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친환경 ESG, 생태계 보전 활동 어디까지 해봤니?

ESG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효성의 친환경 활동 A to Z

 

지구온난화 멈춰! ✋
환경 문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생존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온실가스로 인한 지구온난화 현상과 이로 인한 전례 없는 자연 재해 등의 문제로, 

지구를 위한 친환경 활동은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필수적으로 이행해야 할 책임이 되었죠.

친환경 경영에 진심인 효성!
그동안 효성은 친환경 소재 개발을 통한 친환경 비즈니스 및 멸종 위기 야생생물 보전 활동으로

생태계 보전에 앞장서는 등 친환경 행보를 보여왔습니다.

 

효성의 생태계 친환경 행보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생물 다양성 보전 활동

 

효성화학은 생물 다양성 보전 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청주동물원과 ‘동물 행동 풍부화’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현재 청주동물원 동물들이 야생에서의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간식 제공을 통한 활동성 증가를 돕고 있습니다. 
그 외 서식지 보호종의 육체적, 심리적 건강 증진 등의 노력을 하고 있죠. 

효성화학은 생태계 복원과 미래 세대의 생존을 위해 생물 다양성 보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잘피숲 보전 활동

 

효성은 지주사인 ㈜효성과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3개사는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한국수산자원공단, 거제시와 함께 협력하여 잘피숲 보전 활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죠.

*블루카본의 대표 잘피는 어린 물고기의 성육장을 돕는 해양생물의 산란장 및 서식지 역할을 합니다. 

‘바다의 숲’으로 불리는 잘피는 해양생태계에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다 보니 해양 보호 생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죠.

효성이 출연한 기금은 ▲잘피 분포 현황 및 서식 환경 모니터링 ▲잘피 보식 필요 장소 이식 ▲바다에 버려진 폐어구 수거 활동 등에 활용 예정입니다.

 

*블루카본 : 잘피, 어패류, 염생식물 등 바닷가에 서식하는 생물을 포함하여 잘피 숲, 맹그로브숲, 잘피림 등의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의미.

블루카본의 탄소 흡수 속도는 육상생태계보다 최대 50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친환경 달성의 시대에 주목받고 있음.

 

「전주물꼬리풀 복원 및 보전 활동

 

효성첨단소재는 전북 전주에 2급 멸종 위기 야생생물인 전주물꼬리풀의 식재 및 보전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주물꼬리풀은 처음 발견된 전주 지명을 따서 이름이 붙어졌는데요.
효성첨단소재는 환경 파괴로 자생지가 사라져가고 있던 전주물꼬리풀의 식재수를 늘리기 위해

국립생태원과 함께 전주시 기린공원에 전주물꼬리풀 2,000본과 식재지 조성공사비를 기증하는 등 복원지 확대에 힘쓰고 있어요.

 

효성은 생태계 보전활동 외에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학생 대상,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은 세대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친환경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친환경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해왔습니다.

일상 중 실천할 수 있는 소소하지만 가장 확실한 방법!
종이컵 및 일회용품 사용을 없애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개인용 텀블러 구입비 지급을 통해 적극적으로 개인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페트병 수거 캠페인을 통해 효성티앤씨가 개발한 폴리에스터 리사이클 섬유 ‘리젠’으로 만든 가방 굿즈 증정 등

효성의 전사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도 친환경을 위한 노력이 확대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도 했죠.

 

 

일상과 비즈니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으로 친환경에 진심인 기업, 효성. 
지구의 초록빛 미래를 위한 효성의 친환경 플랜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효성의 중장기적 친환경 비즈니스 보기

 

① 탄소제로! 효성의 기후 변화 대응력

② 효성의 수소 사업

③ 수소차와 수소충전소

④ 신재생에너지, 풍력발전과 그린 수소

⑤ 친환경 폴리에스터 원사, ‘리젠(reg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