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보는 효성 2013년 채용 브로셔(2) - 한 눈에 보는 효성의 사업과 제품

People




유PG





효성의 섬유PG는 첨단 기능성 섬유에서 친환경 섬유에 이르는 폭넓은 제품군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생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명 메이커들이 선택한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를 비롯한 원사와 직물, 염색 가공 제품을 생산·공급하는 효성은 섬유 업계 최다 세계 일류 상품을 보유한 섬유 종합 메이커입니다.


스판덱스PU  효성이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는 균일성과 기능성 면에서 우수한 품질을 전 세계 고객에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은 최고의 기술력과 글로벌 생산기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세계 패션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습니다.


● 스판덱스 - creora®


나이론 폴리에스터원사PU  일반 의류용 원사부터 고기능성 특수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를 제공합니다. 특히 레저스포츠용, 특수기능성 원사 개발 능력과 완벽한 품질관리시스템, 안정적인 공급 능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 나일론 원사 / 폴리에스터 원사


직물·염색PU  효성은 원사와 편직, 제직 및 가공에 이르는 생산 기술에 대한 노하우와 시스템을 통해 고기능성·하이테크 제품 개발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의류용 직물, 워크 웨어용 직물, 비의류용 직물 등 다양한 직물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염색 사업은 월 250만 야드의 염색 가공 능력으로 폴리에스테르 및 스판덱스 교직물류 염색 가공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특히 나일론 2-WAY 스판덱스는 유럽과 미주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있습니다.


● 일반 의류용 직물 / Workwear용 직물 / 비의류용 직물 /스판덱스류 / 교직물류 / 폴리에스터 제품류



산업자재PG



 


효성은 세계 최고의 기술과 최대 규모의 생산 설비를 통해 다양한 산업용 원사를 생산하여 세계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승용차 두 대 중 한 대의 타이어코드를 생산하고 있으며, 방탄복에 사용되는 아라미드 섬유와 꿈의 소재로 불리는 탄소섬유를 생산하면서 신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업용 카페트 및 자동차용 카페트, 에어백 원단 등 산업용사를 활용한 제품도 함께 생산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보강재PU  세계 최대의 종합 타이어보강재 메이커로 유럽, 미주, 아시아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전 세계 타이어 메이커에공급하고 있습니다.


● 타이어코드 / 스틸코드 / 비드와이어 / 쏘우와이어


Technical Yarn PU 산업용 고강력 원사 분야에서 최적의 품질과 기능을 가진 원사를 공급하며 자동차용 시트 벨트 분야에서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Broad woven coated fabric용 원사 (배너, 옥외간판, 트럭커버 등) / 시트 벨트용 원사 / 에어백, 재봉사용 Nylon 66 원사 / Conveyer belt, Rubber hose, Power transmission belt용 원사 / Sling belt, Strap, 재봉사용 원사


Global Safety Textiles (GST)  에어백용 플랫 패브릭과 쿠션 및 OPW (One Piece Woven) 제품을 생산하며 전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에어백 원단 메이커입니다.


● 에어백용 Flat fabric & Cushion / 에어백용 OPW (OnePiece Woven) 


인테리어PU  국내에서 유일하게 원사에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자체 생산 설비를 갖춘 상업용카페트 및 카페트 원사 메이커로 국내 1위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자동차용 카페트 (카매트, 보조매트) / 카페트용 원사(Nylon BCF, PP BCF, PET BCF) / 상업용 카페트 (스완 롤카페트, 스완 타일 카페트, 스완 매트)


아라미드사업단  효성은 첨단 섬유인 아라미드 독자 기술 개발에 이어 상업 생산에 성공한 ALKEXⓇ 브랜드로 전 세계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방탄용 / 광케이블 및 로프용 / MRG용 (호스 및 Belt 보강용, 타이어 보강용) / 토목 건축 보강용 / Staple (보호복 및 보호 장갑용)


탄소재료사업단  전 세계 탄소섬유 수요의 70%를 차지하는 하이퍼포먼스 그레이드 탄소섬유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TANSOME 브랜드로 상업화를 시작하였습니다.


