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축구화의 비밀은?

Story/효성

 

대~한!민!국! 👏👏👏~ 👏👏~“
태극 전사들의 경기는 늘 우리 모두의 가슴을 뛰게 하네요.

우리 축구대표팀 선수의 활약은 정말 어떤 말로 표현을 해야 할지 모를 정도인데요.
‘세계 최고 리그에서 뛰는 선수의 레벨이란 것은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 주는 경기였죠.

그런데 말입니다!

뛰는 리그도 다르고, 플레이 스타일도 선수에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라는 점 이외에 공통점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바로 축구 선수에게는 자신의 신체와 같이 소중한 “축구화”입니다!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신고 있다면 평범한 축구화는 아닐 것 같은데요.
여기엔 한 가지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축구화를 가볍고 튼튼하게 만드는 소재의 힘! 탄소섬유입니다!

 

탄소섬유는 최고급, 최고 성능의 축구화를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소재인데요.

탄소섬유는 철보다 가벼우면서도 철에 비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꿈의 신소재'로 불리며 경량화가 필요한 모든 제품에서 사용이 가능하죠.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축구화가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첫 번째, 뛰어난 경량성

현대 축구에서 선수들에게 제일 필요한 실력은 스피드입니다.

손흥민 선수같이 폭발적인 스피드로 상대를 압도하는 기술을 가진 선수들에게 가벼운 축구화는 이제 필수불가결의 요소가 되었습니다. 

축구화의 경량화에 가장 기본이 되는 소재가 탄소섬유이죠.

무게가 200g도 되지 않는 초경량의 축구화는 선수들에게 축구화를 신지 않은 듯한 매우 가벼운 착화감을 제공하여 선수들이 속공을 하고, 빠르게 치고 달릴 때 스피드를 살려줄 수 있는 강력한 무기가 되죠.

⚽︎ 두 번째, 부드러운 탄력성

가볍고 부드러운 탄력성의 갑피, 선수들의 발에 공이 착 붙는 듯한 드리블과 트래핑을 만들어주죠.

단순히 가벼운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은 탄소섬유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동물의 가죽만을 사용하여 고급 축구화를 생산했다면 현대에 와서는 탄소섬유를 갑피에도 적절하게 배치하여 최적의 터치감을 만들고, 드리블만이 아닌 패스나 슈팅의 순간에도 최적의 힘을 실어 주어 볼을 더 강하고 멀리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 마지막, 견고한 안정성

일대일 수비 시 상대방을 완전히 속이는 턴의 기술!
이 기술은 선수들의 운동 능력과 신체 밸런스도 중요하지만,

선수들의 체중과 운동량을 모두 견디면서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자유롭게 방향 전환을 도와줄 수 있는 축구화 밑창(아웃솔)의 견고함이 필요합니다.

탄소섬유의 가벼움, 탄력성, 견고함은 축구화의 성능을 몇 단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죠.

 

 

 

탄소섬유 소재는 축구 외 여러 스포츠 분야에서 선수들의 기량을 높여주는 스포츠 테크놀로지의 기반 기술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많은 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탄소섬유는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데요.

효성첨단소재는 기술적 장벽을 이겨내고 2011년 독자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고강도 탄소섬유 '탄섬(TANSOME®)'을 개발했죠.

 

이어서 2022년에는 초고강도 탄소섬유를 세계에서 세 번째로 개발하는 등 최고의 탄소섬유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어요.

효성첨단소재가 만드는 탄소섬유가 많은 곳에서 활약하고 있듯이,

우리나라 선수들도 멋진 활약을 보여주길 응원하며 대~한민국을 외쳐봅니다. 😊

 

👉 탄소섬유로 훨훨 날다

 

효성, 탄소섬유로 훨훨 날다

여러분은 10년 뒤, 20년 뒤. 나아가 50년 뒤 미래를 상상해 본 적 있나요? 미래의 교통수단, 무엇이 있을까요? 지금과 비교했을 때,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신기술이 개발됨에 따라, 미래에는 지

blog.hyosung.com

 

 


 

 

대한민국 선수들이 우리 모두의 가슴을 뛰게 해주는 것처럼 
효성도 최고의 소재 개발을 통하여 태극 전사들에게 최고의 경기력을 선물하고, 
세계 속에서 더 높은 곳까지 오를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