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6. 일잘러들의 업무 능률 올리는 꿀팁 편

Story/효성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을 때,
이 사람과는 꼭! 함께 협업하고 싶다! 싶은 일잘러가 있으신가요?
그런 일잘러들의 공통점은 통계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 조사에 따르면,
일잘러들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해요.
 
 

업무 계획을 세우고 실천한다.85%
업무 목표를 명확히 설정한다.95%
업무에 집중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75%
업무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다.55%

 
업무를 하다 보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과 협업하고
다양한 상황을 대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소한 업무를 하더라도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있죠.
그런 사람들은 일머리가 있는 사람이라고 표현하기도 하고요. (웃음)
 
오늘은 사회 초년생&직장인을 위한 ‘일잘러 프로젝트’ 6탄!
일잘러가 되기 위한 필수 과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꿀팁 4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나는 어느 정도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는지 🧐
체크해 보는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업무 효율을 높이는 4가지 tip. 집중력 향상 팁

 
업무를 할 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그런 집중력은 어디서 나온다? 바로 평소 규칙적인 생활 습관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규칙적인 식사, 수면은 필수! 업무의 양질이 높아지는 과정 중 하나이죠.
업무에 필요한 도구나 자료가 있다면 가까이! 주변 정리 정돈도 중요해요.
 
집중력도 양질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경험해 봤을 일어서기 알람.
1시간에 적어도 1분만 일어나서 움직이는 시간을 보내며
업무 집중 시간과 쉬는 시간을 구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에 업무 스트레스를 날려줄 스트레칭도 더해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집중력 충전!
 
 

 

업무 효율을 높이는 4가지 tip. 시간 관리 팁

 
일잘러들의 가장 큰 특징! 시간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캘린더 혹은 타임테이블을 통해 하루 일과를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업무 계획과 더불어 일/주/월을 구분하여 달성률을 체크해주는 센스! ★ ★ ★ ★ ★
 
타임테이블을 작성할 때, 업무의 중요도, 기한/시급도를 구분해주면
깜빡할 일 없이 중요한 업무부터 집중해서 해낼 수 있어요.
 
여기서 질문!
여러분의 업무 시간 중 가장 집중력이 높은 시간은 언제인가요?
 
복지부는 집중근무 시간을 오전 10~11시, 오후 4~5시(동절기 3~4시)로 지정하고 있는데요.
 
나만의 집중력 높은 루틴을 기억한 후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 집중 근무 시간을 정해 보세요!
어쩌면 평소보다 집중력을 더해!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을지도? (웃음)
 
 

 

업무 효율을 높이는 4가지 tip. 자기 계발 팁

 
일잘러들은 지금에 만족하지 않고 더 발전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현재에 만족 못 하는 일잘러들이란.. 👏👏)
 
필요한 지식, 기술 습득을 위해 업무 관련 세미나에 참석하거나
온/오프라인 강의,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습득해 보세요!
 
같은 업무를 하는 사람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업무에 대한 스킬/정보를 공유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업무에 대한 피드백, 긍정적인 태도, 스트레스 관리,
그리고 뚜렷한 목표 의식을 갖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낸다면
어느새 일잘러로 우뚝 성장한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업무 효율을 높이는 4가지 tip. 업무 협업 팁

 
“너, 내 동료가 되어라!”
 
‘이 사람이랑 일할 땐 커뮤니케이션이 잘 됐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했어’ 등 
함께 하고 싶은 동료가 있다면 그 동료와 협업하고 싶은 이유를 생각해 볼까요?
분명 높은 확률도 모든 항목에 해당되는 분일 거예요. 😆
 
업무 협업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소통!
명확한 업무 전달, 의사 전달이 중요하겠죠?
(+모르는 게 있을 땐 팀원, 상사와 논의해 즉각적으로 해결하기!
혼자 해결해 보려고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문제가 눈덩이처럼 커져 해결하기 어려워질 지도 몰라요..!)
 
모든 일에는 책임이 따르는 법!
이 부분은 일상 생활에도 적용되는 부분일 텐데요.
모든 과정에는 역할과 책임을 구분하여 임해야 합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책임을 회피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 일잘러프로젝트, 업무 효율 편 요약.zip 🌟
- 규칙적인 생활 습관, 집중력 향상을 위한 환경 조성하기
- 목표와 우선순위 명확하게 설정하기
-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집중 근무 시간 지정하기
- 명확한 의사 전달, 적극적인 태도로 업무에 임하기
- 업무에 필요한 지식/기술 습득하기
- 책임감 있게 업무에 임하기
 
우리 모두 100점짜리 일잘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아요.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시리즈 모아보기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1. 비즈니스 매너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2. 비즈니스 용어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3. ChatGPT 비즈니스 실전 응용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4. 뉴스레터 추천 편
👉 [일잘러 프로젝트] 신입사원을 부탁해! Ep5. 직장인 필수! 어플 추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