● 각종 산업용 (풍력 Blade 용도, 압력용기 용도, 토목 건축 용도 등) / 각종 스포츠·레저용 (골프채, 낚시대, 고급 자전거, 라켓, 고급 레저용 선박 등) / 항공 용도 (항공기 내외장재, 브레이크 패드 등)



화학PG

 




효성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을 개척하며 다양한 화학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효성의 화학PG는 아시아와 유럽, 중동 등으로 수출되는 TPA와 한국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페트병을 비롯해 PP, 각종 필름, 불소가스 등의 제품을 통해 글로벌 일류 종합 화학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PP /DH PU 최첨단 공법인 하이폴 공법과 유니폴 공법을 통해 차별화된 제품 생산 체계를 다양하게 구축하고 있으며, 열수관용 PP-R 파이프 그레이드, 고강성 하수관용 파이프 그레이드, 레토르트 & 보호필름용 임팩트 코폴리머, 약전용 랜덤 코폴리머 등의 특화품으로 제품 라인업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 PP (Polypropylene)


필름PU  효성은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폴리에스터 필름

● 나일론 필름


패키징PU  국내 최초로 페트병을 생산한 이래 국내 최대 생산 능력과 최다 품종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페트병 / 무균 충전 시스템 (브랜드 AsepsysⓇ)


TPA PU  세계 최고의 첨단 공법으로 생산되는 효성의 고순도 TPA는 뛰어난 품질과 안정된 물성으로 전 세계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 TPA (고순도 테레프탈산)


Neochem PU  축적된 화학 산업 분야의 기술을 통해 반도체, LCD, 태양전지 등에 사용하는 NF3 (삼불화질소) 가스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 삼불화질소 (NF3)


Optical Film PU  효성은 연간 5,000만m2의 TAC 필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증설 중인 TAC 2호기 가동 시, 연간 총 11,000만m2 규모의 LCD 편광판용 TAC 필름을 공급하며 TAC 필름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국내 LCD 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 TAC 필름



중공업PG





효성의 중공업PG는 산업 에너지의 핵심인 중전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주, 중동, 유럽 등 세계 곳곳으로 수출하는 효성 중공업은 변압기, 차단기, 전장품 등의 전력 설비는 물론 전동기, 감속기, 산업용 펌프 등의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적 선진 기업들과 당당히 경쟁하고 있습니다.


전력PU  국내 최초, 세계 여섯 번째로 765kV급 극초고압 변압기 상용화를 완료하고, 세계 최초로 800kV급 2점절 GIS를 개발하며 한국 전력 인프라의 발전을 주도해 왔습니다. 세계적인 기술력과 토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미국ㆍ중국 등의 전력망 구축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해 전세계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 고압 전력용 변압기 / 초고압 차단기 (GIS, GCB) / 배전용 유입 변압기 / 배전용 몰드 변압기 / 전장품 / 디지털 계전기 / 솔루션 사업 (Engineering & Services) / 예방 진단시스템


기전PU  25MW 전동기 생산 기술 및 국내 최대 월4만 대 이상의 전동기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국제 규격에 맞는 품질 관리 시스템으로 전 세계 고객들에게 품질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기어, 발전기 및 대체에너지 충전 시스템, 에너지 솔루션 등 첨단 기술로 산업의 미래를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 전동기 / 기어 / 발전기 / 풍력용 발전기 & 증속기 / 화학장치 / 전기차 충전 시스템 및 전기차용 전동기 / 크레인 /대체에너지 충전 시스템 / Energy Solution


효성굿스프링스PU  우수한 기술력으로 국내 펌프 산업을 이끌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펌프 전문 업체입니다. 발전용·석유화학용·건물용·일반산업용·선박용 등 다양한 용도와 규격의 펌프를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유럽·미주·중동·인도·중국 등주요 해외 프로젝트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담수플랜트를 설계하고 시공하는 등 담수화 사업에서도 선진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 발전소용 펌프 / 석유화학용 펌프 / 건물용 및 주거용 펌프 / 산업용 펌프 / 담수설비용 펌프 / 선박용 펌프 / 담수화설비 (RO plant) 건설 및 공급


풍력사업단  2006년, 독자 기술로 국내 최초의 기어드 타입 (Geared type)750kW 풍력 터빈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효성은 풍력 에너지 사업 분야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2MW 풍력 터빈도 국제 인증을 받으며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풍력발전기 (750kW / 2MW)



건설PG





효성은 오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재개발·재건축 사업, 업무 상업시설, 토목 환경, SOC 사업 등 다양한 건설 사업 분야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처리 폐기물처리 대기오염 방지시설 등 환경 분야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건설PU  탁월한 기술력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빌라형의 주거건물을 도입하며 신개념 주거문화 창조에 힘써 온 효성은 도시건축에 대한 탄탄한 경험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건설 철학을 바탕으로 수도권 및 지방도시의 아파트 개발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


● 주택 분야 (아파트·빌라·타운하우스,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 건축 분야 (업무·상업시설, 레저시설) / 산업 분

야 (토목·전력시설, 공장시설) 


효성에바라엔지니어링PU  효성에바라엔지니어링은 물, 폐기물, 대기 분야 등의 친환경 처리 시스템에 대한 설계 시공을 일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친화적 플랜트 건설을 위해 다양한 신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토목 환경 분야 (하수처리, 오·폐수 처리 등) / 자원순환 분야 (폐기물처리, 자원화 분야 설계·시공) / 신사업 분야 (바이오가스화,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시설, CDM 사업 등) / 산업 플랜트 분야



