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2013 PID 전시회에서 9개 중소고객사와 전시 부스 공동 운영

Story/효성

효성삭제효성그룹삭제크레오라삭제스판덱스삭제PID삭제프리뷰인대구삭제동반상생삭제코트나삭제아스킨삭제테크웨이삭제크레오라 에코삭제크레오라하이클로삭제로빅삭제

 

 

효성이 ‘2013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프리뷰인대구)에서 국내 9개 중소기업 고객사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전시회를 엽니다.

 

 

원사(原絲)업체 와 원단(原緞) 업체 간 시너지 사례

 

 

효성삭제효성그룹삭제크레오라삭제스판덱스삭제PID삭제프리뷰인대구삭제동반상생삭제코트나삭제아스킨삭제테크웨이삭제크레오라 에코삭제크레오라하이클로삭제로빅삭제PID에서 효성이 빅앤빅섬유(중간) 등 중소고객사 9개사와 함께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

 

 

효성은 3월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 PID 전시회에서 9개 국내 중소 고객사와 함께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할 계획인데요. 효성은 고객사인 중소업체들이 고객 니즈 및 새로운 트렌드 파악 등 최신 정보 습득은 물론, 신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같은 장(場)을 마련했습니다.

 

함께 참여하는 고객사는 미광, 대남, 보광, 삼성교역, 코로나, 대경, SK텍스, 빅앤빅, 삼부 등 9개 회사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효성은 고객사 간 미팅을 통해 원사 메이커와 원단 업체 간 시너지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트나, 에어로웜, 테크웨이, 아쿠아-X, 크레오라 하이클로,
크레오라 에코 등 고기능성 원사도 함께 전시

 

 

효성삭제효성그룹삭제크레오라삭제스판덱스삭제PID삭제프리뷰인대구삭제동반상생삭제코트나삭제아스킨삭제테크웨이삭제크레오라 에코삭제크레오라하이클로삭제로빅삭제PID에 참가한 효성 부스 전경

 

 

한편,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원적외선 방출 소재 신제품 폴리에스터 원사인 에어로기어(Aerogear)를 비롯해 테크웨이(Techway), 코트나(Cotna), 아쿠아엑스(Aqua-X), 크레오라 하이클로(highclo™), 크레오라 에코(eco) 등을 전시합니다.

 

신제품인 ‘에어로기어’는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폴리에스터 원사로, 원사 내에 포함된 특수 무기물질이 영구적으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효과를 줍니다. 원적외선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기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전에는 주로 아시아 시장에서 해당 기능이 활용되었다면, 최근에는 전 세계 스포츠, 아웃도어 시장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등 트렌드를 이끌면서 에어로기어 원사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 받고 있습니다.

 

 

효성삭제효성그룹삭제크레오라삭제스판덱스삭제PID삭제프리뷰인대구삭제동반상생삭제코트나삭제아스킨삭제테크웨이삭제크레오라 에코삭제크레오라하이클로삭제로빅삭제효성의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

 

 

효성의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차별화 원사인 크레오라 하이클로와 크레오라 에코를 선보입니다.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내염소 기능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스판덱스 원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영장에서는 살균 및 소독을 위해 염소를 사용하는데, 스판덱스가 오랜 시간 동안 염소 성분에 노출될 경우, 탄성을 잃게 돼 수영복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그러나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기존 내염소 스판덱스에 비해 3배 이상, 일반 스판덱스에 비해 13배 이상 염소 성분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수영복의 탄력과 형태를 오랜 기간 동안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레오라 에코는 저온 세팅이 가능한 스판덱스 원사로 기존 스판덱스 원사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연간 127톤을 줄이는 동시에 에너지 효용을 높일 수 있는 친환경 기능성 제품입니다. 또한, 최근 Nylon과 같이 사용하면 더욱 선명하게 염색이 되는 기능으로 유럽 호저리(Hosiery : 스타킹, 란제리 등) 시장과 미미주 및 유럽의 유명 속옷 메이커에 공급하고 있는 홍콩 원단업체 등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효성의 기능성 원사(PID 전시 제품) 설명

