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

Story/효성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


지난 2013년 3월 19일, 마포 공덕동 본사에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효성 헌혈

 

매년 2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사랑의 헌혈 행사는 2008년부터 매년 2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헌혈 행사에서 받은 헌혈증서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헌혈 증서를 모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한국 백혈병∙소아암 협회에 전달합니다.

 

 

 

효성그룹 임직원이 헌혈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구미, 안양, 울산, 조치원, 창원 등 각 지방사업장에서도 사랑의 헌혈에 동참

 

본사뿐만 아니라 지방 사업장에서도 매년 1~2회씩 정기적으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이어 왔죠? 2013년에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구미(2월, 6월), 안양(5월, 9월), 울산(2월, 9월), 조치원(7월), 창원(1월, 7월)에서 헌혈 행사가 진행되었거나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 대한적십자사가 헌혈인구 300만명 달성을 위해 2012년에 개최한 ‘헌혈영웅 캠페인’에 최신 설비를 갖춘 헌혈버스를 기증하는 등 헌혈문화 확산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답니다. ^ㅡ^

 

 

CSE CSR 교육 굿네이버스기업사회공헌 사회공헌 왕따적정기술 적정기술 봉사단초등학교 학교폭력 학교폭력 예방학교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학원폭력 효성 효성 미소원정대효성 블루챌린저 효성그룹효성뉴스


학교폭력 예방교육, 사회적기업 지원으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

 

효성은 난치병 어린이를 위한 헌혈 행사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예방교육, 주니어공학교실 개최 등 어린이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경상남도 지역 50여개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연간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며, 창원공장에서는 매년 2회 주니어 공학교실을 열어 과학 꿈나무 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최근 ‘함께 일하는 재단’을 통해 ‘공부의 신’, ‘폴랑폴랑’ 등 9개 사회적 기업에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기도 했는데요. 이와 더불어 상반기 중에 장애 어린이를 위한 사회공헌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랍니다.

 

 

이처럼 효성은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기업에 지원 및 육성에도 언제나~ 적극적으로 나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