무역PG





전 세계에 걸쳐 50여 개 해외지사 네트워크를 갖추고 철강, 화학 분야를 중심으로 유통과 물류 사업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상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상품 및 신시장을 개척하며 세계 무역의 중심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철강 I ,II PU  철강 제품 수출을 선도하며, 포스코를 비롯한 현대제철, 포스코특수강, 현대하이스코, 동부제철 등 국내 주요 철강 업체들이 생산하는 철강 제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전문적 기술 정보와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출입 파트너 관계 강화에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 철강I_열연코일, 선재, 냉연코일, 도금강판, 중·후판, 전기강판, 석도강판, 철강 원부자재, 철강재 가공설비 등

● 철강II_스테인레스 열연코일, 스테인레스 냉연코일, 스테인레스 선재, 후판, 봉강·형강, 철강 원부자재 


화학PU  석유 화학의 기초 원료에서 정밀화학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화학 제품을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고객 요구를 미리 파악함으로써 적시 물량 제공, 번들링 판매 등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출 확대를 통한 수익성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Terephthalic acid, Caprolactam, Fertilizers, PET chip, Polypropylene, Polyethylene, Sodium cyanide, Purified isophthalic acid, Polyester staple fiber, Pharmaceuticals, Methylene di-para- phenylene isocyanate (MDI), Polytetra-methylene ether glycol, Polystyrene, Expandable polystyrene, Nylon chip, Engineering plastics, Plasticizers, Fine chemicals, Healthy functional food, etc.


LED사업단  LED 조명 제품을 중심으로 LED 소자, 패키지, 모듈 등 다양한 LED 제품을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LED 조명에 기반한 에너지 절감 솔루션 사업을 통해 친환경 및 에너지 절감에 대한 세계적인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효성트랜스월드PU  효성트랜스월드는 30년 이상의 종합상사 물류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컨테이너를 비롯한 벌크, 플랜트 기자재, 프로젝트 화물 등 모든 종류의 화물에 대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관리를 통해 고객의 물류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며 고객의 신뢰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효성트랜스월드는 종합 물류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 수출입 컨테이너, 벌크, 플랜트 기자재, 프로젝트 화물 운송



정보통신PG

 




한국의 IT 인프라 및 금융서비스 자동화 분야를 최일선에서 선도해 온 정보통신 부문은 첨단 금융자동화기기와 최신 중대형 데이타 스토리지 시스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IT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선진 정보화 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노틸러스효성PU  혁신적인 ‘금융서비스 자동화 종합 솔루션’ 기업을 지향하는 노틸러스효성은 세계적인 금융 IT산업의 리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에게는 편리함과 믿음을, 고객에게는 수익성과 경쟁력을 제공하는 노틸러스효성은 미국 내 비금융권(Retail) ATM 시장의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 30여 개국에 자체 개발한 ATM을 수출,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뉴 브랜치 솔루션 (New Branch Solution) / 현금 자동입출금기 (ATM) / 현금 자동출금기 (CDP) / 공과금 자동수납기 / 환류식 동전·지폐 자동입출금기 / 모출납 자동입출금기 / ATM Total 아웃소싱 / MyCashZone / SmileEDI / 전자금융센터 / MoniManager (ATM Total Management System, ATMS)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PU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HIS)은 금융권, 제조, 공공 및 통신기관, SI업체 등 국내 유수의 기업에 스토리지 시스템과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해 온 토탈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회사입니다. 전문적인 기술 지원력과 미국-일본-호주 지역과 연계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업계 최고의 제품 라인을 통해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스토리지 전문 회사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 스토리지 / 서버 등 IT 인프라 / 문서 중앙집중관리 솔루션 /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 정보자 산보호 솔루션 / IT 컨설팅 서비스


효성캐피탈PU  효성캐피탈은 리스 및 할부금융, 각종 대출 및 기업금융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차별화된 선진 금융 기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 리스금융 / 할부금융 / 대출 / 기업금융



