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면과 외면, 지덕체를 아우르는 쿨가이를 소개합니다

2013.07.24 14:30

 내면과 외면, 지덕체를 아우르는 쿨가이를 소개합니다


 

열심히 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따라올 수 없다는 격언을 운동을 통해 실천하고 있는 함종훈 사원. 그가 멋진 몸매는 물론 건강한 몸과 마음까지 두루 갖춘 ‘쿨가이’에 도전했습니다. 유쾌한 긍정으로 일도 운동도 최선을 다하는 함종훈 사원의 ‘쿨가이 선발대회’ 연습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함종훈 사원 쿨가이 연습

<‘쿨가이 선발대회’를 앞두고 참가자들과 함께 연습에 매진하고 있는 전력PU 글로벌영업1팀 함종훈 사원>



막연한 꿈도 실현해주는 운동의 힘  



음악에 맞춰 ‘쿨가이 선발대회’ 공연 연습에 매진하고 있는 건장한 남성들. 그중 유쾌한 얼굴로 한 동작 한 동작 열심히 따라 하는 함종훈 사원이 눈에 띕니다. 


“사실 대회를 준비하면서 업무로 인해 운동을 열심히 하기 힘들다는 자기 합리화에 빠진 적이 있어요. 꽤 오랜 정체기가 있었지만 다시 없을 소중한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의지를 다지게 되었죠. 지금은 긍정적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종훈 사원 쿨가이 연습

<‘쿨가이 선발대회’를 앞두고 참가자들과 함께 연습에 매진하고 있는 전력PU 글로벌영업1팀 함종훈 사원>



전력PU 글로벌영업1팀의 함종훈 사원은 2010년 효성인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인도네시아 시장 영업을 담당하며 매년 서른 번 이상 해외를 다녀오는 동안 맡은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 그리고 해당 시장에 관한 지식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꾸준한 건강관리가 어려워 멋진 몸에 대한 꿈은 점점 멀어져 갔다고 합니다. 어느 날 문득 자신의 몸을 살펴보다 건강관리를 결심한 그는 곧바로 회사 옆 피트니스 센터에 등록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언젠가 멋진 몸을 만들어 지덕체를 갖춘 남성을 선발하는 ‘쿨가이 선발대회’에 나가보고 싶다는 막연한 꿈이 있었다고 이야기하는 함종훈 사원. 소망을 이뤄 본선까지 진출하게 된 이후에는 주말도 반납한 채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대회를 통해 얻은 책임감과 주인의식 



 

함종훈 사원 말풍선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재간둥이로 활약하는 함종훈 사원 덕분에 대회에 참가하는 동기들도 힘든 연습을 웃으며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그의 긍정적이고 쾌활한 성품은 신입사원 연수에서도 빛을 발했는데요. 신입사원들을 대표하는 학생장으로 활약하며 동기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고 하네요. 


전력PU 글로벌영업1팀에서 인도 시장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함종훈 사원은 업무와 대회 준비 어느 것 하나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도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그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주인의식과 몇 번이고 악착같이 시도해 목표를 달성하는 의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고 있다고 합니다. 곧 태어날 아이를 생각하면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지는 요즘이라고 하네요. 

 

“지금 담당하고 있는 인도 시장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다 보면 제가 몸담고 있는 조직도 원활하게 나아갈 수 있겠죠?”  

즐기는 자세가 곧 운동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종훈 사원처럼 멋진 몸을 갖기 위해 운동을 시작하지만 금세 지쳐버리곤 합니다. 그가 꾸준히 운동할 수 있었던 비결은 “곧 태어날 아이에게 정신과 신체가 건강한 아빠의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 보여주겠다.”는 목표와 팀 식구들의 배려였습니다.  

 

 

함종훈 사원 말풍선

 

 

연습 내내 힘든 기색 없이 웃으며 임하는 함종훈 사원.

그의 모습에서 멋진 몸매와 건강을 완성하는 것은 다름 아닌 ‘진심으로 매 순간을 즐기는 마음’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쿨가이 선발대회를 통해 얻은 강인한 정신력을 밑거름 삼아 전 세계 시장을 아우르는 효성을 만들기 위해 정진하고 싶다는 함종훈 사원! 본선 무대에서 효성 대표로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의지를 다지는 그에게 뜨거운 응원을 보냅니다. 

 

 

 

 

☞ 그녀를 만나면 하루키의 감수성과 교토의 풍경이 그려지는 이유는? 
☞ 이단 옆차기로 글로벌 시장을 점령하겠다! 다륙 유니스 사원 인터뷰 보러가기

 

 


 

 

  1. 작성자 대표 이미지
    망고프라푸치노
    2013.07.25 09:41
    훈훈하네요*.*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7.26 16:56 신고
      훈훈합니다. 효성에는 훈훈한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2. 작성자 대표 이미지
    아라아라
    2013.07.26 14:10
    쿨가이 대회라.......저런 대회가 있었군요!!
    아이가 태어남 정말 멋진 아빠라 기뻐하겠어요 ㅋㅋ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7.26 16:57 신고
      맨즈헬스에서 주최하는 유명한 대회랍니다. 공식 쿨가이 자격 인정이 된다죠~ ^-^
  3. 작성자 대표 이미지
    우와
    2013.07.31 13:31
    완전 훈남!!! 멋져요*.*
    • 작성자 대표 이미지
      2013.08.01 15:00 신고
      훈남! 아무나 참가할 수 없다는 쿨가이 선발대회는 참여 자체로도 정말 메리트가 있는 대회이죠~
화면 상단으로 올라가는 버튼 아이콘