 

1.  폴리에스터 원사

 

●  코트나 (Cotna) : 면 터치 폴리에스터
폴리에스터 중에서도 면과 같이 부드러우면서 벌크성이 있는 터치감을 발현하였습니다. 면의 단점인 필링성과 건조성이 향상되어 내추럴한 터치와 기능을 겸비한 기능성 감성 소재이다. 용도도 다양하여 이너 티셔츠부터 바짓감까지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아스킨 (Askin) : 냉감 원사
초냉감 원사로, 시원한 촉감으로 인해 스포츠, 아웃도어 의복에 많이 사용되며 비침방지 효과, 방풍성 또한 우수해 글로벌 규모의 스포츠 브랜드 및 요가복에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도 겸비하여 여름철 티셔츠 등 UV차단이 필요한 의복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일본시장에서는 냉감 소재로 국내에서보다 인기를 더 누리고 있으며 GLOBAL 브랜드와의 파트너십 역시 강화되고 있습니다.

 

● 테크웨이 (Techway)
우수한 흡한속건 및 자외선 차단을 기본으로 하는 고기능성과 감성적인 터치, 쾌적성, 원단의 탄성을 극대화한 신개념의 차세대 제품입니다.


2.  나일론 원사

 

●마이판 핏(Mipan FIT) : 원적외선 나일론 원사
마이판 핏은 에어로기어의 나이론 버전으로, 중합물에 특수한 물질을 함유하여 원적외선을 방출하도록 하는 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적외선은 체내의 혈액이 순환되는 것을 돕는 특성이 있어 노인이나 장애인, 혹은 운동 중에 착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물질이 중합 단계에서 포함되었기 때문에 원적외선 기능은 영구적이며, 그 기능 또한 일본의 저명한 원적외선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로빅 (Robic) : 고강력 원사
로빅은 강도가 매우 높고 내마모성, 인열강도가 높아서 여행가방, 백팩에 대표적으로 적용되며, 모터사이클복 등 특수복 등 마찰이 많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로빅은 튼튼하고 가벼워서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소재로, 주변의 아웃도어 가방 브랜드 대다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3.  스판덱스

 

●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내염소 기능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스판덱스 원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수영장에서는 살균 및 소독을 위해 염소를 사용하는데, 스판덱스가 오랜 시간 동안 염소 성분에 노출될 경우, 탄성을 잃게 돼 수영복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그러나 크레오라 하이클로는 기존 내염소 스판덱스에 비해 3배 이상, 일반 스판덱스에 비해 13배 이상 염소 성분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해서 수영복의 탄력과 형태를 오랜 기간 동안 유지시켜 수영복의 기능성을 높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피트감을 높여 수영복을 입었을 때 더욱 아름답게 보이도록 도와줍니다.

 

● 크레오라 에코(creora® eco)
크레오라 에코는 기존 스판덱스보다 저온에서 세팅이 가능하고, 세팅 속도가 빠르다는 점, 세팅 프로세스가 간결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어 CO2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크레오라 에코는 기존 스판덱스보다 Heat Setting 온도를 15ºC 정도 낮출 수 있어 CO2 배출량을 127톤이나(146대의 자동차의 연간 CO2 배출량)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크레오라 에코는 기존 스판덱스보다 저온에서 세팅이 가능해 제. 편직 후 형태안정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으로 저온에서 후가공이 되기 때문에 고온 염색.가공시 변색 가능성이 높은 흰색 원단이나 레이온 원단 가공시 황변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나이론물에서 염색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효성삭제효성그룹삭제크레오라삭제스판덱스삭제PID삭제프리뷰인대구삭제동반상생삭제코트나삭제아스킨삭제테크웨이삭제크레오라 에코삭제크레오라하이클로삭제로빅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