기타사업 





효성은 핵심 사업 분야의 글로벌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한편, 기타 사업 영역에서도 활발히 진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와 사업 구조의 고도화, 다양화를 통한 중장기적인 비전을 수립하고 다양한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효성ITX()  효성ITX는 ICT (Information Communication & Technology) 기반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IT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기업 고객을 위한 IT 서비스, 기업과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컨택 센터 서비스, 영상기기의 판매 및 설치 관련 통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일렉트로닉스(주) 콘서트와 필름(영화)산업, TV 스튜디오, LED 디스플레이 제조, 건축물의 경관 조명과 미디어 파사드(Media Façade) 설계 및 설치, LED 조명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주)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마케팅 사업과 결제 솔루션을 통합 구축하는 전자결제 사업, 국내 이동 통신사의 무선 인터넷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아디바이스(주)  특수 고무를 제조하는 IT 부품 소재 전문기업입니다. 축적된 노하우로 전 부문 일괄 생산체제를 구축하였고, ATM용 부품 소재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더클래스효성( 주 ) 메르세데스-벤츠 판매 및 서비스 공식 딜러인 더클래스 효성은 국내 최대 규모 인 서울 강남 자동차 전시장을 포함한 5개의 전시장과 7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더클래스효성()  메르세데스-벤츠 판매 및 서비스 공식 딜러인 더클래스 효성은 국내 최대 규모인 서울 강남 자동차 전시장을 포함한 5개의 전시장과 7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효성토요타( 토요타 자동차의 국내 최우수 딜러인 효성 토요타는 3개의 전시장과 2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 스탑 토털 서비스를 구현한 서초 전시장과 국내 단독 최대 규모인 강서 서비스 센터 등 최상의 판매 및 서비스 시설을 통해 고객에게 남다른 삶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프리미엄효성(주)  더프리미엄효성은 호남 지역의 렉서스, 토요타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토요타자동차 공식 딜러입니다. 원 스탑 토털 서비스를 구현한 렉서스 토요타 광주 전시장과 렉서스 전주 전시장, 호남 최대 규모인 광산(BP) 서비스 센터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혁신기술 개발 (연구소)



효성기술원



1971년 국내 최초의 민간기업 부설연구소로 설립된 효성기술원은 1970년대 우리 나라 산업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던 합성섬유 분야의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화학 원료 및 제품, 신소재 분야로 연구 영역을 확장시켜 왔습니다.








● 전자 재료 연구 Group (LED용 소재, 나노재료)

● 기능성 재료 연구 Group (탄소섬유 및 복합 재료, 멤브레인)

● 필름 연구 Group (광학용 필름, 산업용 필름)

● 섬유 연구 Group (산업용 신섬유, 의류용 기능성 섬유)

● 중합 연구 Group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중합물, 촉매)



중공업 연구소



중전기, 전력전자, 전력자동화 솔루션, 에너지 시스템 분야의 핵심 기술과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중공업연구소는 오늘날 효성을 중전기와 에너지 분야의 세계적 기업으로 이끈 씽크탱크입니다.









● 차세대 전력기기

● 차세대 산업용 기계

● 그리드 솔루션

● 고부가가치 신제품

● 신뢰성 평가 기술



강선 연구소



타이어보강재 (Steel cord, Bead wire) 생산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위해 1986년 설립된 강선연구소는 축적된 연구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및 IT 산업 (반도체, LED)에 사용되는 웨이퍼 절단용 와이어를 개발함으로써 강선 소재 전문 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철강재료 미세조직 및 열처리 기술 (합금 설계 최적화, 강도와 연성이 우수한 열처리 기술)

● 친환경 타이어보강재 (저소음, 저진동 Steel cord)

● 미래 타이어보강재 (하이브리드 보강재)

● 도금 및 표면처리 (고효율 도금 및 Process)

● 미래 Tire 특성

● 습식신선 공정조건 설계 및 최적화 (윤활액, Dies geometry, Pass schedule)

● Steel Cord와 고무간 접착 Mechanism

● 웨이퍼 절단용 Wire (Saw wire, Diamond wire)

● 최적화된 인발공정 설계 (소성가공)

● 극세선 Wire 개발 (의료용 및 생체용 Fiber wire)

● 연선 Mechanism

● 특수 재료 선재 개발 (텅스텐, 형상기억합급 Wire)

● 독자 규격 개발



전자 연구소



한국 최대의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 연구소인 전자연구소는 1983년 설립 이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독자 개발력을 보유하고 자동화기기, 단말, 핵심모듈을 자체 개발하며 금융 서비스 산업의 안전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 ATM 개발 (System / Mechanism / 전자부 / Software)

● Mechatronics, Robotics 신기술 개발

● 요소 기술 개발 (제어 기술, 소자 기술, 회로 기술)



기술 연구소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 기술 기업연구소인 기술연구소는 수질, 대기, 폐기물 등 환경 관련 전 부문에 걸친 활발한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환경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연구 개발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 수질 및 수자원 관리 분야

● 폐기물 저감 및 재활용

● 대기오염 물질 저감 및 제거 기술

● 환경 생태계 복원 기술

● 온실가스 저감 기술

● 폐자원 에너지화 기술





 온라인으로 보는 효성 2013년 채용 브로셔(1) - 한 눈에 보는 글로벌 효성

☞ 온라인으로 보는 효성 2013년 채용 브로셔(2) - 한 눈에 보는 효성의 사업과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