 선명한 칼라)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크레오라(creora® )

- 크레오라 하이클로 : 기존 내염소 스판덱스에 비해 3배 이상, 일반 스판덱스에 비해 13배 

이상 염소 성분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해 오랜기간 동안 수영복의 탄력과 형태 유지

- 크레오라 블랙 : 검정색 원착 스판덱스로 검정색 발현에 우수한 기능의 creora®



효성 폴리에스터 원사


- 에어로웜(Aerowarm) :가볍고 따뜻한 효성의 보온소재 

 

섬유의 단면모양이 중공형태로 기존의 섬유보다 35%가벼우며 면, 울 소재보다 20%이상의 보온효과가 우수하다. 타사 보온소재 대비 흡한속건이라는 차별화된 기능을 추가하여 겨울철 의복 내 습기를 조절하여 최상의 착용감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염색 가공에 용이할 뿐 아니라 다루기에도 까다롭지 않아 가공이 쉽다. 에어로웜은 스포츠, 레저웨어 등에 필수적인 보온소재로 각광 받고 있으며 일광견뢰도, 세탁견뢰도가 우수하여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 되고 있다. 유럽, 미주 상위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와 이미 원단비지니스를 진행중이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국내시장 역시 가을 겨울용 대표소재로 자리잡고 있다.


- 코트나(Cotna) : 면 터치감의 폴리에스터 원사


폴리에스터 중에서도 면과 같이 부드러우면서 벌크성이 있는 터치감을 발현하였다. 면의 단점인 필링성과 건조성이 향상되어 내추럴한 터치와 기능을 겸비한 기능성 감성 소재이다. 용도도 다양하여 이너 티셔츠부터 바짓감에도 사용되고 있다


- 에어로기어(Aerogear)


원적외선 방출 원사로, 원사 내에 포함된 특수 무기물질이 영구적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효과를 준다. 원적외선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기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에 더해 에어로쿨의 흡한속건 기능도 갖추고 있다. 운동효과를 증대시키면서도 땀을 배출하는 기능이 탁월하여 스포츠, 아웃도어, 이너웨어 등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원사다. 이전에는 주로 아시아 시장에서 해당 기능이 활용되었다면, 최근에는 전 세계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등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효성 나일론 원사


- 아쿠아-X (Aqua-X) : 냉감 소재로 우수한 흡한속건성과 UV 차단력을 지닌 기능성 원사

- 마이판 파인 (Mipan Fine) : 세계 최고 품질과 다양성을 자랑하는 효성 細데니어 나일론사

- 마이판 소프트 (Mipan soft) : 부드럽고 쾌적한 터치의 멀티 필라멘트사로 세계 최고의 품질을 나타냄.




뉴스형 링크입니다.



 효성 크레오라, 파리에서 '브라질 삼바~!' 바람을 일으키다

☞ 효성 크레오라, 무슬림 웨어로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